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차량쪽에 오래일을해서 yf 랑 k5 lpg 차량을 좀 잘안다고 생각햇는데
오늘 차량을 너무 급하게 구입해버렷는데 실수한거같네요 ... 제추측이고 확률상
대파 차량을 구매한것같은데요 .. 진짜 병신같이 2시간만에 구매한거같습니다..
참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용해보니 sk 엔카 대기업은 맞습니다만 메뉴얼만 잘되있다뿐이지 인력들은 전부다 전문인력이
아니고 차량 기본정비지식만 가지고있는 딜러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대기업이라는게 메뉴얼로 움직인다 이런게 차이점이죠.
출퇴근용도로 쓸 차량 yf lpg 를 구매하엿는데 (5년지난 일반인 이전가능한 2010년식.)
(9만7천 yf lpg top )
시세가 sk엔카기준으로 대충 1200만원이면 1030 올라왓습니다. 매물중에서 직영표시된거 잇죠 빨간색으로
sk엔카 보증 써잇는거 클릭햇습니다.
사고이력은 1회있습니다. (자차처리 100만원)
시세보다 200 정도 싸고 실내 상태 외관상태가 너무 양호해서 일주일전부터 점 찍어놧다가 계약을 오늘 해버렷는데
담당 딜러는 없고 당직딜러 가 있었는데 (인센티브없고 직영소속 지원인거같습니다.) 차량에 대해 잘모르시더라구요 ..
차량 엔진 체크하고 외관상태 체크하고 계약 해야겟다 하고 햇는데
엔진은 찍어보니 바닥이고 색깔이좀 씨꺼매서 자기가 이건 원래 안되는데 교환해주겟다하더라구요
그리고 5년 동안 소유주가 4번 바뀐 특이한 이력이 있더라구요 ...
그걸 짚고 넘어갔어야햇는데 물어보니까 자기도 당황하더니 ..
딜러넘의 두루뭉실한 말에 상사끼리 서로 넘기면 몇번씩 바뀌게 되있습니다.~ .. 하더라구요
거기서 꼼꼼히 봣어야되는데 몇분고민하다가 넘어갔습니다. 제실수죠....
우선 소유자 변경이력을 보니까
09/10/15 최초 차량 등록
13/09/16 소유자변경 최초 1 번째
13/11/01 자동차 번호 변경 << 제가 번호를 왜 변경한 이력이있냐 물어보니까 가끔 그런경우도 있다고하더라구요
번호판 변경은 돈드는거 아니라서 자주하세요~ 이러더라구요..
이부분도 제가 딜러말듣고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어갔습니다...
14/02/05 소유자변경 최초 2 번쨰
15/03/18 소유자변경 최초 3 번째
15/11/12 소유자변경 최초 4 번쨰 (마지막으로 sk엔카가 매입)
보험이력을 보니
12/07/15 최초사고 1 자차 1백만원 상대방 차량 90만원
13/09/07 최초사고 2 상대방차량 1천2백만원
최초사고 2 상대방차량 64만원
최초사고 2 상대방차량 75만원
최초사고 2 상대방차량 2백만원
아.. 거기서 아니 보험 타차가해이력이 4번더있는데 이건 왜 자차 처리 안한거죠 이러니까
또 잘모르겟다 단순추돌일수도 있고 저도 그부분에대해선 알수가없네요 .. 하심 ㅠ ...
그리고 작은사고인데 수입차같은경우는 수리비가 엄청높게나올수있습니다. 하심 ..
또 그말에 두루뭉실 나 까지 넘어가는 병신같은 짓을 햇네요 ..
결정적으로 제가사실 sk엔카사무실에서 한날 4건이 동시에일어난걸 체크를 못햇습니다. ㅠㅠ 딜러도 그냥읽고 넘어가길래 ..
차량 잔금치루고 집에와서 서류한번 꼼꼼히 읽어보니 그제서야 딱 답이나오네요 ....
어디까지나 제추측입니다만 거의 맞을꺼같습니다. 이런케이스를 너무나 많이봐서 ...
최초 소유자분이 12/07/15 사고 한번 내시고 13/09/07 에 4중추돌사고 최종 가해 사고를 낸거 같음 ..
총 4대를 박았고 1천2백만원짜리 차는 제일 제일 앞차이면서 고급차량일 가능성 이 있음 .. (미수선비로 1천2백만 받아갔다고함)
도합 총 1천 5백만원이나 타차가해 사고를 냈는데 자차처리를 안하고 6일만에 소유권 이전.
제가봣을때 거의 정비공업사에 수리맡겼는데 답안나오니까
정비공업사에서 우리가 사겠다해서 매입해간거 같습니다. (제추측..)
그리고 정비공장쪽에서는 일단 샀으니까 구석에 짱박아놧다가 고객들차 수리하면서 남는시간에 틈틈히 수리.
그리고 1천 5백만원짜리 가해사고냈으니까 대파일가능성 매우높고 앞번호판 분실이나 훼손 가능성이 높음..
번호판 재교부 는 그래서 그런거 같구요 ... 수리 정비공장에서 틈틈히하고 정비공장 지인,직원이나 정비공장 업무용 차로
소유권 이전 ,, 14/02/05 했다가 좀 굴리다가 다시 그다음 마지막차주에게 14/02/05 소유권이전 ..
대충 이렇게 되는거같은데 .. 서류읽어보니까 답이 대충나오는데 ... 맞지않나요... 솔직히 이시나리오말고는 없는거같습니다. ㅠ
만약에 정비공장쪽에서 매입해서 자기들이 중고엔진으로 교환해버렷음 보험이력에도 안남을꺼고
sk엔카 쪽에서 자기들이 중고차 매입할떄 엔진번호도 체크한다고 하긴 하던데 ...
오후3시에 제가 사가니까 바로 게시글은 지워졋는데
" 50대차주분께서 출퇴근 용도로 잘 타시다가 sk엔카에 매각후 그랜져HG 중고차 매입해가셨습니다 "
마지막으로 7개월 몇일 탓던 차주얘기하는듯..
" 사고이력은 1건 있습니다. " 보험금액은 100만원가량
자차수리 1건 한것 ...
어설프게 설명하는 딜러말듣고 잔금치른 제잘못이긴한데 거기서 조금만더 머리썻으면은 중고엔진 장착
가능성 많겟구나 하고 아쉽지만 다른 매물 봣을텐데 ... 참 고민이네요 ....
혹시나몰라서 16만원 더주고 6개월 엔진미션 sk엔카 보증서비스 가입하긴 햇는데 ... 그나마 너무 잘한거같고 ....
(ex 만약 엔진 찐빠 나면 자기부담금 5만원내고 중고차 이기 떄문에 중고엔진으로 교체해줌)
계약서에
" 자동차보험사고기록이 없었다고 해서 반드시 무사고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
나와있다곤 하지만 그래도 대기업에서하는거라 .. 대파건 같은거는 딜러들이 미리 귓뜸이라도 해줄 주 알앗습니다
보험이력이랑 소유권 이력 좀 자세히만 보면 답나오는건데 딜러들은 일부러 설명안하는건지 ...
진짜 차 잘모르는건지 ..... 중고차업자들한테 뒷통수맞을까봐 대기업 sk엔카 간판믿고 아주머니들 주말에
엄청 차보러 오시던데 .. ....
중고엔진도 잘만걸리면 오래탄다는데 .. 하 .. 찝찝하네요 ....
형님들 sk엔카쪽에는 전혀 책임이없는건가요 ... 앞범퍼 기스난것도 그냥들고왓는데 ..
대충 이력만 봐도 대파건 감지할수있는건데 파는애들은 직영매물이라면서 그런건 하나도 안써놓는지....
엔진번호조회해서 중고엔진 걸쳐있어도 ... 뭐 sk엔카쪽에 보상받는 방법없겟죠 ?
5년은 탈수있을까요 ..... 중고엔진이 근데 무슨 15만짜리 중고엔진인지 30만짜리 중고엔진인지 어떻게 아는건가요 ????????
하 그럼 이차는 키로수가 무의미한건지.. 골아프네요
일년쯤타니까 엔진이랑 밋숀에서 아주 돈을 엄청뜻어갔음;;
너무 상상하시고 소설을 쓰신듯ㅋ
찜찜하면 엔진 오버홀 80~90주면 하지 않나요? 세타엔진 엔진오일 소모한다고 하던데... 엔진내부에 교체가능한 밸브가이드실같은거 싹 갈고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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