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 시나 노면 충격 등으로 좌우 구동 바퀴의 회전 저항의 차이가 발생하면, 차동 작용이 일어나 회전 저항이 큰 바퀴는 회전수가 감소되고, 회전 저항이 작은 바퀴는 반대쪽의 감소된 만큼 회전수가 증가된다.
이것이 디퍼런셜의 설명인데요 저기서 말하는 회전저항이란것이 타이어와 지면의 저항 일텐데요 가령 서킷 주행을 한다치면 좌코너를 통과할때는 분명 오른쪽바퀴의 회전이 더 빠를테구요 그런데 제생각에는 코너링포스라 하나요? 어쨌든 그런힘이 작용해서 오른쪽 바퀴에 저항이 더 발생할것같은데요 그럼 자연스런 회전이 불가능 하지 않을까요?? 이런상황은 어떻게 설명할수 있을까요??
유투브 동영상 잘 찾아보면 디퍼런셩 기어 원리 동영상이 있는데 쉽게 이해될겁니더.
그럼 전륜구동에 LSD 없는 차량들은 과격한 코너링시 엄청난 언더스티어가 발생하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