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전에 타던차 예전 소형차 엑센트→ 딴엔 멀티링크..
현재 보유차 준중형 아반테 MD → 토션빔,
이 두차량 거치면서 승차감 차이는 현격하게 느껴지는데 토션빔이라도 단연 MD가 좋아요. 급이 높아서 그런건지.. 조수석에 사람 늘 태우고 다녀서 더 알겠는게 예전차에서는 옆자리 사람 손이 자기무릎 위에서 되게 흔들리고 떨리고 하는게 제 눈에 확연히 들어오고 그랬거든요. 지금은 그때에 비하면 손이 상대적으로 고요하더라구요
급의 문제가 아니라 연식의 문제가 아닐까요?
단순히 코너링만 비교해보면 2015년 아반떼AD가 현재 와이프가 타는 2006년식 뉴sm5보다 좋던데요...
10년간의 기술의 변화도 있을거고 10년동안 sm5 서스의 노후화도 있을거 같아요...ㅋㅋ
그러나 같은 연식이면 역시 토션빔보다는 멀티링크가 압도적이겠지요...
단순히 코너링만 비교해보면 2015년 아반떼AD가 현재 와이프가 타는 2006년식 뉴sm5보다 좋던데요...
10년간의 기술의 변화도 있을거고 10년동안 sm5 서스의 노후화도 있을거 같아요...ㅋㅋ
그러나 같은 연식이면 역시 토션빔보다는 멀티링크가 압도적이겠지요...
후배차 멀티 + 순정댐퍼 + 다운스프링(아이박) + 225.45.18 인치
둘다 2000cc + 6기통 + 중형 세단
제차 42만km 98년식 후배차 36만km 02년식
다운스프링의 차이점도 없지않아 있겠지만
시내주행 부드러운 승차감은 후배차 승
고속안전성 . 급코너 제차 승
지극히 개인적인 시승 느낌 입니다
제차는 시내주행이 많으면 허리가 아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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