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은 아주 가깝고 알더라도 습관 또는 부주의로 인해서 원인이 계속 발생하곤합니다.
원인 첫째는 - 트랜스미션 플루이드와 필터: 미션 플루이드는 엔진오일처럼 타서 소모가 되지 않고 탄상태에서 그대로 남습니다. 그 타버린 오일이 계속 타면 아주찐득찐득 하고 걸죽한 오일로 변하는데요... 그게 미션을 어루만져주다가 솔레노이드에 들어가서 막혀버리면 변속이 안됩니다. 또는 그 더러운 플루이드가 밸브바디에 한없이 들어가면... 퉁퉁 미션에 충격이 가해집니다... 또한 끈적한 플루이드는 빠르게 미션에 윤활제를 못해서 아침이나 차량을 오래정차해놓고 운전할때 대미지를 입을가능성이 있습니다.
둘째는- 변속 인게이지먼트: 종종 남차 타보면 후진하다가 완전히 정차가 안됬는데 급한 마음으로 드라이브에 놓고 악셀 밟는 분들.... 오래된차량일수록 그렇게 하면 미션이 순식간에 고장나불죠... 신차는 그냥 멈추고 바꾸고 악셀밟으시면 되고요 한 4년이상 되신 차량들은 아마도 변속 바꿀때 몸으로 바뀌는 진동이나 충격이 느껴질수 있어요. 정확히 바뀐느낌 나고 악셀밟으셔서 운행하시면 됩니다.
셋째는- 타이어 밸런스, 휠 베어링, 드라이라인 센터 서포트 베어링 또는 플랙스디스크: 말한 4가지 중에 하나라도 빙구된상태에서 운행하면 미션이 그 모든 비귝칙적 충격을 받아 망가집니다.
해결책: 미션 플루이드와 필터를 정확한 시기에 교체해주시고 변속시 정확히 인게이지가 되었는지 확인후 출발및 변속, 그리고 미션과 연동되있는 부품들이 정상인지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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