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는 회원입니다..
참 이런일이 다있네요;;
제차는 13년7월식 bmw 550i 엑드 입니다 주행 거리는 73000정도 되었구요
5월 4일경 연휴에 강원도에 휴가를 즐기로 가는중에 생긴 참담한 일이 였죠...
갑자기 차가 부르르 떨면서 쇠 갈리는 소리가 나서 주행을 더이상 할수 없을꺼
같아 고속도로 중간에 새웟습니다 다행이도 시동은 꺼지지 않아서 갓길에 새울수는 있엇습니다.
거제에서 속초가는 길이라서 차가 중간에 서버리니 참 머리가 핑 돌더군요..
일단 보험 견일 불러서 고속도로에서 내리고 생각을 해보니 연휴라서 수리가 안될 판단에
주거지 근처에 있는 창원까지 케리어 불러서 견인 햇습니다.
갑자기 가다가 고속도로 한가운대서 그렇게 서버렷으면 생각만해도 끔직하네요 사로가 안난걸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연휴가 끝나고 차량을 정비하는 담당 어드바이저 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상태가 심각하다 오일펜 열어보니 쇳가루가 많이 나왔다 혹시 오일 첨가제 사용했냐
질문이 오더군요저는 없고 센터에서 권장하는 오일주기에 따박 따박 갈았다 정비 이력에도
기제가 됫으니깐요
센터에서는 할수있는 방법은 엔진교체를 해야 될거 같다
나머지 방법은 없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제차는 워런티가 끝난 차량입니다 엔진 교체시 견적을 알려 달라 했습니다
그러니 무려 엔진/터보 교환시 2500이 된다고 합니다 .......
전 이돈 주고 고칠 생각 없다
그러면 이렇게 된 이유를 알려 달라고 하니 메탈베어링 쪽 문제 인 거 같다 라는 추측만 하더군요
원인은 무엇이냐 하니 추측만 하지 답은 못 하더군요 센터에서는 주기적으로 센터에서 오일 교환 하고
예방 정비한 차량이다 하고 비코 본사에 자료 첨부해서 수리해 달라고 요청해보았다 그러나 답볍은
보증이 끝나서 해줄수 없다 라는 답변만 왔네요...
그래서 저는 할수 없이 사설을 찾아갓습니다
사설가서 엔진 내리고 분해 하니 원인은 크렝크 메탈 베어링이 나가서
크렝크 한쪽이 심하게 손상되어 생긴 고장이였습니다
혹시 맵 했냐 물어 보더군요 그런거 한적 없다 엔진쪽에 손댄거 없다 ..
이야기 하더군요 n63 엔진 지금까지 많이 내려 봣는데 이렇게 크렝크가 먹어서 내린차는없다
오일도 충분이 있엇고 오일도 주기적으로 교환 했던 차량인데 이렇게 될수 있는건 제작 결함 아니냐
전체적으로 데미지가 간것도 아니고 한쪽에만 이상이 있는데 이상하다 나머지는 말짱한데요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국산도 아니고 bmw 고성능 엔진이 이렇게 7만 타고 퍼지는게 이해가 가질 않는다
말씀하시더군요 저도 참 이해가 가질 않네요 이렇게 망가질수 있는게...
대략적인 수리 견적은 1000만원 입니다 ...참 씁씁하네요
고객이 제작사를 상대로 이길수는 없을꺼 같으나 회원님들중에 저와 같은 문제로 고충을 격으신
분들이 계신지 찾아 보고자 글을 올립니다 방법은 없을꺼 같으나 동일 증상으로 문제가 되신분들 찾아서
항의를 해볼 생각입니다 ... 해외 포럼에도 찾아보고 본사에 공문도 보낼생각입니다
저의 부주의로 생긴일이면 제가 감당해야할 부분은 맞는데 이건 너무 데미지가 크네요
무쪼록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추천 !!! 부탁 드립니다 추천 베스트가 필요 합니다 ㅠㅠ
오일펜 처음에 해체한 사진입니다... 쇳가루가 많죠 ;;;;
메탈 베어링/ 크렝크한쪽 손상/커넥트로드 손상 사진 입니다 ...
7만탄 차의 엔진 입니다;;;
제차의 분해 사진 입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
결론은 엔진설계 결함입니다. 이미 미국에서 많이 이슈가 되었구요...한 오너는 엔진 4번이나 터져서 소송도 갔습니다..특히 고속도로에서 많이들 터졌다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5시리즈 경우 10년~13년 제조 차량들 엔진리콜 들어갔습니다. 리콜이라기보다는...자체에서 무슨 커스터머 케어 프로그램이였는데....
암튼 BMW는 엔진 결함이...너무 심합니다....현기깔께 아니라 BMW 엔진설계 결함 까야 맞는건데...어떻게보면 현기가 불쌍할 정도....
베스트 글 1위 하셨을건데
안타깝네요...
아무튼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ㅡ.ㅡ
저도 얼마전에 메탈베어링 문제로 엔진 교체했습니다. 다행히 전 보증으로 교체했는데, 견적서보니
대충 삼천 몆백되어 있는거 같더군요.
해외 비머포스트 들어가보면 같은 문제로 엔진
교체한 사람들 제법 됩니다. 이런건 계속 그냥 교체해 줘야 하는데 소비자만 바보 되는거죠..
웃고 갑니다 비엠 쓰레기 인거 이제 아셨습니꺼?
깝데기만 그럴싸 하게 만들어서 파는 현기랑
뭐가 다르나ㅋ 벤츠 타세요
골프채라고 들고 부셔버거 싶은 마음이겠습니다
서비스도 실망이크다고하던데...
다음 기변 목록에서 비엠은 아웃!
마산 벤츠매장앞에 마이바흐 세워낫던대 그것도 수리안해줘서 그런타고하던대...
마이바흐는 돈도비싼데... 그런차는vvip아닌가.... 흠...
오일 누유는 기술이 좋아서 교환주기되면 칼같이 흘러요
힘내세요
요즘은5년10만이던데 파워트레인. . . ㅜㅜ
5시리즈에서 특히 이런 문제가 많이 생기는데 bm은 대형 세그먼트 단단히 각성하고 비용투자해서 문제 바로 잡아야 한다봅니다. 특히 5는 1, 3 이랑 주력차종인데 왜 이런식으로 방치해두는지 도통 이해가 안가네요. 비엠코리아 대응도 헬조선 만드는 주범 현기차 따라가는꼴.. 진심으로 안타깝습니다. 이대로면 s클라스는 영원한 넘사벽이고.. 1 3 5로 먹고사는 준준형 프리미엄 제조사라는 닉네임이 붙을 듯 싶네요. 벤츠는 왜 이런 글이 안올라올까요? 왜 유독 bm입니까? 오너이자 팬으로써 진심으로 부끄럽습니다.
잘 굴러가는 차가 큰충격과 뻑...소리가 나더니 차가 사거리 광장 한복판에 서버렸읍니다..--
속도가 그나마 줄어든 상태라 다행이었는데 아마 정상속도로 진입했음 어떻게 됄지 모르는 상황이었겠죠?
차가 퍼진 이유는 타이밍체인이 터져버렸다네요 ...니미..
엔진 교환 해야한다고 어드바이저한테서 연락 받았는디 순간적으로 돈들어갈 생각하니 앞이 까마득 ㅋㅋ
근디 어드바이저가 먼저 얘길 꺼내드군요 본사에 연락했다..본사에서 바로 승인 떨어졌어니 무상으로 엔진 교환 해주겠다..이러네요..한편으로는 차가 퍼진게 짜증나더니 그래도 무상교환 해준다니 다행이다는 안도감?
사람 마음이라는기 에효...ㅡㅡㅋ
딱 십만 탄차가 타이밍밸트도 아니고 체인이 터져버리니...쩝..
그래도 전 엔진도 새엔진이겠다 ...더 타야 겠다는 생각에 휠 ..타이어도 바꾸고..매트도 바꾸고 이리저리 손보고 향후 몇년 더 탈려구요 ㅋㅋ
만약 보증 기간 끝났다면 이글이 왜 이슈가 되는지 이해가 안되내요
보증기간 끝나서 고장난 것을 제조사한데 어쩌라는 것이죠?
보증기간 안쪽이었으면 두말않고 고쳐줬을텐데요
원글분 억울한것은 십분 이해가 되지만
제조사에서 이것 고쳐주면 보증기간 끝난 차들 고장나면 다 꽁짜로 고쳐줘야할듯
같은 증상이라고 볼수있겠네요..
저 정도면, 엔진 교체를 리콜 사항으로 해야 맞는건데 참.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