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니로 인한 전손 폐차 처리 후 같은 모델에 같은옵션 아반떼AD 신차를 다시 구입하여 17일 출고 받았습니다
가속패달 지긋이 밟으면 정상적으로 가속이되다가 6단부터(속도60~80Km) rpm및 속도가 상승하지 않고
풀로 가속패달을 밟으면 알피엠이 오르지않고 갑자기 3천 rpm으로 솟구치고 기어가 5단 6단 7단 요동을
치면서 차가 나가질 않습니다. 물론 평지 일반도로이구요
또 몇일 전에는 언덕을 오르는데 위에증상과 같이 rpm이 오르지않고 차가 언덕을 못올라가다가 풀로 가속패달을 밟으니
rpm이 요동치다가 시동이 꺼지고 게기판에 밧데리 경고등 및 자동차모양에 스페너들어있는 경고등 켜짐
(계기판 및 네비 에어컨등은 안꺼짐) 다시 시동버튼을 눌렀다가 켜니 시동이 걸리긴 했습니다.
오늘 블루핸즈가보니 스캐너물려보고 이상없다고 정비사가 DCT처음이라 사람들이 보통 그런다고 하는데 전에 똑같은차 탓고
DCT특징도 알고있다고 하니까 23일 차량입고해서 살펴보자고 해서 예약하고 왔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ㅠㅠ 뽑은지 얼마 되지도 않은 차가 이러니 너무 찜찜하네요 한두푼짜리도
아니고 ㅠㅠ
올해 정말 지지리도 재수없는 한해가 되고있습니다 ㅠㅠ
가속하고 싶으시면 원하는 속도가 될때까지 엑셀을 밟고 계시고, 가속을 멈추고 싶으시면 그 속도에서 엑셀에서 힘을 빼십시요. DCT 는 토크 컨버터가 없기 때문에, 가속하시고 싶으시면 엑셀을 좀더 깊게 밟으셔야 합니다.
1/3로 밟아도 가속이 되질않고 2/3를 밟아도 가속이 되질않아 3/3 풀악셀을 밟았을때가 3000rpm으로 상승합니다
다단기어(DCT는 7단 기어죠. 오토도 7단 8단은 다단기어이죠)는 엑셀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3000 rpm 으로 상승한 후에 엑셀을 띄지 않고 그냥 엑셀을 밟았는데도 가속이 않되면, 그건 불량이라고 판단됩니다. 또 평지에서 엑셀을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rpm 이 춤을 춘다면 그것도 불량이라고 판단할수 있죠.
영상만으로는 그런것까지는 판단이 않되네요. 차주께서 직접 판단해 보셔야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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