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눈팅 회원입니다.
시승기 글을 여러개 읽었지만, 표제와 같이 530D는 시승기가 없는거 같아 올려보겠습니다.
해당 차량은 약 2년쨰 운행중이며, 2년간 3만Km를 주행했네요.
장거리 운행에 주로 썼고, 부산 통영 등 멀리까지 가봤습니다ㅎ
1. 익스테리어
(1) M Pack 이라 범퍼가 일반 5시리즈하고는 다르죠. 개인적으로 전면 하단범퍼가 조금 날카롭게 생겼습니다.
(2) 후면 범퍼는 딱히 다른점이 없는거 같네요. 범퍼랑 디퓨져 부분 색이 다른거 정도??
(3) 안개등이 LED입니다. 거의 안써요...
(4) 그 외 생김새는 일반 5시리즈랑 같은데... A필러부터 C필러까지가 크롬재질이 아니라 검정색 도색 되어있는게 차이점이네요.
(5) 그 외 나머지는 일반 5시리즈랑 같아요. 멀리서 보면 다 그놈이 그놈...
2. 인테리어
(1) 천정 및 내부 ABC필러쪽이 다 검정입니다.
(2) 내부 마감재가 우드가 아니라 메탈(?) 비스무리하게 실버금속 재질입니다. 이거 이뻐요 ㅎ
(3) 기어봉이 다른거에 비해 좀 작은느낌? 그리고 핸들이 M핸들
(4) 계기판이 FuLL에서 약간 빠진 LCD(연료 및 수온게이지는 바늘로 가르킴)
3. 차 승차감 및 성능
(1) 제원상 약 250마력, 토크는 50 후반인거 같은데.... 그닥 체감은 잘.....
→ 기존에 A6 45TDI를 운했했는데 얘보다 느린거 같아요. 뭐 제원상으로는 제로백도 좀 빠른거 같고 공차중량도 가벼움
(그런데 악셀 반응이 무겁다고 해야하나? 무튼 가볍게 치고나가는 맛이 아우디보다 못한느낌은 많이~ 받습니다)
→ 한가지 모드별로 악셀반응이 차이가 많이 나요. 컴포트랑 스포츠는 확실히 차이남(서스는 동일)
(2) 쇼바는 M pack이라 일반 5랑 서스가 좀 다르다고 하네요. 근데 상당히 물러요... 좌우 롤? 제법 있고. M 서스랑은 차원이 다름
→ 그래서인지 고속(120km/h 이상)에서 만족할만한 승차감을 제공해줍니다. 편하고 속도가 그렇게 빠르다는 느낌이 안들어요
→ 좌우 뒤쭝거림이 심해서인지 핸들링? 칼 같다는 생각은 절대 안들어요. 그냥 편안한 세단 느낌입니다.
(3) 제동능력
→ 짝짝짝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1P인거 같은데 브레끼는 잘서요 부드럽게! 디스크도 520보다 큰거 같고 패드면도 넓습니다.
→ 단 분진은 어마어마 합니다. 1주일이면 휠이 까매짐.
(4) 타이어
→ 기본 콘티넨탈 런플렛 앞 245-45-18 / 뒤 275-40-18 로 나오는데 3만km 타니까 트레드가 거의 읍네요.
→ 순정타이어 가격은 40만원 이상인거 같아 다음에는 저렴한거로 바꾸려고 합니다. 런플렛 필요성을 잘 못느끼겠어요.
(5) 스피커
→ 아... 할말이 없습니다. 바꿔줘야 해요. 노래 듣기 민망할 정도로 별로입니다.(순정 아우디가 더 소리 좋음)
(년식 따라서 하만카돈 들어간다고는 하는데... 전 일반스피커라ㅠ)
(6) 연비
→ 매우 훌륭합니다. 만땅 7~*만원에 정속주행 하면 1000km 탈수 있어요. 사리 생기기는 하지만 가능해요(부산갈때 해봄)
→ 스포츠모드 하고 열심히 달려도 10km유지
→ 평균 12~15km정도 나오는거 같아요
(7) 그외
→ 편의장치가 생각보다 많아요. HUD/문닫을때 살살닫으면 알아서 스르륵 닫히는거/사이드브렉걸었다 엑셀 밟으면 풀리는거
→ LED 해드라이트는 정말 편해요. 알아서 눈깔이 좌우상하 슝슝 어두운 고속도로에서 이거 매우 편해요
→ 트렁크 발로 슉슉 하면 자동열림
4. 총평
(1) 신차 8900만원 갚어치를 하나에 대해서는 의문......물론 폭풍할인이 있지만 그래도ㅜㅜ
(2) 가격 대비 국산차랑 옵션비교하면 굉장히 허당
(3) 출력은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고 적당
(4) 돈주고 이차 또 살래 그럼 안살거에요. K9 사겠슴다.
그럼 맛점들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샥샥
잘 봤네요
k9이야 뭐 ㅋㅋ 생각할 것 없이 비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