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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좃코파이 16.09.20 22:37 답글 신고
    245 40 18 사이즈이신가요?
    힌국타이어로 3천키로탄거있는데 사이즈맞으면싸게드립니다
    치를팔아서 한번끼우고 창고에보관중입니다 ㅠㅠ 거의새거나다름없어요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용
  • 레벨 중사 1 yn3554 16.09.22 09:13 답글 신고
    45에요
  • 레벨 훈련병 세월이가면 16.10.08 18:30 답글 신고
    넥센 겨울타이어 윈가드 타봤습니다.소음.정숙성 좋았어요. 그런데, 겨울철 눈이 온 날에 집 앞 경사진 곳에 주차를 해본적이 있는데 전륜구동인 차가 뒤로 경사면을 오르려니 2,3미터도 이동이 어려웠음.반면 사계절타이어인 MXM4는 뒤로 후진이 가능한것을 보고 황당했음.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겨울전용 타이어는 못따라가는게 정석인데... .
  • 레벨 훈련병 세월이가면 16.10.08 19:30 답글 신고
    2월달이었는데 혼자 사시는 할머니가 못나오셔서 물건을 전해드리러 저녁 10시에 퇴근하고 찾아가는데, 큰길로 가면 20키로,산을 넘어가면 10키로라서 네비게이션을 따라가는데 눈이 무릎높이로 와있는겁니다. 산중에 눈이 쌓여서 얼어있는데 딱 자동차 한대 지나간 바퀴자국만 따라 갈수 밖에 없을 정도로 깊이 패여 있었죠.마지막 산길은 경사30도이상되는 내리막이었는데 그곳은 눈보다 빙판만 깔려있었고 9시방향으로 틀어지는 도로인데 거기서 미끄러지면 산 밑의 첫집인 마당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상황.서고 싶어도 설수 없을 만큼 미끄러워서
    계속 부레이크를 밟을 수 밖에 없었고 어차피 핸들을 돌려봤자 원하는 곳으로 갈수도 없는 상황.최대한 속도를 늦추고 싶었지만 차는 바퀴가 서있는 상황에서도 계속 미끄러지고 있었고, 거기서 뒤꽁무니가 돌면 밭으로 추락하는 상황.ABS가 걸리는 드드드 소리를 들으며 커브의 정점에서 멈출수 있었습니다.각종 차량자세제어장치의 역할이 없었다면 옆으로 미끄러지면서 밭에 떨어지거나 집으로 돌진이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타이어와 첨단장치의 도움을 받았고, 전같은 수동차량이었다면 몇바퀴 돌면서 미끄러지는 방향대로 갔을 꺼라고 짐작됩니다.
  • 레벨 훈련병 세월이가면 16.10.08 19:52 답글 신고
    국내 자동차전문잡지에서 실험한 겨울타이어 비교실험 한번 검색해보시구요. 넥센으로 바꿀거면 그냥 타시는 것이 낫다고 분명 말할 수 있는 1인입니다.
  • 레벨 중사 1 yn3554 16.10.11 11:22 답글 신고
    넥센이 좋다는 이야긴가요 안좋다는 이야긴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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