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suv전문가로써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고로 모든 국산suv 전부 타봤고 장단점 잘알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가 2006년말에 나왔고 현시점 10년 정도 지났으며 현재는 단종된 차량입니다 그러나 이차는 개발당시 랙서스rx시리즈를 벤치마킹한 차량으로써 시대를 뛰어넘는 명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대의 걸작 s엔진을 최초 적용한 차량이 되겠습니다
외관상 구분할수 있는 포인트는 3번의 휠디자인 변경을 거치며 전기 중기 후기로 나눌수 있습니다 스마트시동버튼은 중기버전부터
적용된걸로 알고있습니다(2009년10월이후차량) 중고로 사신다면 가장최신버전 s2엔진장착12년식 이후 추천드리지만 dpf버전 엔진으로 소량오일증가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것이 싫으시다면 s1엔진의 마지막버젼 2011년식 추천드립니다 장점으로는 아이신 미션과 dpf미장착 차량으로 오일증가 없습니다 그러나 출력은 s2에 살짝떨어집니다
국산suv가 많이 발전한것도 사실이지만
아직도 베라크루즈를 뛰어넘었다 할만한 차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특히 승차감 부분에서는 현재 맥스크루즈 정도 만이 겨우 근접한 수준입니다 디자인의 취약점으로 중고가도 싼편이며 특히 모하비대비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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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suv가 많이 발전한것도 사실이지만
아직도 베라크루즈를 뛰어넘었다 할만한 차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특히 승차감 부분에서는 현재 맥스크루즈 정도 만이 겨우 근접한 수준입니다 디자인의 취약점으로 중고가도 싼편이며 특히 모하비대비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현대가 제대로 만든 차종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되고요. 그당시 출시된 NF, TG, CM, 1세대 제네시스 모두 같은 평가를 받습니다. 단종으로 인한 감가상각도 커서 가성비는 좋습니다. 그러나 중고 찾는 사람이 많아 아직도 비싼편이죠. 장점은 워낙 많으니 다른분들이 의견주실꺼고 단점만 요약하자면 수리비가 생각보다 좀 비싸고 파워호스, 냉각수 누유의 고질병이 있습니다. 차폭이 커서 웬만한 마트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내리기도 힘들죠.
고로 모든 국산suv 전부 타봤고 장단점 잘알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가 2006년말에 나왔고 현시점 10년 정도 지났으며 현재는 단종된 차량입니다 그러나 이차는 개발당시 랙서스rx시리즈를 벤치마킹한 차량으로써 시대를 뛰어넘는 명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대의 걸작 s엔진을 최초 적용한 차량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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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suv가 많이 발전한것도 사실이지만
아직도 베라크루즈를 뛰어넘었다 할만한 차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특히 승차감 부분에서는 현재 맥스크루즈 정도 만이 겨우 근접한 수준입니다 디자인의 취약점으로 중고가도 싼편이며 특히 모하비대비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아는분이 중고사서 몇년탔는데 차가 커서 주차할때 힘들다더군요
베라 한참 잘 나갈때와 다르게 지금은 워낙 잘나온차들이 많아져서...
차 상당히 큽니다ㄷㄷ
승차감좋고 정숙해요
1년정도 11년식 검정+브라운시트 4륜 풀옵 탔었는데80부터 쭉쭉 밀어주던 느낌이 잊혀지질 않네요
아마 09년식부터 스마트키는 적용되었을 겁니다 (헤드램프 리플렉터가 황색 → 흰색으로 변경됨) 단,
이때의 스마트키는 기존 TG에서 사용하던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아닌 잡아돌리는 스마트키 이구요,
10년식부터 버튼시동 스마트키 입니다. 대신 이때부턴 순정네비가 8인치가 아닌 7인치 모젠이 들어갑니다.
또한 후석엔터테인먼트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그러다 12년식 부터 s2 엔진이라고 유로5 대응 엔진이 올라가면서 휠모양과 대쉬보드 베젤이 또한번 달라졌죠.
그리고 운전석 통풍시트도 들어갔구요.
고로 모든 국산suv 전부 타봤고 장단점 잘알고 있습니다
베라크루즈가 2006년말에 나왔고 현시점 10년 정도 지났으며 현재는 단종된 차량입니다 그러나 이차는 개발당시 랙서스rx시리즈를 벤치마킹한 차량으로써 시대를 뛰어넘는 명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대의 걸작 s엔진을 최초 적용한 차량이 되겠습니다
외관상 구분할수 있는 포인트는 3번의 휠디자인 변경을 거치며 전기 중기 후기로 나눌수 있습니다 스마트시동버튼은 중기버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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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suv가 많이 발전한것도 사실이지만
아직도 베라크루즈를 뛰어넘었다 할만한 차는 현재까지는 없습니다 특히 승차감 부분에서는 현재 맥스크루즈 정도 만이 겨우 근접한 수준입니다 디자인의 취약점으로 중고가도 싼편이며 특히 모하비대비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구매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맥크를사세요 모하비나
단종 되어도 좋은차는 맞으며 현시점에서 맥스나 베라 둘중 하나 추천드립니더.
모하비는 운전자를 위한 차라는 생각이ㅠ
삼촌이 베라 새로 뽑고 타던 베라 주셔서 타는데
두놈 몰아보니 완전 다르네요
09년식 28만이랑 마지막 앞년식 10만정도입니다
46000달린 쏘렌토는 구석에 찌그러지라는 완벽한 방진방음....
S엔진은 진짜 명기라는말이 안부끄러운수준이네요.
그리고 깨알같이 연식별 차이를 설명드리자면
초기형(07~08년형)-사람모양그릴, 주황색리플렉터, 18인치 5스포크 휠 (17인치도 있습니다), 로터리식 스마트키, DPF없음(240PS, 유로4, S1), 6단 아이신
중기형(09~11년형)-격자모양그릴, 흰색리플렉터, 18인치 하이퍼실버 휠 (옵션별 상이), 버튼식 스마트키, DPF 없음(245PS, 유로4, S1), 6단 아이신
후기형(12~15년형)-격자모양그릴, 흰색리플렉터,18인치 다이아커팅 휠, 버튼식 스마트키, DPF 있음(255PS, 유로5, S2), 6단 파워텍, 머플러 코팅
그외에 연식별로 사양별로 추가점이 있는데 그건 구매하시는 차량에 따라 다르니 패스....
찬찬히 더 많은 차를 둘러보고
재차 고민해보면 최선은
베라가 아닐 가능성 높습니다
2017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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