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제 2박3일 탈기회가 생겨서 타봤네요.....
서울에서 천안까지 가져와야해서 네비를 찍고왔는데.. 네비사용은 여전히 불편합니다....
하지만 길찾기 로직은 정말 좋아졌습니다... 경로가 3개가 뜨는데 추천경로 찍고오니 편한길로 안내해주네요..
반납때문에 서울갈때도 실험삼아 네비경로로만 갔는데 똑똑하게 한번에 찿아가네요.... 네비 굿...
버츄얼콕픽은 보기는 참 화려한데... 그냥 센터화면보는게 더 편하네요... ㅎㅎ
신형 콰트로 모델입니다.. 252마력.... 7단듀얼크러치....
역시 독일차들은 센터에 엔진이 똭~! 터보차라 그런지 열이 엄청나네요...
시원한곳에 오래 방치해놔도 열기가 떨어지질 않네요....
워셔액 주입구는 신기하게 휀다에 있네요.. ㅎㅎ
의자는 운전석 보조석 전동이고.. 핸들지름이 큽니다.. 버츄얼콕픽때문에 어쩔수 없는 결정이겠지만
요즘추세에비해 핸들이 커서좀 거시기하네요... 요즘차타다가 이거타면 생각하는거보다 조금더 돌려야 원하는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버츄얼콕픽때문에 핸들사이즈를 줄일수 없다면 핸들기어비를 필히 조절해야할듯싶네요..
일상주행땐 못느끼지만 핸들을 순간돌려야할때 식껍했네요...
그리고 폭바차량 특유의 냄새가 너무 심하네요.. 잠깐은 괜찮은데 몇시간 타니 쏠리네요... 으으~~~
시트는 몸은잘잡아주긴하는데.. 키작은분들은 헤드레스트가 불편합니다... 제가 작은편이라 뒤통수 윗부분만 헤드레스트에 살짝 걸치게 되서 장거리시불편했네요..
신형은 겉모습은 큰변화가 없지만 실내는 큰변화를 만들었죠...
특히나 바람나오는 구녕이 쭈~~욱 이어지는 오오 바람 엄청나겠는데? 했지만 가운데 긴구녕에선 바람이 안나옵니다
공갈입니다... 실내세차시 좋지않을듯 싶네요.. 먼지쌓이면 짜증날듯...
신형레바... 첨엔좀 햇갈렸는데 써보니 편합니다..
브레이크 밟고 레버스위치 눌러야 작동합니다.
브레이크밟고 레버누르고 위로누르면 R 내리면 D 그냥한번더 내리면 S모드... 파킹은 P버튼누르면 끝...
P에놓고 잠깐내리면 시동이 꺼져버림... -_-
그리고 오른쪽 작은 다이얼 멀티미디어 볼륨스위치인데.. 정말 정말 최고입니다.. 볼륨, 다음곡, 전원 단순한 기능이지만
참 편리한곳에 위치해있네요... 조수석탑승자도 편하게 만질수있으니 정말 이차의 최고장점같더라구요....
오디오는 일반오디오가 들어가있는데. 데크자체는 괜찮은데 스피커가 죄다 종이스피커가 들어가있습니다.
뒷선반에 10인치우퍼가 들어가있는데 볼륨 조금만올려도 선반 떠는소리들리네요... 기본 방진작업은해야할듯.. 스피커 업글은 필수일듯싶네요... 데크자체소리는 괜찮더군요...
트렁크엔 템퍼러리타야... 배터리 그리고 쪼마난 가방엔 형광조끼 2개씩 2개 총4개가?
일단 제로백 영상보시고...
4륜공식제로백이 5.8초인데 그정도 나오는것같습니다...
가속 시원시원합니다. 고출력차타시는분들은 밋밋하시겠지만 일반승용타시는분들은 이정도면 충분히 만족할만가속입니다.
서스펜션도 와인딩에서 돌려보니 훌륭합니다. 급코너에서도 중립성을 유지하고 미끌어지는순간 드륵하고 자세잡아주네요..
방지턱넘는것도 깔끔하고...
다만 핸들이 예전독일차들의 탱탱함이없어요.. 맥아리가 없는느낌.. 다이나믹모드에놔도 변화를 못느끼겠습니다.
핸들이 조금더 무거워지고 기어비조정은 필히 되어야할듯싶더라구요...
그리고 일반D모드에선 터보랙이 느껴지네요 S모드에놓고 다니자니 터보랙줄일려고 기본알피엠이 상승하고... 순발력을 위해선 기름소모는 어쩔수없는선택이겠죠....
리밋은 제원상 Y10키로 인데 테스트해보니 Y11에서 가속을 멈추더군요..
고급유세팅때문인지몰라도 저속에선 노킹음도 조금씩들리고 일상주행에선 괜찮은데 저속주행에선 간헐적으로 미션충격이 느껴지더군요..
종합적으로 봤을때 돈있으면 사고싶긴하더군요..
비슷한 출력의 말리부2.0터보를 타보고싶었는데 쉐보레 시승차도 없어서 영업사원차돌리는건 여전하더군요 눈치뵈서 타지도 못하겠더군요.. (시승신청하니 사전계약하셨냐? 언제구매하실꺼냐? 부터묻더군요) 짜증나서 됐습니다. .하고 끊음.. ㅠ
여튼 이번A4를 타보고 느낀것은 차는역시 휘발유~! ^^
후 정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