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먼저 엘리사나 s2000오너는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엘리사가 na풀튠이라면 400m시 순정s2000과 비슷내지 질수밖에 없습니다!..
첫번째 이유: 공차중량의 차이 100kg 이상차이로 s2000이 가볍죠!..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무게차이..짧은거리인 드레그시에는 상당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두번째 이유: 알피엠의 차이
여기서 중요한것은 엘리사가 8,000rpm을 친다해도 변속시마다 1,000rpm차이를 극복
하느냐가 관건이고 휠마력220에 휠토크27 이라하더라도 220을 기록시까지 그래프가 90도각도를
보이는지가 중요합니다! 조금이라도 하락또는 평탄구간이 있다면 9,000까지 두번터지는
브이텍에 안되죠!
세번째 이유: 전륜과 후륜의 매카니즘
속도가 붙으면 붙을수록 전륜은 후륜에 불리합니다!..엘리사 바디경우
무게배분에서 횡력에서 공기저항에서 핸들링에서 가속 감속 재가속에서 s2000에
조금이라도 떨어지는것은 어쩔수없죠!
네번째 이유: 최고속경우도 엘리사는 na풀튠을 해야 순정s2000과 비슷?
최고속경우 s2000순정경우 gps속도 기준시 평지기준으로 260km/h를 오버합니다!...비교적
빠른시간내에 도달하죠! 엘리경우도 계기판은 꺾지만 gps기준으로 260km/h를 평지기준으로
탄력을 받지않고 꺾을수 있느냐는 아마도 약간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국산쿱의 선두주자 투카경우 계속진보를 하구 있으니..점점더 좋아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후륜에 3.8 얹으면 이논의는 무의미 할수 있으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