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6.01.07 15:27 답글 신고
    예전에 주기중일때 유압이 떨어져서 브레이크가
    벌어질수도 있다는 글은 본적이 있습니다만...
    저건 이륙인데...(기사대로라면...)
    또 애매한게 랜딩기어도 접어가는 형태고...
  • 레벨 소위 1 미안미안미얀마 16.01.08 09:13 답글 신고
    주기중 유압떨어져서 스피드브렉끼 벌어져도 손가락 두마디이상 안벌어져요

    보통 정비사들이 이글루 입고하면 잡아당겨 벌리죠
  • 레벨 상사 3 PJK4518 16.01.07 17:33 답글 신고
    기자들은 사진만가지고 구분을 못하니 이륙자세를 가지고 착륙이라고 막 쓰기도 합니다.
    기수가 많이 들린걸로 보나 랜딩기어가 저 고도에서도 완전히 펴지지 않은걸 보면 이륙같습니다.
  • 레벨 하사 1 Targetspd 16.01.07 23:25 답글 신고
    이륙인건 확실한데 스피드브레이크를 왜 썼는지 궁금하네요...ㅎㅎ
  • 레벨 소위 1 미안미안미얀마 16.01.08 09:11 답글 신고
    똥꼬 보니까 이륙상태가 맞는거같네요

    연료탱크가 센터라인인걸 보니 특화비행같고요
    언뜻 보기엔 랜딩기어가 아니라 랜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6.01.08 13:34 답글 신고
    진짜..뭘까요...??+_+

    너무 궁금합니다...윗분 말대로...착륙이라기엔..기수 각도가 너무 들어져 있는데도 랜딩기어가 안나왔고...

    이륙이라기엔...도대체 저 스피드 브레이크가 왜 벌려져 있는건지;;;;;;; 도무지.......
  • 레벨 소령 2 미캐닉 16.01.08 15:37 답글 신고
    저 고도에 랜딩기어 안내리고 착륙하는 조종사는 없습니다...
    고로 저건 이륙 영상이 확실합니다...
    저고도 비행도 비행장 근처에서 했다간 군복 벗어야죠
  • 레벨 상사 3 브라질커피 16.01.09 15:14 답글 신고
    근데 왜 스피드 브레이크를 올렸을까요........................;;;;;;;
    이유가 뭘까요;;;;;;;; 진짜 몰겠네요...+_+
  • 레벨 소령 2 미캐닉 16.01.11 09:34 신고
    @브라질커피 제가 저 파일럿 이라면 이런 상황 입니다...
    보통 편대비행을 하는데 1번기는 이미 이륙을 끝내는 상황인데 2번기가 약간 늦은 이륙으로 스피드 브레이크로 최소 이륙속도에 맞추는 상황? ㅋㅋㅋ 너무 오바인가요?
  • 레벨 병장 밥을먹자 16.01.10 23:52 답글 신고
    플랩과 배기구 및 자세등을 생각해 볼때 이륙사진은 맞는듯한데 스피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도 이륙 못하는건 아니거든요... 대신 평소보다 활주로를 많이 썼을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수동으로 펼쳤거나, 기체결함이거나, 합성사진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네요
  • 레벨 상병 코란도C는쌍차똥차 16.01.11 12:29 답글 신고
    저런 경우는 착륙하다가 활주로에 터치전에 다시 바퀴접고 고어라운드 할때요.
    연습인지 뭔지는 모르겠고 간혹 저런거 보입니다.
    사진은 찰나의 순간을 기록하기 때문에 이상하게 보이기도하죠. 촬영한 위치보니까 어디쯤에서 찍었는지 알겠네요. 언론사차량도 보이드만..
  • 레벨 하사 2 skaehfdl 16.01.11 12:29 답글 신고
    제 생각에는 착륙같게 보이네요..어디까지나 제생각 알고있는 똥지식으로는 이륙할때 배기구가 최대한 확장되고 에프터버너가 작동돼서 불이 보여야 되는걸로 압니다.
  • 레벨 상병 detroit 16.01.11 14:23 답글 신고
    동체 후미에 브레이크가 잇는 기체들은 이륙 할 때나 비행중에 저렇게 브레이크를 쓰면 조종간(전투기는 보통 스틱 이라 하죠) 을 조작하지 않고도 기수가 들어 올려진다고 들은 기억이. 그거도 스틱을 당겻을 때 보다 더 번쩍 들린다고.

    높은각으로 급상승 할 때 쓰는 방법이긴 한데 저건 에어쇼도 아니고 항공모함 위도 아닌 평상시 여유로운 지상의 활주로에서 왜 저랫을지 그게 더 궁금하네요.

    비슷한 예로 항모에서 이륙 대기중인 호넷을 보면 모두들 공손하게 러더2개를 안쪽으로 모으고 잇죠. 단 1km 라도 속도를 높여 손바닥 만큼이라도 양력을 더 얻으려면 러더를 꺽지말고 잇어야 될거 같은데 그러지 않는다는거.

    이거 또한 우리의 상식과 반대되는 조종면들의 조작이죠.
  • 레벨 일병 sleepyblue 16.01.11 17:42 답글 신고
    터치엔고? 아님 고어라운드?
  • 레벨 병장 밥을먹자 16.01.11 22:31 답글 신고
    내용 좀 보강하자면 터치앤 고 같습니다.
    The speedbrakes are manual but will move automatically under
    certain conditions; when the speed brakes are open when
    the gear is extended, they will automatically partially
    close (from 60% to 43%) to compensate for the drag of
    the gear. When the nose wheel touches down the speed brakes are automatically fully extended.
  • 레벨 상병 detroit 16.01.13 06:51 답글 신고
    휴...이거는요 ㅜㅜ
    스피드 브레이크는 원래 수동으로 작동되는거지만 어떤경우에 지멋대로 자동으로 작동 되는지를 설명한 거랍니다.

    이륙시에 쓰는 엔진파워랑 랜딩시에 쓰는 엔진파워는 그 크기가 마니 차이납니다.

    터치앤고 라는 조작이 둘중에 어느 상황에서 발생 하는지는 아시죠?

    터치앤 고 수행중에 저 높이에서까지 브레이크가 작동햇다면 저 기사제목은 아마 훈련중 추락 이라고 발표 됫을겁니다.
  • 레벨 병장 밥을먹자 16.01.14 02:18 신고
    @detroit 노즈기어가 지면에 닿았을때 자동으로 전개되는 조건으로 해석했구요
    터치앤 고 기억하기엔 지면에 닿고나서 바로 최대출력으로 다시 이륙하거든요
    터치앤 고 수행하면서 스로틀 안 댕기고 이륙하는 조종사는 없을겁니다 그정도로 엔진 출력이 둔하지도 않구요
    다만 궁금한건 자동으로 전개된 스피드 브레이크가 다시 닫혀지는 조건은 아직 찾질 못해서요
    덧붙여서 제가 누굴 가르치려는것도 아니지만 궁금해서 생각해보고 찾아볼 수 있는거 아니겠나요
    건방떨었다면 미안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참 궁금합니다.
  • 레벨 상병 detroit 16.01.14 18:03 답글 신고
    노즈휠이 지면에 터치햇을 때 자동으로 작동 하듯이 스로틀출력이 상승값이 입력되면 브레이크는 즉시 작동을 멈추고 아울러 다른 모든 조종면들도 다시 기체를 띄우기 위한 상태로 돌입하죠.

    저도 건방떤거 같아 기분 안조으셧다면 죄송합니다. 이쁘게 봐주시길;;;;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