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서비스센터, "교환 안해놓고 교환 했다고 돈 받았다??"
보배드림에 전문가 분들이 많은것 같아, 고견 여쭙고자
팩트만 간결하게 적겠습니다.
후미추돌 사고 후 트렁크와 범퍼 교체 판정.
1주간 입고 후 수리, 어제 (2.16) 출고.
(사진에서 보다시피 트렁크는 티가 안날정도 였지만 센터직원의 약간의 크랙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계속 갈라질 수 있다고 해서 교환)
출고 후 기스가 너무많아 의아해서 자세히 살펴봄.
(수리 후 사진)
촬영은 출고 후 30분 이내(센터에서 자택 귀가후) 지하 주차젱에서 촬영 했고 세차장등 들리지 않았고 마른걸레질 또한 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카페에 글을 올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교환은 아닌것 같다. 라고 합니다.
일단 테슬라 센터 측에서는 서비스차량 보내주고, 자신들이 차량 가지고 와서 다시 폴리싱 작업을 해주겠다.
잔존물을 보관중이니 확인해보셔라. 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잔존물을 왜 깨끗히 닦아놨는지 이해가 안되긴....합니다..
잔존물 보존 요청해서 받은 사진 입니다. 범퍼는 탈러 그대로 더러운데, 굳이 트렁크는 닦아놨나봅니다.
테슬라 카페에서 소비자보호원과 구청에 민원 넣어서 사실관계를 확인해 보라고 조언 주셨습니다.
그리고 금일 아침 타지역 테슬라 서비스센터 가서 외부 공업사에서 수리한척 물으니..
1) 자기가 보기엔 다른거 다 차치하고도 외관상 교환하진 않은것 같다.
2) 외부에 부품을 주지 않기 때문에 교환이 불가능하다. 그런데 센터들도 지금 교환 못한다. 부품이 없었고, 지금도 없다. 다른 서비스센터도 마찬가지다.
3) 범퍼나 트렁크는 시리얼이나 기타 등등 새제품 교환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다.
외부 다른 공업사 몇군데를 다녀보니,
1) 칠을 다시한건 맞다.
2) 교환을 했는지는 그쪽에서 우기면 확인할 방법이 없다.
3) 내가(공업사 도장 담당) 봤을땐 칠은 다시한건 맞고, 작업을 잘못한것 같다.
그럼 왜.. 센터에서 굳이.. 교환 했다고 하고 안했을까..라는 의문이 듭니다.
공업사 마냥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하는것도 아닌데...
이게 진짜로 교환을 한게 아니라면 엄청나게 큰 문제인데, 그냥 고객을 호구로 아는 것인가..
잔존물 사진 또한 보내줬는데 범퍼는 교환한게 맞은것 같은데, 스월이 장난 아니게 많긴 합니다.
그리고 트렁크는 사진이 의미가 없는게 트렁크에 파손 자체가 눈으로 확인 불가능한 수준이였기에 다른 차의 트렁크 사진을 찍어 보내도 알 수 가 없습니다.
?
테슬라 모델3를 타고 있고, 출고 이후 바로 모델X 계약, 사이버트럭 출시하자마자 계약하는등 테슬라 빠인데,
as 관련해서는 정말 할말하않 이네요. 아무리 호구 취급을 해도 이건 경우가 너무 심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경우,
테슬라 센터측에서 해준다는 대로, 로너카 받고 폴리싱 해주는거 감사합니다 받고 끝내야 하는건지,
소비자보호원, 구청에 민원(신고)해서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할 사안인가..?
사고전 / 수리 후 사진 / 견적서, 청구서 / 잔존물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보험처리 받으셨을 것 같은데 그 사실관계도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보험사에서 개입하면 수리업체에서 허술하게 하기 쉽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부품공급에 관해서 테슬라는 그 어느 메이커보다도 악명 높은것 같습니다. 심지어 미국 내에서도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험처리 받으셨을 것 같은데 그 사실관계도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왜냐하면 보험사에서 개입하면 수리업체에서 허술하게 하기 쉽지 않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부품공급에 관해서 테슬라는 그 어느 메이커보다도 악명 높은것 같습니다. 심지어 미국 내에서도 그런것 같습니다.
보험사에 아직 청구를 하기전이구요. ㅜㅜ
잔존물이 오히려 지금 교환한 트렁크보다 더 깨끗해보이네요..;;
도장면의 클리어코트 오렌지 필을 비교하면 확실합니다. 도색은 스크레치가 없어도 오렌지필이 확실히 두텁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