1~2년 전이었던가 북미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 수가 소형차들에게서 나왔다는 기사를 봤어요.
기사내용이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네요 기억력이 좀 딸려서 ^^;;
그때 본 기사내용으로 엑센트가 122명 사망자를 내서 2위인가 그랬었고요.
아베오도 99명을 냈더라구요. 3~4위 정도 됬었나..
어쨌든 아베오 사망자수는 정확히 기억나네요.
근데 밑에 게시글들 주욱 보다가 아베오 초고장력 강판 비율이 70프로가 넘게
적용되어있다는글을 보고 개인적으로 좀 놀랐네요.
의아하기도하고 궁금하기도하고..
소형차 크기때문에 안전하기엔 한계가 있는걸까요..
Minicars and small cars dominate the worst list. That's not surprising, since these vehicles can't protect as well as larger ones. Death rates by vehicle type and size show that the smallest vehicles typically have the highest death rates, and, with some exceptions, death rates tend to go down as size goes up.
분석결과에서도 소형차량의 경우 사망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대형차랑만큼 운전자를 잘 보호해줄수 없기 때문이죠.
소형차와 대형차의 경우 사고가 나면. 충격흡수 공간부터 차이가 나고.
안전장비, 차체구조등에서 차이를 보이죠..
몇몇 예외적인 경우(중형 스포츠카)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차량 크기가 클수록 사망율은 감소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량 사이즈와 무게도 사망율을 좌우하게 되는.
대략 2004년 조사에 의하면 가벼운 SUV들이 무거운 SUV보다 더 높은 사망율을 기록했으니간요.
Vehicle size and weight are strongly related, so it's not surprising that driver death rates generally are higher in lighter vehicles. For example, the rate in the lightest SUVs is much higher than in the heaviest ones
운전자의 성별,나이등도 당연히 사망율과 연관이 있고.
경기미국의 경우 침체에 따른 차량이 나이증가(2008년 미국 경기불항)
(비교적 구형들은 안전장비가 좀 부실)등도 연관이 있기도 하고.
여러가지 변수가 있더군요.
그나마 희소식은 규제당국의 안전관련, 자동차 제작사의 차량구조 재설계 덕분에
과거보다는 점점 감소하는 추세라고 하는군요.
경차는 경차죠
음주나 과속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율이 높을것 같기도 합니다.
Minicars and small cars dominate the worst list. That's not surprising, since these vehicles can't protect as well as larger ones. Death rates by vehicle type and size show that the smallest vehicles typically have the highest death rates, and, with some exceptions, death rates tend to go down as size goes up.
분석결과에서도 소형차량의 경우 사망률이 높습니다.
이유는 대형차랑만큼 운전자를 잘 보호해줄수 없기 때문이죠.
소형차와 대형차의 경우 사고가 나면. 충격흡수 공간부터 차이가 나고.
안전장비, 차체구조등에서 차이를 보이죠..
몇몇 예외적인 경우(중형 스포츠카)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차량 크기가 클수록 사망율은 감소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량 사이즈와 무게도 사망율을 좌우하게 되는.
대략 2004년 조사에 의하면 가벼운 SUV들이 무거운 SUV보다 더 높은 사망율을 기록했으니간요.
Vehicle size and weight are strongly related, so it's not surprising that driver death rates generally are higher in lighter vehicles. For example, the rate in the lightest SUVs is much higher than in the heaviest ones
운전자의 성별,나이등도 당연히 사망율과 연관이 있고.
경기미국의 경우 침체에 따른 차량이 나이증가(2008년 미국 경기불항)
(비교적 구형들은 안전장비가 좀 부실)등도 연관이 있기도 하고.
여러가지 변수가 있더군요.
그나마 희소식은 규제당국의 안전관련, 자동차 제작사의 차량구조 재설계 덕분에
과거보다는 점점 감소하는 추세라고 하는군요.
미국에서 불렀던 아베오는 젠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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