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연비좋게 하는 운전습관 이라면요
급가속 급감속 안하기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요
급가속은 너무나 당연히 이해가 가는데요
급가속 하지말라는건 브레이킹 자체가 연료 소모로 작동하는거고 급 브레이킹하면 급가속과 마찬가지 원리로
연료가 너 많이든다 이건가요?
아니면 진짜 단순하게 급가속을 하게되면 급격히 속도가 올라가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급감속을 하게될일이 많아지고
하니까 급감속 자체는 연료와 상관이 없긴한데 그냥 급가속과 급감속을 그냥 하나에 행위로 같이 보아서 그러는건가요??
그걸 절략하는게 하이브리드
제동 시 에너지를 전기로.
백킬로서 엑셀 발 떼고 부레끼 안 밟으면
1킬로는 갈 걸요
전자식제어가 되고있는 차들은
대부분..악셀을 밟지않는이상은
연료분사가 안될겁니다(주행중 희박연소분빼고)....고로 브레이크는 연료분사와
무관한걸로
A차량이 B차량과 같은 거리를 가면서 제동해서 속도가 준만큼 재가속을 하면 그만큼의 연료가 소모가되고
만약 B차량이 일정한 속도로 운행해서 같은거리를 간다면 둘중 어느차량이 연료소모가 적을까요?
자전거를 탄다고 보고 같은거리를 가면서 중간에 가다서다를 반복하는게 힘들까요?
어느정도 페달을 밟아서 속도를 낸후 페달을 안밟고 가는게 힘들까요?
결국 운동에너지가 제동으로 인해 소실되는 쪽이 같은 거리를 가면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는게 됩니다.
따지고 고면 급감속 라이닝 타이어마모 급증가 아닌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