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10913065327654
아침에 뉴스를 보다 깜짝 했네요.
사진상으로 보이는 미사일의 형상이나 크기는 딱 택티컬 토마호크의 그것으로 보입니다. 그들 주장대로 1500km급 사거리를 지닌게 사실이라면 북한판 토마호크라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다만 순항미사일은 탄도미사일에 비해 요격 난이도가 낮은 편이기에 크게 우려할 일은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처럼 방공망이 치밀하다면 더더욱이요.
그래도 저고도방공망을 다시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을 강화할 필요성은 있어보입니다. 우선 조기경보기 확충부터 서둘러야겠네요.
북한 거지새끼들이 어떻게 정밀타격능력을 갖췄는지 의문입니다
엄청 과소평가하시는군요.
그리고 북한은 이미 대함미사일을 자체개발해 보유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분야의 기술은 이미 보유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게다가 소형터빈엔진은 민간에서도 얼마든지 구할 수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말씀하신 엔진은.. RC용 제트엔진 시장만 봐도 딱히 불가능할 것 같진 않습니다. 북한이 이번에 쐈다는 미사일의 제원을 알진 못합니다만, 토마호크 수준이라 가정했을 때 토마호크의 엔진보다도 작은 엔진은 많습니다.
민간에서 소형 제트엔진을 구할 수 있다고 말씀드린건 북한이 저 미사일의 엔진을 민간에서 구했다는 뜻이 아니라 그만큼 막 어려운 기술은 아니라는 뜻에서 말씀드린겁니다.
콜드섹션이야 어떻게 돌려도 핫섹션에서 에지간한 최첨단 열처리 기술이 안들어가면 베어링부터 다 아작나요.
그리고 소형화가 말이 쉽지 터보팬 엔진 달만큼 공간이 안나와요.
저고도 침투 시 레이더 잘 안 걸려서 위험함...
발견이 잘 안되는 것이 문제..
여기서 삼각 측지법 이용해서 좀 멀리 떨어진 양쪽에서 신호를 쏴서 좌표 보정 하면...
한 반도 내에서의 오차는.. 정밀 좌표 없이도 1m안쪽으로 보정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용gps는 30m, p-code를 사용하는 군용gps는 3m(?)이고 각종 무선통신 기지국과의 보정을 통해서 네비들은 오차를 m단위로 줄인거구요. 그런걸로 알고 있는데..
sassm같은 경우에는 gps교란을 해도 방해받지 않아서 미쿡이 수출통제하고 있고..
군용gps나 과학탐사목적의 정밀한 측정시에는 cm급까지 나온다고 해요.
냉전때 만들어진 무기를 지금 기술로 못만들 이유 없음
요격 걱정이나 해야함
초기 순항 미사일이 지형인식으로 날아갔다는건 알고는 있고?
링크 해준건 아직도 안읽었나봐
늙으면 고집에 악다구니만 는다니깐
할배 관종 out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