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han태극 15.10.21 17:49 답글 신고
    다음분이 설명 해주실겁니다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0 답글 신고
    누가요?ㅋㅋ
  • 레벨 상병 ulcheri 15.10.21 17:52 답글 신고
    전륜은 끌가구요

    후륜은 뒤에서 밀기때문에

    서로 힘이 달라서 그렇겠쥬?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4 답글 신고
    거기서좀더구체적으로하면이해잘갈것같아요!
  • 레벨 중령 1 Pmaker 15.10.21 17:53 답글 신고
    언듯 들은 얘기론 전륜은 언더스티어 경향이 후륜은 오버스티어 경향이 있어서 그렇다는데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분이 아니라 윗분에게 토스..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5 답글 신고
    주차할때도후륜이더많이돌아가는대그이유가먼지하시나요?
  • 레벨 대위 3 imp2327 15.10.21 17:55 답글 신고
    비싸서 그런겁니다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6 답글 신고
    ㅋㅋㅋㅋ추천한표던질게요
  • 레벨 소위 1 딸기맛막창 15.10.21 17:56 답글 신고
    조향장치가 앞바퀴에 있는데 전륜은 구동축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 레벨 하사 2 고요한밤 15.10.21 17:56 답글 신고
    전륜은 구동축과 조향축이 같아서 고속으로 갈 수록 조향력을 잃어버림. --> 언더스티어

    후륜은 그 둘이 달라서 조향력을 잃어 버리지 않음. 오히려 구동축이 슬립나면 과도한 조향이 발생할수 있음. -->오버스티어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7 답글 신고
    오! 이해 잘되게 설명 해주셨어요
  • 레벨 소장 타락천사 15.10.21 17:56 답글 신고
    무게 배분이 가장중요 요인일겁니다..
  • 레벨 대장 ch2709 15.10.21 17:57 답글 신고
    전륜구동은 기어가 조향축에 있기 때문에 회전에 한계가 있습니다........후륜구동은 조향 되는 바퀴가 비구동축이므로 마음대로 꺾을 수 있는 것입니다.........지게차의 비구동축인 뒷바퀴가 85도 이상 꺾이는 것도 같은 이치입니다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7:59 답글 신고
    이해잘되게설명해주셨내요감사합니다.ㅋ
  • 레벨 중령 1 최강천민 15.10.21 20:37 답글 신고
    대신 지게차는 뒷바퀴가 조향축인데요?
    자동차의 반대버전인데
  • 레벨 상사 1 루시페리아R 15.10.21 23:18 신고
    @최강천민 정확히는 후륜구동의 반대버전이라고 볼 수 있죠. 조향과 동력전달이 각각 따로 되니까요. 2709님이 하신 말 처럼 "후륜구동은 조향 되는 바퀴가 비구동축이므로 마음대로 꺾을 수 있는 것 입니다" 아! 지게차는 전륜이 비조향축 이지만 동력전달축 입니다.
  • 레벨 일병 술먹는물고기 15.10.21 17:58 답글 신고
    무게배분떄문이죠 ~보통 차량들이 앞에 엔진이있고 앞쪽에서 동력이전달되어 차량이움직이는데 아무래도 앞쪽에무게가 더실리니 눈올떄나 미끄러운도로에서 조금은안정적으로 운행할수있겠죠~ 전륜: 엔진 + 앞바퀴 후륜: 앞엔진 + 뒷바퀴 굴림
    (뒷쪽가벼움+ 승차감 좋음) 이래서 조금더 잘미끄러지는게아닐까요 ^^ ㅋ
  • 레벨 병장 fwefw 15.10.21 18:01 답글 신고
    이해잘되내요 !
  • 레벨 중위 2 산타도우미 15.10.21 18:05 답글 신고
    후륜이 눈오는 날 쥐약인데 뒤가 가벼워서 미끄러짐.
  • 레벨 소위 1 스왑레이크 15.10.21 18:12 답글 신고
    리어카 끌고 갈 때 뒤에서 밀어 주면 더 잘가잖아욧 ^^;;;
  • 레벨 중사 1 미끌미끌비누거품 15.10.21 18:21 답글 신고
    유륜은 설명할수 있지말입니다..
  • 레벨 중위 2 해질녁즘에 15.10.21 20:48 답글 신고
    ㅋㅋㅋㅋ 설명해주세요
  • 레벨 대위 1 뮤지 15.10.21 18:21 답글 신고
    무게배분이 앞뒤 70:30 정도인 전륜이비해 후륜은 50:50에 가깝기때문이죠 뒤가안털리고 안정적으로 돌수있죠.
  • 레벨 일병 라하르 15.10.21 18:55 답글 신고
    타이어가 낼 수 있는 접지력은 곧 마찰력인데 이 마찰력이 한계가 있겠죠.
    마찰력을 정해진 양으로 봤을때 전륜구동은 전륜 타이어가 가속 및 제동을 위해 종방향의 마찰력을 소비하면서
    또한 방향을 틀기 위한 횡방향으로도 마찰력을 써야하기 때문에 코너에서의 움직임에 불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이유로 전륜 타이어에 부담도 많이 가게 되겠지요.
    뿐만 아니라 전륜구동 방식의 차량들의 구조상 무게가 앞쪽으로 치우칠 수 밖에 없는 것도 횡방향의 움직임과
    전륜 타이어에 주는 부담 증가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 레벨 소령 2 GGhf 15.10.21 18:59 답글 신고
    대체로 전륜으로 우회전시 우측 안쪽으로 대가리가 많이 꺽이면서 차가 돌아버림 언더형상 후륜은 뒤가 좌측으로 밀리며 전체적을 좌측으로 미끌림 . . . 고속에서 단수낮추면서 트랙을 아웃 인 아웃 해야 되는 경주특성상 후륜이 유리함 무게 배분이 좋으면 전륜도 오버성향이 나올만큼 중요하긴 매우중요하지만 구동축의 한계와 그립력의 한계로 인해 후륜이 코너엔 유리함 또한 기술발달로 무게배분 뿐만아니라 후륜기반 4륜이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고있음
  • 레벨 소령 2 GGhf 15.10.21 19:00 답글 신고
    후륜은 관성 드리프트를 하는것을 보실수있는데 코너탈출시 보시면 앞바퀴는 미끌림의 반대축으로 틀어줍니다
  • 레벨 일병 천마력푸우 15.10.21 19:17 답글 신고
    후륜을 안타봤어요 ㄷㄷㄷ
  • 레벨 소장 빙고13579 15.10.21 19:48 답글 신고
    지게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