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기변의 욕구가 올라와서 슴6 전시차 2번 보고 왔습니다.
시승은 못했구요. RE 나파빼고 풀옵션 생각중 입니다.
갠적으로 나파를 넣어줘야 자세가 나오는데... 뒷자리 한번씩 태우는 초딩왕자들 두명이 있어 과감히 포기했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RE에 19인치는 승차감 만으로 봤을때 앞좌석은 뭐 So So 하지만, 뒷좌석은 덜컹덜컹 합니다.
삼성차 공식입장은 아니지만, 이게 구조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인정하고 지점에서도 대책회의를 했다는데요.
결론은 딜러 왈.
19인치휠은 외관상 플러스 요인이 많지만, 뒷좌석 승차감에서는 확실히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공기압을 보통 34정도로 맞추는데, RE 19인치의 경우 앞은 34로 맞추고 뒤는 31~32정도로 맞추어 주면 승차감이 예술이다
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렇게 까지 하면서 19인치를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구요.
또 공기압이 저렇게 차이나면 뒷쪽 승차감은 약간 물렁해 지겠지만, 이게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자동차 전문가가 아니라서........... 이부분 정말 궁금하네요.
17인치 꼽을바엔 안 사는게 낳을듯 싶구요.. 그렇다고 17인치 사제휠까지 보기도 그렇고. 참 애매하네요.
서스펜션의 한계가 여기서 나오는듯 싶네요.....
사제휠로 1~2년 잘 타다가 사고로 한쪽휠 깨지거나 망가지면, 이게 같은휠 찾는게 너무 힘들어요...
바퀴가 짝짝이로 다닐수도 없고... 그래서 2쪽 해먹고 새로 4쪽짜리 또 산 적이 있어요....
다른메이커에 다운스프링으로
갈고나니 너무 승차감이 좋은겁니다
헛웃음 밖에 안나올정도로 차가튀지도 않고요
근데 웃긴건 코너링시 롤링이 굉장히 심해졌다는겁니다
원래 이제품이 무른건가 하고 그러려니하고
그러다가 얼마전 정비소에서 공기압 봤는데요
공기압이 30 32 막이러더군요
제차타이어가 보통 40에서38정도 넣는타이어라
공기압을 다시38정도로 채웠는데
코너링시 롤링이나 휘청임이 눈에 띄거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승차감은 다시 구르마가 되더군요
결국임시 방편입니다
심지어 승차감 개판이기로 유명한 모하비도 공기압 좀빼면 승차감 많이좋아지고요
제차인 쏘렌토 도 마찬가지
하지만 그만큼 잃는게 있으니 사람들이 잘 안하는겁니다
17인치는 좀 아니다 싶구요.
이걸 감안하고 타야할지, 포기해야 할지 고민 좀 해 봐야 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후회 없게.
저를 포함한 윗 댓글 3개에
(17인치 추천)
댓글 안 다신거 보면 본인 마음은 이미 굳이신듯...
차는 결국 본인이 사시는 겁니다^^
만약 뒤에 태울 사람들이 아이들이라면 전 과감히 19인치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다 생각되네요.
다행히 와이프 SUV가 한대 더 있어 제차는 아주 가끔씩 이용을 하는터라 18인치나 19인치 중에서 골라야 할듯 싶습니다.
다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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