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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문대요가전문대요 15.11.14 08:22 답글 신고
    소모라기 보다는 버리는 에너지

    그걸 절략하는게 하이브리드

    제동 시 에너지를 전기로.

    백킬로서 엑셀 발 떼고 부레끼 안 밟으면

    1킬로는 갈 걸요
  • 레벨 중장 득도한곰 15.11.14 08:23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전자식제어가 되고있는 차들은
    대부분..악셀을 밟지않는이상은
    연료분사가 안될겁니다(주행중 희박연소분빼고)....고로 브레이크는 연료분사와
    무관한걸로
  • 레벨 대장 IMPPIPE 15.11.14 08:24 답글 신고
    가속한 만큼의 운동에너지를 가지고 최대한 제동을 적게하는게 연료소모가 적다는 거겠죠.

    A차량이 B차량과 같은 거리를 가면서 제동해서 속도가 준만큼 재가속을 하면 그만큼의 연료가 소모가되고

    만약 B차량이 일정한 속도로 운행해서 같은거리를 간다면 둘중 어느차량이 연료소모가 적을까요?

    자전거를 탄다고 보고 같은거리를 가면서 중간에 가다서다를 반복하는게 힘들까요?

    어느정도 페달을 밟아서 속도를 낸후 페달을 안밟고 가는게 힘들까요?

    결국 운동에너지가 제동으로 인해 소실되는 쪽이 같은 거리를 가면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는게 됩니다.
  • 레벨 중장 몬데오가몬데요 15.11.14 09:29 답글 신고
    버리는 힘이죠...급브레이킹을 하게 되면 퓨얼컷에 의한 관성주행으로 속도를 줄일때보다 더 늦은시기까지 가속을 하고 있기에 그만큼 연료소비가 크죠.
  • 레벨 중장 [피터팬] 15.11.14 10:34 답글 신고
    차량에서 열이 많이 발생할수록 에너지가 더 많이 버려지고 있다는것인데 제동을 덜 하는 운행을 한다는것은 그만큼 가속시 사용된 에너지를 열로 날려버리는게 적다는 이야기라..
  • 레벨 대령 2 블랙올카 15.11.14 11:25 답글 신고
    급감속하서 떨구고 다시 급가속해야하니?
    따지고 고면 급감속 라이닝 타이어마모 급증가 아닌가요?
  • 레벨 원수 XLR8 15.11.14 11:27 답글 신고
    자전거로 해보시면 말로 하는거보다 이해가 빠릅니다
  • 레벨 원사 2 국산차좋습니다 15.11.14 12:40 답글 신고
    크랭크축이 잘도아가면서 피스톤이 상하 왕복을 잘하고 있는데..거기에 브레이크를 밟아서 강제적으로 조금씩 정지시킨다면 당연히 저항이 발생하여 동력 손실이 발생 하지 않을까요..그렇다면 다시 가속하기위해서는 그 손실된 이상으로 물체를 움직이려고 운동에너지를 발생시켜야하니..당연히 연료 소모가 크겠죠..브레이크를 밟아서 연료온실이 크기 보다는 재가속시 발생하는 연료로 인한 손실이 더 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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