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대해서 일반인은 모릅니다 저도 3년전에 수업
으로 전기차 관련차량으로 배운게 전부 입니다 화학
전공 배운게 수박겉핡기로 1년차 전공이라 모릅니다
그러나 전기는 7년이상 실무이론을 배웠음에 말하지만
전기차 관련업체는 큰대륙에 속하고 개발을 대규모로
하잖아요? 그리고 대입한게 아까 전기인프라가 꽁짜
라고 하셨죠 그쪽은 전기값없이 자가발전으로 전력
생산해서 하시나요 LG.삼성 배터리 이야기 나왔는
데 제품이 만들어 질때 제품생산수명이 있습니다
물론 공장적인 스펙에서는 완전 반영구적 시스템
이지만 사용자에따라서 5.10만km이 되면 교체
해줘야 됩니다 자동차라는것이 부품교환이나 고장
이 많이 발생하기에 그런것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태양광 설비 수명 연한 10.15년 정도 나옵니다
그렇지만 끓임없이 음직이고 방전/재생하는 사이클
이란게 없습니다 화학적 주기에 따라서 제품의 소모
가 되는 방전효율이 있습니다 그런거에 따라서 바뀌
는 겁니다 전기쪽은 진저리가 나서 말하기는 싫지만
현재의 전력생산으로 대규모 전기차 보급은 어렵습
니다 왜냐구요? 5년전에 대규모 정전사태 알겁니다
30분간 국내에서 정전사태로 수천억 피해가 있었고
공업단지에서도 정전이 터지면 경제에도 타격을 입힙
니다 발전소가 현재 못해도 원자력 4기는 더지어야
되는게 현실적으로 커버가능할까요? 전력생산하는
케이블 765Kv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것은 각오
하셔야 됩니다 고출력으로 충전하기 위함이죠 밀양
사건마냥 땅값떨어진다 시위에다가 설치지역은 시끄
러워지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100% 전기차는 어렵지요
잘나시고 박사님 대기업 연구원이 신지는 모르지만
일부분야를 뭉게뜨리고 발언하는것도 잘못되었다고
봅니다 생산하는게 무제한 미네랄 이나 자원이 충분
한 연료라면 할말이 없으나 그에 대해서 뒤따르는
피해는 많을겁니다 세금으로 확충하던지 개발기술
을 빌려서 땅속에다 케이블로 하던지 앞으로 기술
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솔직히 자존심 상한건
저번글에 어떤 소속이냐? 등의 말은 저를 학벌로
겨냥한 말아니였습니까 연고대 학사출신이면 잘
햇다 지방대 출신이면 대놓고 말하시려 하셨나요?
너무 자신의 생각만 믿고 하지는 마세요
다양성과 다른 사람 존중좀 하셨으면 넓게 생각합시다
그리고 비교를 하려면 배터리 값+전기세랑 기름값을 비교해야지 배터리가 80% 이하된다고 버리는 물건도 아니고 ess로 쓴다고 했잖아요
는 전력에서 차지하는 비율에서 5%이내
니깐 지금은 상관없죠 20%이상이면 수급
적인 부분에서 한계가 나올겁니다 좋아하
시는 태양광 설비. 풍력설비도 많이 늘
어나야 유지가능할겁니다 그쪽 연구하시면
잘나신데로 국게에서 홍보 실컷 하세요
국게 쩌리 나그네는 상관안하고 있겠습니다
무슨 대규모 정전 사태 걱정을 하나요 에이구
ess 신뢰도가 제로면 lg가 400메가 와트 짜리를 미국에다 지을수나 있나요 아 지금은 1기가 와트짜리 수주 했군요
왜 그러시는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전기차는 초기 단계라 전력에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지금 국내 전기 사용량만 봐도 대부분이 기업들이 쓰는 전력량이지요
여기 보시면 아시다 시피 우리나라 전기 생산중 가정용으로 사용되는 량은 전체의 14%에 불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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