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200마력 엔진이 아방에 들어가고,2세대 180마력 엔진이 쏘나타에 들어갑니다. 즉 아방엔진은 구형 (재고처분)..
2.0터보도 마찬가지. 1세대 270마력 엔진이 yf, 2세대 245마력 엔진이 lf
1세대 엔진들은 빅 터빈-퍼포먼스 세팅 (고마력, 단 가혹주행시 쉽게 지침, 터보랙 있음, 비선형적 가속감, 최고토크밴드가 뒷쪽에 있음), 2세대 엔진은 스몰 터빈-내구성 세팅 (저마력, 단 왠만해선 안 지침, 터보랙 안 느껴짐, 선형적 가속감, 연비향상, 최고토크밴드가 앞당겨짐)
최근 강화된 연비가 이렇고 예전건 12.7 이라고..
1세대 200마력 엔진이 아방에 들어가고,2세대 180마력 엔진이 쏘나타에 들어갑니다. 즉 아방엔진은 구형 (재고처분)..
2.0터보도 마찬가지. 1세대 270마력 엔진이 yf, 2세대 245마력 엔진이 lf
1세대 엔진들은 빅 터빈-퍼포먼스 세팅 (고마력, 단 가혹주행시 쉽게 지침, 터보랙 있음, 비선형적 가속감, 최고토크밴드가 뒷쪽에 있음), 2세대 엔진은 스몰 터빈-내구성 세팅 (저마력, 단 왠만해선 안 지침, 터보랙 안 느껴짐, 선형적 가속감, 연비향상, 최고토크밴드가 앞당겨짐)
기름을 더 많이 떼야 힘도 더 많이 나오죠.
Lf쏘나타는 2014년에 출시한 차라 그렇게 안해도되서 표시를 안하는걸로 보이고요
보시면 아반떼ad디젤은 강화연비 기존연비 모두표시했는데 k3디젤은 기존대로해서 동급연비가 젤높게 표시되서 나왔습니다
엔진 셋팅차이같습니다.
쏘나타는 180마력으로 줄여서 그나마 12.7이 나온거고요 아반떼는 204마력짜리죠 아무래도 최대출력이 높은엔진이 기름을 더먹것죠 같은조건 둘다 180마력이였으면 아반떼는 13.0이 넘었겠죠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