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PD 의 답변 txt
그렇다면 우리 팀은 왜 크루즈의 옵션에 많은 점수를 주었을까요?
현재 일부 현대차 팬들(?)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크루즈에는 뒷좌석 에어벤트, HID, 조수석 전동시트, 통풍시트, 2열 열선이 없다.
그러고 보니 많은 것들이 없군요.
하지만 우리팀이 평가하는 것은 편의장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양 역시 편의장비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왜 점수가 높아졌느냐...
위에 열거된 것들은 별다른 기술 없이 하청업체 불러다 넣을 수 있을 것들입니다. 기술력이 크게 필요치 않죠.
반면 반자율 기능에 버금가는 스티어링 보조기능이나 자동주차 기능 등은 개발이 필요한 대목입니다. 즉, 같은 편의장비라 해도 가치에서 차이가 납니다.
누군가는 HID와 통풍시트가 가장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주차를 잘 못하는 와이프를 위해 주차 기능이 절실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안전을 위한 조향보조 기능이 중요할 수도 있구요.
적어도 HID나 에어벤트, 통풍시트처럼 눈에 보이는 것은 아니더라도 더 가치있는 개발이 있었기에 동일 평점을 받게되는 것입니다.
또한 준중형세단은 뒷좌석 중심이 아닌 앞좌석 비중이 더 큽니다. 때문에 에어벤트나 2열 열선은 아반떼 등의 세일즈상 이점이 될 수 있지만.. 이것이 차를 평가하는데 있어 큰 영향력이 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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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태pd의 변명을 반박합니다.
김기태pd 는 리뷰어 로써 자질이 없음을 스스로 인증하네요.
스스로 파워블로거지 라고 인증을 할줄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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