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30년이 넘었습니다. 겨우 125cc 나오기 시작하면서 오토바이를 탔는데. 물론 첨엔 기아혼다 90cc부터. 효성 125를 첨 탈 때의 그 기분. 이렇게 좋을수가... 그러다 250cc도 탔는데 별 차이 없어요. 무겁긴 하지만 훨씬 더 안정적이라 코너링도 더 편하고. 악셀 땡긴다고 확 나가는 것도 아니고. 그러다 BMW 650cc 수평대향 타는데 이것도 토크는 높긴한데 확 나가는 것도 아니고... 그 때는 대부분 무면허였죠. 지금은 2종소형을 가지고 있는데도 오토바이는 맘만 있지 안 사지네요.^^
그냥 고물 메세지 고쳐 가면 마실용으로 타고 있습니다. 어제도 앞브레이크마스터실린더와 뒷브레이크캠 직접 교환했는데 이러다 새 차 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바꾼 게 앞, 뒤바퀴. 실린더, 피스톤, 크랭크베어링, 캬부레타....ㅎㅎ
무리만 안하시면 되유~~
최소 125 250 600 1000 정도는 가줘야.... 그래도 부족 할듯 합니다만.
250에서 400은 그닥이었고.. 250 ->600은 좀 감흥이 있고.
600에서 리터도 크게 감흥은 없었던걸로 기억해요
그냥 좀 널널한 느낌..ㅎㅎ
일단 타보세요!! 다른거 필요 없어요!!ㅎㅎ
첨에 메뉴얼 바이크 탔을때 주유소가서 정차못하고 주유기 박고 그랬어요
왼쪽 레버가 브레이크인줄 알고
바로 1000cc넘는거보단 650cc정도로 입문용도 괜찮아요 저는 예전에 스티드 650 탔었는대
요즘도 중고로 이게 있나 모르겠네요 ㅎㅎ
바이크 경험 없으시면 절대 못땁니다..
전 250 입문용 타다가 650으로 넘어갔는데
까딱 잘못하면 죽겠구나 느낍니다...
습관이 됩니다...그러다 리터급올라가면 습관적으로땡기면 한방에 갈수도있어요~~
시비알400 입문 1년
스레드 750 6개월
R1 올라갔다가..
골드윙 3개월만에
다시 R1
리터급은 솔직히.. 입문용으론 어렵습니다~~
코너돌릴수 없을 정도에요..
개고생한다에 내잦털을걸겠음...
최소 기어넣는것부터 확실이 배우세요
일단 250찌찌급 타보시고
고배기량 한방에 - 스킬업 빠르지만 사고확률높음
차량 비슷하죠 뭐 슈퍼카로 바로 입문하느냐 경차 및 소형차로 시작하느냐...
그런데 업계에 있을때보니 요즘 리터레플리카로 입문하는사람 옛날보다 많았어요
다루기가 좀더 수월하구요
리터급가기전에 CB400 추천합니다.
그냥 고물 메세지 고쳐 가면 마실용으로 타고 있습니다. 어제도 앞브레이크마스터실린더와 뒷브레이크캠 직접 교환했는데 이러다 새 차 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바꾼 게 앞, 뒤바퀴. 실린더, 피스톤, 크랭크베어링, 캬부레타....ㅎㅎ
입문용은 400cc 4행정 4기통을 추천드립니다
4행정 4기통을 타야 리터급에 갔을때 이질감이 좀 덜합니다
CB400, CBR400, ZXR400 등
별거 없어요
몇시간 타면 감이 딱 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리터급 가도 자기가 제어만 잘 할수있다면 큰무리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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