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범퍼 빔이 코너 익스텐션과 같은 구조물로 인해 길어지면 보행자 보호 규정을 충족 못 시킬 수도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쉽게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른 제조사들도 현대처럼 범퍼 빔을 짧게 해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반대 경우들이 눈에 보입니다.
그 얘기는, 범버 빔이 길다고 보행자 보호 규정을 못 지킬 만큼 위험한 것은 아니라는 게 됩니다.
또한 한국에서 판매되는 일부 현대 모델에도 투싼보다 긴 범퍼 빔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도 현대의 주장이
일관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즉, 범퍼 빔의 구조가 짧다 길다로 보행자 충돌 테스트의 안전성을 확보한다기 보다는 길이와 상관없이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보행자 안전성이 보장된다고 보는 게 타당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더불어 범퍼 빔을 길게 할 경우 부품 보호도 함께 할 수 있다는 또 하나의 이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선 보행자 보호도 만족하고 부품 보호 확률도
높일 수 있는 긴 범퍼 빔을 원할 것입니다.
소비자는 누구나 더 좋은 걸 바란다
얘기를 정리해보죠. 현대차는 이번 범퍼 빔(코너 익스텐션) 논란과 관련해 이는 스몰 오버랩 테스트와 거의 관계가 없으며
저속에서 실시하는 범퍼 테스트를 위한 부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내수용 투싼도 미국용과 같은 충돌 테스트 수준을 보인다고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만약 코너 익스텐션이 정말 그들 말대로 스몰 오버랩과 무관한 것이라면, 그리고 내수용도 미국용과 같은 수준이라면,
예전에 한 것처럼
충돌 테스트를 공개적으로 실시해 차이가 없다는 걸 밝혀주면 좋겠습니다.
원문기사 : 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9842
위 원문기사에서 몇개만 발췌해봤습니다만~~
다른 제조사들도 현대처럼 범퍼 빔을 짧게 해버리면 됩니다.
(오토트리뷴에 올라온 투싼과 범퍼빔이 유사한 임팔라와 sm6 사진을 못보신건지
모른체 하시는건지 대체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인지 도저히 알수가 없음;;)
그렇다면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선 보행자 보호도 만족하고 부품 보호 확률도 높일 수 있는
긴 범퍼 빔을 원할 것입니다
(참 좋은말이긴 한데 애초에 원래 논점은 내외수 차별이였고 이게 아니였는데
갑자기 설계변경까지 광범위하게 확대해석을 하는건지 이해가 안감;)
충돌 테스트를 공개적으로 실시해 차이가 없다는 걸 밝혀주면 좋겠습니다.
(의혹제기하신 분들이 이젠 공개 충돌테스트마저 현대측에 요청;;)
어렵네요;;
♥xx그래프요약♥
아 그니까 암튼 범퍼빔 길이 다르잖아 그건 바로 스몰오버랩때메 그런거일거 같은데 음 그런 느낌적인 느낌도 들 뿐더러 생각적인 생각도되고 ㅋㅋㅋㅋㅋ 아 암튼 해명은 됐고 나 충돌테스트 안보여주면 안 믿음 빼애애애애애애애애액
해당 매체에서 테스트 비용은 부담하는건가요?
의혹 제기해 놓고, 테스트도 니들이 하라니 참 자동차관련 기자하기 편하네요.
해당 매체에서 테스트 비용은 부담하는건가요?
의혹 제기해 놓고, 테스트도 니들이 하라니 참 자동차관련 기자하기 편하네요.
♥xx그래프요약♥
아 그니까 암튼 범퍼빔 길이 다르잖아 그건 바로 스몰오버랩때메 그런거일거 같은데 음 그런 느낌적인 느낌도 들 뿐더러 생각적인 생각도되고 ㅋㅋㅋㅋㅋ 아 암튼 해명은 됐고 나 충돌테스트 안보여주면 안 믿음 빼애애애애애애애애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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