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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차 좋아하는 보배형님들 덕에 듣보잡인 놈이 메인게시판에도 올라가보고.
많은관심과 걱정해주시는 댓글들 공감해주시는것보고 힘이많이 난것같습니다.
금일 YL* 업체의 이사 라고하시는분에게서 전화가왔습니다.
어제까지만해도 대표님이 해외출장중이셔서 통화가 안된다고하더니만. 일정이 일찍마쳐서 통화가되었다.
서울에 개선형 스프링이 있으니 A/S 해주겠다 라고 전화가왔습니다.
근데 저는 싫다고했습니다. 전화받으면서 끝까지. 현재의 쇼바는 불량이아니다.
불량이라고 볼수없다 라고 말씀하시네요. 마음섞인 사과한마디라도 하셨다면. 미안하다라고 한마디라도
했다면. 저는 개선품 스프링이라도 끼웟을것 같지만. 끝까지 절대로 불량이 아니다라고 말씀하시는데.
더이상 YL* 에서 수입하는 제품을 믿을수가 없는것같아서 환불받기로 했습니다.
저같은 피해자분들이 있을것같아 글수정을 합니다.
댓글중 435D 차량중에 장착을해서 문제가 되고있는 차량도있고 문제가 없는 차량도 있다고 하셨는데.
재 기준 생각은 이러합니다. 차의 바운스가 크게 칠만큼 하중이동이 된다던가. 빠른속도로 홈이파인곳을지나가면.
스프링에 충격이 무조건 갑니다. 근데 저처럼 트렉다니고 이런분이아닌. 공도주행만 하시는분들은 데미지가 안가겠지요.
근데 분명 고속도로 주행하다보면 100% 대미지 갑니다. 위험한 상황인겁니다.
이부분에대해서 개선품이 나왔다면. 기존장착한 차량들에게 전부다 개선품으로 리콜을 해줘야할것같고.
또하나는 재소견이지만. 쇼바자체가 435 용으로 나왔다면. 분명 문제가 없을것이려나.
문제가 생긴상태에서 스프링만 두껍고 큰걸로 바꾼다면 일단 간섭은 안나겠지요, 하지만
댐핑압력부터해서 복잡한부분 저는잘모르지만. 등등은 분명 435D 라는 차량에 맞지않는 값으로 셋팅되어 나왔을것이
분명하여. 저는 환불받기로 했습니다. 다시는 YL* 수입원의 물품은 안쳐다보려고합니다.
세상물정 모르는놈이 큰돈들여 장착햇다 한번 스트레스 받고나니. 참 허무합니다.
또한 재글을 읽어주시고 추천해주시고 공감해주시고. 힘내라고 응원해주신 댓글들보면서.
어제까지만해도 미칠듯한 스트레스로 머리가아팠지만. 치유되고 힘이나는 는낌이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저와같은 일을 겪으시는분들이 없었으면합니다.
또한 분당 장착샵 사장님께서 끝까지 저를 도와주시려하시고. 장착샵도 미리 고지를 받지못하고 판매했지만.
억울할 법도하지만. 끝까지 친절 잃지않고 잘챙겨주신 사장님께 이자리를 비뤄서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여튼 추운날씨 감기조심하시고 응원해주신 보배형님들 감사드립니다.
추신 : *W 일체형 300만원짜리 쇼바에서 스프링 간섭이나는것이 끝까지 불량이 아니라고하니. 장착하시려고
생각하시는분들은 꼭 미리 잘생각해보시고서 선택하시면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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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남양주시에 거주하고있는 28살 435D 차주입니다.
다름아니라 너무 화가나고 억울하여 자동차 최대 게시판인 보배에 하소연좀 하려고합니다.
저는 435D 를 타고있구요. 한달에 2번씩은 인제서킷을 방문할정도로 펀드라이브를 좋아합니다.
물론 합법적인 서킷이라는 공간안에서요. 다니다보니 랩타임 욕심이나서
10월 22일 분당 모 처에있는 MR* 라는 샵에서 지인소개를 통하여
*W V3 라는 일체형 서스팬션을 300만원을 주고 장착하였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장착하고 하루가지낫는데. 방지턱을 넘어갈때 이상한 덜컥덜컥 잡소리가 올라오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상하다 생각하여 서킷예약 하루전날 샵을 방문하여. 장착이 미스난것같다.
잘못된부분이 있는것같으니 확인좀 부탁드린다. 하여 장착 샵에서 꼼꼼히 살펴주신결과
다행히 쇼바에는 문제가없었고. 일체형을 오랜만에 타는지라 내가너무예민한가? 라는 생각으로
넘어가게되었습니다. 문제는 다음날입니다. 인제 서킷을 방문하는 도중
서킷입구까지가는 약간의 와인딩 비슷한 코스에서 빠른속도가 아닌데도불구 와인딩 비슷한 코너코스다보니
하중이동이되는데 쇼바에서 코너를 빠져나갈때마다 덜컥덜컥 소리가 나서 어조금 이상한대
라는생각을 조금 하게되었습니다.
서킷 입장해서 코스를 타다보니 깜짝놀랄정도로. 전구간 코너에서 쏠림방향의 쇼바가 앞쪽에서
덜컥덜컥 엄청큰소리로 나면서 일체형같은 느낌이아닌 튕기는듯한 느낌을 받게되었고.
결국 그날 마지막 예약세션을 타지않은채 불안하여 집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사업을 하다보니 시간이 여유치않아 미루다 11월 4일 수요일에 분당 장착샵으로 방문하여
확인해줄것을 요청하였고 확인하던중 분당샵 미케닉분께서도 놀라시더니 나와보시라하여 확인해보니.
앞 쇼바스프링이 간섭이 생기는것이었습니다. 그것도 스프링끼리의 간섭으로 스프링끼리 서로 데미지를 주며
스프링이 찢어질듯 찍히는 자국들이 엄청많이 있엇고. 그부분에서 소리가 나느것이었습니다.
분당 샵에서 *W V3 수입 업체인 YL* 라는 업체에게 사진을 보내고 이거 불량이 아니냐 라고 전화를 재가보는앞에서
했는데. YL* 라는 샵에서 들려온답변은 어의없게도 거기차량도그러냐 우리쪽에서 작업한 차량도 동일증상이있어서
개선품을 만들어달라고 독일본사에다가 요청하려고한다. 기다려달라. 라고 합니다.
근데 이미 수입원 장착점에서는 문제가 있는쇼바인걸 알고있는 상황에서. 문제가 있는 쇼바를 판매를 한것입니다.
일단은 분당 장착점이 너무 친절하고 분당샵도 수입원에 화가나고 저도화가나지만. 일단은 기다려보기로하고.
저는 불안하지만. 방법이 없기에. 집으로 복귀하여 오늘이 되도록 연락한통이없어.
재가 수입원에 직접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근데 수입원에서 담당자분이 전화를 받으셨는데 정말 말도안되는 소리를 합니다.
담당자분 말인즉 -> 스프링에서 소리가나는것은 불량이아니다. 단! 한국사람 취향에 맞게끔
소리가 안나게 하기위하여 개선품을 신청한것이다 라고합니다.
이게 무슨말인지. 300만원짜리 쇼바의 스프링이 서로 간섭이나서 까지고 찢기고 잇는상황이 불량이아니라.
한국사람 취향이라니 저는 어의가없습니다. (아 물론 모든내용은 녹취해노았습니다)
또한 담당자에게 분명히 물었습니다. 435D 차량에 *W V3 가 문제가있는걸 알고있지 않았느냐
라고 질문하니 아니라고합니다. 2주정도전에 불과얼마전 동일한 증상이 있엇으며. 그증상에대한 개선품을
오늘 해결을 해줫다고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래서 재가 되물었습니다 확실하냐 물어보니 그렇다고합니다.
저보다 더떄려밟고 부산에서 500마력가까이 셋팅해서 435d를 타고있는 분이라고하길래. 재가물었습니다.
혹시 NK스피드 사장님차량 아니냐 물어보니 맞다고합니다. 근데 더화가나는건.
사실재가 *W V3 재품을 장착하기전. NK사장님과 통화한적이 있습니다.
블로거도 운영하시고 여러카페에 좋은정보 공유하시는분인지라.
수도권 살고있는놈인데 사장님과 같은차를 탄다. 실은 일체형을 하고싶은데. 사장님차량사진을보니
일체형을 작업한것같아서. 샵 사장님이기도하고 잘아실것같아서 추천을좀 받고싶다 물어보니
NK사장님은 올 여름에 V3 를 작업하셨으며. 장착후 저와같은 증상으로인해 개선품을 2번을 바꿔끼엇고.
여름부터 문제가 발생하여 2주정도전에 개선품으로 장착하여 현재는 문제가없이 매우좋다! 라고말씀해주셨습니다.
아 화가 치밉니다. 분명히 수입원인 YL* 에서는 435D 차량에 v3 쇼바를 장착시 문제점이 있다는걸 알고있엇고.
개선품이 나왔지만. 개선품이아닌 기존의 문제가 있던 제품을 아무렇지않게 판매를 했다는겁니다.
진짜 꼭지가 돌것같고 아 진짜 너무너무 화가치밉니다. 어떻게 한치의 고민도없이 소비자를 우롱하고
거짓말을하는지 아 정말화가납니다. 진짜 미치도록 화가납니다.
너무화가났습니다. 행여나 내아이와 내와이프가 타고있는 고속도로에서 스프링이 제역할을 하지못해
찢어지기라도 한다면. 그후의 상황은 누가책임을 질것이고. 그감당은 누가해야한단 말입니까.
너무억울하여 이쇼바 나는 못믿겟다. 개선품이란게 해외에서 제작되어서 국내오기까지가 하루이틀이걸리는것도아니고.
환불을 요청한다 라고하니 본인은 미케닉이고 사장님이나 높으신분들은 해외 출장중이여서 전혀 답변을 줄수없다!
라고 짤라말합니다. 그래서 물어봣습니다. 2일전에 이런상황에대한 문제점이 발견되었는데 아짂까지 보고조차 되지않은거냐
기다리고있고 위험한 쇼바를 장착하고있는 소비자는 아무권리도 없는거냐라고하자 본인이 해줄말이 없다고합니다.
그래서 본사직원에게 연락을해서 나에게 연락을 줘라 라고하니 알았다고하고 전화를끊엇습니다.
그떄시각이 1시정도 였습니다.
저녘 8시30분이 되어서까지 연락이없어 전화를 해보았더니. A/S를 해줄테니 기다려라 라고 해외출장중인
담당자에게 답변이 왔다고 합니다. 저는 너무화가나 내가 해외담당자와 통화를 해보겠다 라고하니
해외계신분은 로밍중이 아니고 카카오톡으로만 연락을한다. 하길래 내 카톡 아이디를 남길테니 카톡을달라고
전달을해달라 하니 알았다고 하고 전화를 끊엇는데. 문자한통이옵니다.
전화번호를 찍어주시고 이분에게 연락을 해보아라. 라고해서 저는 그분과 다시 연락을 취합니다.
알고보니 새로 전화번호를 찍어준분은 YL* 이사 라는 분이었씁니다. 다시그분과 통화를하는데.
똑같은 내용만 반복합니다. 해외에 나가있는 담당자가 월요일에오니 우리는 그전까지 답변을 절대줄수없다.
이런말하긴 그렇지만. 해외에 레이싱관련 엄청 큰 행사때문에 담당자가 미팅중이라 연락을 받지도않을뿐더러
연락을 할수가없다 라고 말을합니다. 아니그러면 나는 불안정한 스프링이 장착되어 장착샵에서도 사장님 혹시모르니
조심히 운전하세요 라는 안내까지 받은 소비자는 그위험부담을 소비자가 전부 책임져야한다는겁니까?
아무리 얘기해봐도 똑같은얘기뿐. 그러던중 그분도 화가났는지.
나는 수입하는 수입원이다 내가 소비자와 통화를 해본건 처음이다. 통화는 장착샵이랑 해야하는거아니냐.
라고합니다. 다시 되물엇습니다. 그럼 저는 모든문제를 장착샵에다가 따지면되냐? 라고하니 또왜
말을 그렇게 하냐고합니다. 그러면서 재가 치명적 화난부분은
내가지금 손님과 미팅중이다. 근데 저와의 전화때문에 그 미팅손님은 대기중이고.
A/S 가 일종의 업무는 아니지않느냐 라고 얘기합니다.
아니 판매만 업무입니까? A/S 사후관리는 업무가 아닙니까? 아정말 치가떨리고 화가납니다.
도저희 좋은소리 안나올것같아서 월요일날 통화하자하고 전화는 마쳤지만. 너무 화가나고
*W 라는 메이커보고 300만원이라는 거금들여서 쇼바를 장착한 재가신이 너무화가납니다.
보배형님들 저너무억울합니다. 재가 진상인가요? 아니면 재가 화가나는 소비자인가요?
또한 이글을 읽으실 435D 차주분들중 동일 쇼바 장착중이시라면.
꼭 확인들 해보세요. 저는 몇달이 지나서 한것인데도 불구 불량품이 장착이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장착샵인 분당 MR* 이라는샵은 저랑 같은 입장이구요. 어떻게든 일처리 해주시려고 도와주고있는 업체입니다.
재가화난건 수입원이라는 YL* 에 말도안되는 거짓말과 얼토당토않는 통화내용입니다.---
수입원의 사후태도가 너무화가나는 부분입니다.
아.. 이글을 쓰고나서도 정말화가납니다. ㅠ
차종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그럴수도 있는데 가격이 너무 ㅎㄷㄷ하니 이건 아닌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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