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가 낼 수 있는 접지력은 곧 마찰력인데 이 마찰력이 한계가 있겠죠.
마찰력을 정해진 양으로 봤을때 전륜구동은 전륜 타이어가 가속 및 제동을 위해 종방향의 마찰력을 소비하면서
또한 방향을 틀기 위한 횡방향으로도 마찰력을 써야하기 때문에 코너에서의 움직임에 불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이유로 전륜 타이어에 부담도 많이 가게 되겠지요.
뿐만 아니라 전륜구동 방식의 차량들의 구조상 무게가 앞쪽으로 치우칠 수 밖에 없는 것도 횡방향의 움직임과
전륜 타이어에 주는 부담 증가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후륜은 뒤에서 밀기때문에
서로 힘이 달라서 그렇겠쥬?
후륜은 그 둘이 달라서 조향력을 잃어 버리지 않음. 오히려 구동축이 슬립나면 과도한 조향이 발생할수 있음. -->오버스티어
자동차의 반대버전인데
(뒷쪽가벼움+ 승차감 좋음) 이래서 조금더 잘미끄러지는게아닐까요 ^^ ㅋ
마찰력을 정해진 양으로 봤을때 전륜구동은 전륜 타이어가 가속 및 제동을 위해 종방향의 마찰력을 소비하면서
또한 방향을 틀기 위한 횡방향으로도 마찰력을 써야하기 때문에 코너에서의 움직임에 불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이유로 전륜 타이어에 부담도 많이 가게 되겠지요.
뿐만 아니라 전륜구동 방식의 차량들의 구조상 무게가 앞쪽으로 치우칠 수 밖에 없는 것도 횡방향의 움직임과
전륜 타이어에 주는 부담 증가에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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