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191355
어제 밤에서야 처음 본 뉴스구요..
참 안타까운 사고입니다.
다만 자꾸 구형디젤차의 고압펌프 문제로 몰고가는거 같은데요...
사고차량은 LPG차로 보입니다.
엔카에서 퍼왔습니다.
00~01년도 휠 디자인
오렌지색 사이드리피터
본넷에 인터쿨러 구멍없음
디젤로 단정짓고 추측성 기사가 안나오길 바랍니다.
고인의명복을빕니다.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위 사진은 01년식 LPG입니다.
정확히 잘 지적 하셨네요... 초창기는 디젤은 코구멍이 다 있습요....
/>
조수석쪽 확대해보시면 보입니다.
그리고 본넷을 교환한 디젤일수도 있다고 하시는데요... 구형이랑 신형에서 단순히 본넷만 교환한다고 되는게 아닌걸로 압니다. 그릴부터 인터쿨러까지 이어지는 덕트도 필요하구요... 그게 일단 가능한지도 모르겠네요...
통상 구형을 교환하게 되면 구형부품으로 그냥 하는경우가 많죠... 아뭏든 정확한 원인조사가 되어야할거 같네요...
운전미숙은 아닌거 같고...
이분 말씀이 20년이든 30년이든 오래한거지 오래했다고 무조건 베테랑이라고 보긴 어렵다고 하시네요..
사고는요 초짜와 오히려 능숙한 사람이 크게 칩니다!!!
설계대로 맞는 부품을 달지 않았다면 열로 인해 엔진룸 안쪽 부품들에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는 법인데... 음...
사고사진중에 정확히 HTI라고 나온사진은 안보이는거 같습니다. 희미하게 보이긴 하는데 HTI인지 V6 2.7인지 구분이 어렵네요...
암튼 특별히 개조나 신형부품 교체차량이 아니라면... 분명 LPG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어템이긴하지만 가솔린일수도 있구요... 다만 운전자분이 택시운전 하신다고 하니 LPG라는 생각이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