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다른 각도이지만, 오토로 소형면허 시험시에 정차시 기어를 중립으로 하지 않으면 감점 한다고 들었는 데. 뭐 저야 아주 오래된 면허지만... 웃기는 이야기죠. 둘 다 상관 없습니다. 정차가 오래가면 N이나 P...잠시는 D... 요즘 고급차는 auto hold기능이 있는 데. 지난 번 제네시스는 Auto holding 사용시에 약간의 변속 충격이 있어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어요. 신형 제네는 거의 변속 충격을 느낄 수 없는 정도로 성능이 개선되어 항상 사용중.
몇백원 절약 하느니
미션을 보호 하겠습니다.
전혀 무리 없습니다.
그게 무리가 있으면 운행 중 엔진토크 받아가며 변속되는건 어찌 타시려구......
걍 버릇 드는대로..... 느낌 가는대로......
맘대로 하세요~
1. 출고 후 7년 운행할 동안 정차 중 n으로 옮기지 않아 보호되는 정도
2. 7년 중 하루 대중교통 이용을 통한 미션보호
2번을 통한 미션보호 정도가 100배정도 좋을겁니다.
n으로 옮겨서 미션 고장나면 동일차종 새차로 제가 돈 드립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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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지인차가 습관적으로 그렇게 하다가
미션 교환 했습니다.
같은 D 모드에서 변속되는 것과
D와 N 모드를 계속 바꾸는 것은
미션의 피로도에 있어서 하늘과 땅차이
사업소에서도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해서
그 이후로 지인분 그렇게 안하고 있습니다.
미션보호 ^^
걍 사람 버릇이죠........
미션보호는 뭐 오바구요....
n,d 정차중 옮기는 행위로 미션 이상 없습니다.
하루 1시간 운행하면 운행 중 변속이 얼마나 많이 되는데......
정차 중 d n d 옮긴다고 차에 변화는 없습니다.
3년전에 먹은 인삼 한뿌리가 지금 저에게 미치는 영향과 비슷할겁니다.....
걍 성격에 맞게~~~
미션보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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