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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117045
안녕하세요 전문가님들.
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위에 보시면 DPF에 얇은 와이어가 그물처럼 둘러져 있는걸 알수있는데요 왜 저렇게 한건지 또한 없는 차는 왜 없는지에 대해서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어떠한 이유로 얇은 와이어들을 묶어서 그물 형태로 두른건지 책을봐도 안나오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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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긴급정비시 정비사나 기타 인재사고
(접촉화상)를 예방하기 위함이며
는 개뿔 .. 저도 궁금하네여
아시는분들이 진짜 많이 없긴하네요..ㅠㅠ정비사 분들한테 물어봐도 아시는분들이 거의없어서...
저렇게 이중와이어로 그물을 만들어놓은 이유를 모르시더라구요 어떤 기능을 하는지도.
메니폴드밑에서 중통전에 자바라에서 진동잡아줍니다
아 그런건가요??? 그럼 와이어 안쪽 부분에는 늘어나는 호수처럼 쇠로 되어있어서 진동을 잡아주는건가요??
그럼 와이어는 굳이 겉면에
둘럿을까요...
아시다시피 엔진은 엔진 미미위에 올라가 있어서 진동이 차체 쪽으로 가지않도록 감쇄가 되지만
엔진의 진동이 배기라인 까지 이어진다면 소음은커지고 승차감이 떨어지겠죠.
승용차는 물론 대배기량의 대형 화물차도 필수 입니다.
부수적으로는 배기장치가 진동에 의해서 파손되는걸 막아 줍니다.
역으로 흡기에도 자바라가 있는데 이역시 비슷한 이유이죠..
결론 = 차에서 떠는건 엔진빼이 없다..
책을 뒤져봐도 안나오고 인터넷에 별걸 다 검색해봤지만 안나오길래 혹시나 해서 남긴 글인데 묵혔던 궁금증이 한방에 해소가 되네요 ㅋㅋㅋ 역시 보배드림 ㅋㅋ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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