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여러분들 지금 논란이 되고있는 쏘렌토 엔진룸 눈 유입에 대해 몇자 적어봅니다. 먼저 논란의글쓴 차주분이 하도 댓글도 안달고 하는얘기가 없어 제가 직접 주차장에서 사진을 찍으며 나름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보닛과 휀다 틈새를 새끼손가락을 대고 확인해 보았는데요 틈새는 약 6mm정도 였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것은 틈새보다도 보닛과 휀다간 라인인데요 보통 차들은 휀다가 보닛쪽으로 약간 꺽여있어 측면에서 봤을때 틈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뉴쏘렌토는 휀다가 수직에서 끝나고 그 위에 보닛이 얹혀지는 형태 입니다. 때문에 측면에서 바라봤을때 틈새가 더 잘보이고 비바람 또는 눈보라가 측면으로 세게 들이치면 안쪽으로 더 잘 들어갈수 있을것 같네요 제가 본 올뉴쏘렌토와 비슷한구조의 차는 아래 사진처럼 QM3, 스파크 정도가 됩니다. QM3도 틈새가 6mm정도 되더라구요 그외 나머지 차들은 휀다가 보닛쪽으로 꺽여있는 구조 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구형산타페와 올뉴쏘렌토가 나란히 있는 사진입니다. 저는 현기까, 현기빠, 쉐빠, 외제빠도 아닌 그냥 차에만 관심 많은 사람으로써 논란이 있을때마다 최대한 중립적인 입장으로 객관적으로 보려고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눈보라가 정말 세게 몰아치면 논란의 사진처럼 충분히 들어갈수 있겠구나 생각합니다.
초기형이후는 개선품.
그니까 님차는 개선차량.
사실 저도 믿기 힘든 상황이지만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답하네
그 사이에 고무패킹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안들어갈텐데요....
비슷하긴해도 좀 다르긴하죠ㅎㅎ
저곳에 저래서 더 잘들어가고
그런건아닐텐데요.. 에어로다이내믹일뿐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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