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하면서 여러 차량들 많이 보는데 유난히 트럭에 관심이 많아 근처에 있는 차량 하나 사진으로 몇장 올려 봅니다
포드 F250
디자인으로 미루어 보아 연식은 그다지 오래 되보지 않아 보이네요(202x)
6700cc 디젤 터보, 450마력ㅇ
제로백도 검색해보니 5.5초 라고 나오네요 ㄷㄷ
저는 특히나 픽업트럭 옆태를 가장 좋아 합니다 길쭉한 차체가 주는 그 어떤 묘미가 참 좋더군요
참고로 FX4는 오프로드 패키지로
Transfer Case and Fuel Tank Skid Plates; Hill Descent Control; Off-Road Specifically Tuned Shock Absorbers; Unique FX4 Off-Road Box Decal
가 포함 됩니다(구글검색)
본 차량은 6.3/4ft(2.5m) 베드가 올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8ft차량은 이렇습니다(베드 길이 차이가 확실하죠)
차량 길이만 해도 6.7m가 넘어 버린다는..
f150하고는 또다른 맛이 있는 진정한(?) 짐 꾼 트럭, f250 이었습니다(주관적)
감사합니다
뒷자리 하차할때 의자에 앉아서 내릴때 발이 땅에 안 닿더라는 ㅎㅎ 암튼 욕심나는 차입니다.
여러차들 보고있어요 F-750은 작은 덤프정도 되더라구요.애틀란타이다보니 미국은 픽업트럭은 필수임을 느낍니다.
미국의 질소산화물 수치가 얼마나 빡세냐면, 유럽에서는 기껏해야 유로4 시행 정도 와야 푸조 같은 메이커가 SCR을 장착 했었고 유로6 전까지는 사실 SCR 없이도 기준치를 쉽게 만족시킬 수 있어 SCR이 없는 차들이 대다수였죠. 그런데 미국에서 판매되던 디젤 차는 2000년대 초 부터 이미 SCR이 장착되어야 규제 만족이 가능했을 정도로 질소산화물 수치가 타이트합니다.
결론은, 우리나라 디젤차는 유럽 규제를 도입했기 때문에 미제 디젤차들이 들어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유럽에 팔지도 않는 헤비듀티 픽업트럭을 우리나라에 팔자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더 줄인 버전을 개발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는 것이고요. 지금도 유럽산 디젤차는 잘만 들어오고 있습니다. 배기량 큰 S400d 같은 것들도요.
FX4 트림이 언제부터 수퍼듀티에서 마련되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요즘은 이 오프로드 트림들의 인기가 상당하여 헤비듀티 픽업트럭에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고 또 과거 오프로드 트림들은 옵션 면에서 중간 정도에 위치 했다면 이제는 최상위급 편의장비를 두루 갖춘 오프로드 트림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버라도 HD에도 이번 모델이어부터 ZR2 트림이 신설 되었고 시에라 HD에도 기존 AT4 트림에서 오프로드 장비를 한층 더 끌어올린 AT4X가 기존 최고급트림 드날리 보다 더 비싸게 책정됐죠. 포드 또한 랩터를 데뷔 초와 달리 굉장히 상위 트림으로 끌어올렸는데 제가 알기로 F-150에서는 이번에 리미티드 트림이 삭제되고 그 아래 플래티넘 등급에서 Platinum Plus 패키지를 통해 기존의 기본사양들을 선택사양으로 돌리면서 랩터가 실버라도 ZR2처럼 최고급 오프로드 트림 역할을 해내도록 구성을 바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록 올해는 사라졌지만 지난 해에는 아주 저렴한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오프로드 패키지, Rattler 또한 마련 했었고요. 오프로드 트림만 3개인 것이죠. FX4까지 치면 4개라고 볼 수 있고요.. (Rattler < Tremor < Raptor)
아무튼 포드의 파워스트로크 6.7 디젤은 경쟁차들 중 가장 강력한 토크가 무기입니다. 출력이 하도 늘어서 저도 시승기 보고 놀랐지만 이 큰 차가 0-60mph가 5초대더만요...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입니다. ㅎㅎ 이거 뭐 옛날 IHI 터보 7.3 파워스트로크 이런건 이제 화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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