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했던 서울생활접고 시골에 내려가려고 차량알아보던중 총알은 없고 4륜차가 필요해서 초창기 쏘렌토를 보구있습니다 제 얇은 지식으로는 04년 제조모델에 5단미션 트러불때문에 말이 많았던거 같은데 정확히 몇년도 몇월 까지인가요? 그리고 어떤문제 였는지도... 엔진은 crdi랑 vgt 두가지던데 차이점이 뭔가요?? 마지막으로 내구성이나 고질병 같은건 어떤게 있었나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04년형, 그릴엠블럼이 예전 비엠닮은 로고인 모델은 피하시고 현행 기아 영문 엠블럼 들어간 녀석들은 괜찮습니다. 이때 4륜 TLX급부터 VGT버전이 들어갔을겁니다. 한때는 가장 힘좋은 차로 선정된적도 있던 녀석이죠. 아무튼 지금 고르신다면 VGT버전으로 하시고 돈을 더 투자하신다면 슈퍼비전이나 스마트키같은 편의장비가 장착된 뉴쏘렌토(06~09)도 괜찮으실듯 합니다.
그리고 터보랙이 좀 적어요
crdi안에 wgt랑 vgt로 나뉘구요
타이밍체인이 늘어져가지고
키로수가 좀 된차거나 조지던 차는 많이 시끄럽습니다.
늘어진건 유격이 안잡히죠.
05년식 vgt도 친구차라서 많이 타보고 운전해봤고요.
웬만하면 vgt 상시사륜으로 가시는게 좋을겁니다. 출력도 요즘차에비에 안떨어지고 연비도 조금이나마 좋습니다.
엔진 미션 내구성은 확실히 좋습니다. 고압펌프쪽이 15만~20만 전후에서 잘 나가는것, 전조등테일등안개등 자주나가는것. 그외엔 크게 결함은없는것같네요. 참고로말씀드리면 중고로 고르실때 미션d상태에서 정차시 잔진동없는것으로 고르세요. 원래 적당히 관리된 구쏘렌토는 d상태에서 공회전시 잔진동은 요즘디젤차보다도 많이 적은게 정상입니다.
나온지 한참된차지만 실내디자인, 내장재 재질, 동력성능, 내구성, 상시사륜등등 상당히 쓸만한 차입니다.
구동력은 상황에따라 9대1에서 5대5로 변환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낚시를 많이 다녀서 4륜성능테스트를 본의아니게 많이했는데 코란도 5대5고정식 사륜과 비교해봤을때 험로 및 진흙, 눈길에서 4륜성능이 크게 떨어지지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굳이 5:5고정식은 돌빡코스같은 험난한 오프로드가 아니고서야 필요성을 못느꼈습니다. 05년 3월인가 4월식부터 vgt로 변경됐고 미션문제도 해결됐으니 그때 이후연식으로 구입하세요.
등잘나가가고 공조기 시트열선 뒷문쪽
부식 문제있습니다
리콜했어도 똑같은걸로 해줘서 나아진거없어서 리콜까페에서 소송했지만 퍠했으니까요
05 년 중반 이후는 괜찮았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