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상시안운 12.01.19 14:47 답글 신고
    근데 양발은 한해에 몇번이고 이슈가 되네요 양발운전자 꽤 있는가봄. 난 외발이지만 하지만 오른손 운전자!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5:3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양발은...참..많이거론되는이야기중하나..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4:47 답글 신고
    양발운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차량 구조도 바꿔서 만들어야......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5:35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굳이 오른발로하라고나온차를 양발로...굳이...
    마우스는 왼손마우스도있긴하던데...ㅋㅋㅋ
  • 레벨 소령 1 공유 12.01.19 14:50 답글 신고
    그냥 아무렇게나 합시다...ㅋㅋ
  • 레벨 중사 3 마데재팬 12.01.19 14:53 답글 신고
    양발 생각처럼 안고쳐져요
    저도 7년중에 1번 사고 났는데 그때 양발이엇는데
    어떤 계기가 있기전까지는 고치기 힘들꺼에요 습관이라서
    양발운전 하시는분들은 외발운전하시면 어색해서 사고 위험이
    그렇다고 딱히 어디가서 연습할곳이 있는것도 아니고
  • 레벨 대위 3 카탈리스트 12.01.19 15:02 답글 신고
    사고난게 양발이라서 사고난건가요?
  • 레벨 상사 1 프롬헬 12.01.19 15:04 답글 신고
    사고나고 고쳤다는 말씀이신듯...
  • 레벨 중사 3 마데재팬 12.01.19 15:07 답글 신고
    예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양발이어서 사고 났던거 같아요
    3년4년정도 운전했을때인데 수동도 1년운전 했었는데
    양발로 엄청 잘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상황이 급박하니 오른발은 악셀밟고 있고 왼발은 브레이크 밟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미쳤지 그래서 사고나서 혼자 연습하면서 고쳤어요
    과실은 제가 100%먹었습니다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5:35 답글 신고
    당신은 승리자!ㅋ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5:08 답글 신고
    오른발이 혼자 할거 왼발에 역할을 분담해준것일 뿐이지
    왼발도 같이 사용한다고 안전하지 못하다라는 생각은 해보지도 않고
    말하는 사람들이네요. 오른발 운전과 양발운전 다 숙달되어있는
    저같은 경우도 양발운전이 훨씬 더 편하고 브레이크 잡을 타이밍에
    더 빨리 반응합니다.
  • 레벨 상사 1 프롬헬 12.01.19 15:11 답글 신고
    사고나면 고쳐진다네요..
    부디 안전운전 하시길..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5:15 답글 신고
    합리화시키진 맙시다.
  • 레벨 중사 3 마데재팬 12.01.19 15:17 답글 신고
    저의 경우는 그랬다는 거지 모든사람에게 통하진 않을꺼에요
    양발운전 잘하시는분은 아주 잘하시던데요
    저는 운전이 아직도 힘들어서 ㅋㅋ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5:37 답글 신고
    해보지 않고가 아니라.........
    뭐 양발이 얼마나 편할까 운전해봤는데..
    위협감을 느꼈기때문에 쓰는글입니다....

    표준!! 표준을생각하세요 ...
  • 레벨 상사 1 프롬헬 12.01.19 15:25 답글 신고
    양발로 운전하는거 상상만해도 몸이 왼쪽으로 기울어 진다는...
    상상만 했는데 머리가 자꾸 운전석 유리창에 닿으려고 해서 불편하다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5:37 답글 신고
    오른쪽으로 페달이 몰려있는데 거기 왼발을 올리니 골반이 쏠리죠....

    골반 변형올듯 ㅡㅡ;;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5:42 답글 신고
    제대로 오랫동안 양발운전 숙달해보세요. 양발운전 나름대로 장점이 많습니다.
    숙달이 안된상태에서 양발운전하니 위험하다 그렇게 단정지어 말씀하시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급발진원인이 양발이다 말씀하시는데 제 사견으로는
    전혀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5:45 답글 신고
    변속기건 페달이건 오른쪽에 몰려있는 이유가 오른손 오른발로 쓰라고 설계하고 만든겁니다.



    아예 차량구조를 그럼 바꿔야지요 가운데로 만들도록 그래야 진짜 편하겠지요 가운데에 있으면 양발로 하기도 변하고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6:10 답글 신고
    그럼 숙달이안된상태가 위험하신줄은 아시는군요...
    그게더 편하다고칩시다...모든이가 그것을 익숙하기위해
    불안정하게 그것을익숙해져야합니까...?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21:42 답글 신고
    숙달된 상태니까 안전하다 하는겁니다.
    숙달안되었는데 억지로 양발운전하라고 강요는 안합니다.
    오른발이 익숙하고 양발이 어색하면 오른발로만 운전하시면 되는것이고요.
  • 레벨 하사 2 수소폭탄 12.01.19 15:45 답글 신고
    한번 양발 운전자 보고싶다.. 본적이 없어서..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5:48 답글 신고
    사고가 나는건 양발이나 오른발 운전이다 이런것도 원인이 있겠지만
    불가항력의 사고를 제외한 사고들의 대부분이 운전중에 졸았거나
    딴짓(통화, 운전중 애정행각)하고, 과속하고 신호 안지키고 술먹고 운전하고,
    성질못이겨 다른차랑 시비붙어서 사고나는게 대부분이지 발두개쓰냐 한개쓰냐에
    따라 사고율이 증가하는건가 줄어드는가의 통계도 없는 상태에서의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 발언은 아닌듯 싶습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5:50 답글 신고
    왼발을 양반다리로 접어놓고 운전해보세요
    얼마나 불안한지........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5:51 답글 신고
    장거리 갈땐 가끔 그렇게 합니다. 양발운전 오른발 운전 다 숙달된 상태니까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19 15:57 답글 신고
    몸이 쏠리면 그때 다리를 펴서 지지하신다는 겁니까? ㅡ,ㅡ;;
    다리를 폈다가 접었다가 그게 무슨..........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6:00 답글 신고
    제 편한대로 하는거죠. 위험하지 않는 한도내에서. 장거리 양발운전하면 왼쪽발목이 피곤해지는데 그때는 한발로 하고 왼발은 레스트에 올려두거나 잠깐다리 오므려서
    주물러주고 뭐 그럽니다. 이해 안가실듯;;
  • 레벨 원사 1 우승아빠 12.01.19 15:50 답글 신고
    진짜 위험해 보이는지? 위험한지? 궁금하신분들은 차 가지고 오세요.

    한번 옆좌석에 태우고 서울시내외곽 한시간정도 운전하는거 보여드릴께요.
  • 레벨 중령 3 슈퍼핫도그 12.01.19 16:05 답글 신고
    양발운전의 장점.



    발의 균형유지.



    빠른 엑셀조작



    빠른 브레이크 조작(공주거리 감소)



    섬세한 조작가능



    양발, 오른발 운전 둘 다 가능



    엑셀, 브레이크 헷갈릴 이유가 없음 등등
  • 레벨 소령 3 꽉끽뿍 12.01.19 18:29 답글 신고
    양발운전의 단점.



    골반틀어짐..



    코너돌때 한쪽으로 쏠림...궁댕이가 시트를 막 문댐..



    불필요한 액셀조작.



    불필요한 브레이크조작



    양발운전자 스틱운전 적응기간 오래걸림... 오른발운전 어색함...



    엑셀브레이크 헷갈릴 이유없으나 둘다 동시에 밟을 위험있음
  • 레벨 중령 3 슈퍼핫도그 12.01.19 22:31 답글 신고
    골반틀어짐은 왼발브레이크 사용자용 으로 브레이크 왼쪽으로 길게 나온 페달 붙이면 됩니다.



    한쪽으로 쏠림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음.



    불필요한 엑셀, 브레이크 조작 또한 이해가 안감



    스틱운전... 본인은 힐앤토, 다운시프트시, 정차하다가 출발시에는 오른발브레이크. 나머지는 왼발브레이크 사용.



    몸에 베이면 헷갈릴 이유없음.
  • 레벨 병장 스똬일 12.01.19 16:08 답글 신고
    그냥 간단하게 풀브레이크 풀악셀 동시에 해서 차가 안튀어나가면 양발하시고
    차가튀어나가면 한발로 하시는게 사람일이라는게 당황을하면 둘다 밟을 가능성이 크니까 오른발로만하면 브렉이나 악셀 둘중하난데 양발이면 ㅋㅋ

    !!!!!!!그리고 왼발로 브렉밟으면 차꿀렁거리던데 ㅎㅎ
  • 레벨 병장 스똬일 12.01.19 16:08 답글 신고
    또 가끔가다 이런차들있요 브레이크 등 들어와있는데 가속되는 ㅋㅋ
    이런거 따라가기 무섭습니다~
  • 레벨 상사 1 프롬헬 12.01.19 16:18 답글 신고
    상상만 해도 무섭고 웃기고...
  • 레벨 원사 3 재야고수 12.01.19 16:17 답글 신고
    양발 운전하면 커브 길에서 몸이 쫌 쏠리지 않나요?

    요즘은 하이패스 많이 이용하지만 양발 운전하다가 톨게이트 표 뽑을때 차량과 거리가 떨어져 있으면 사이드 채우나요? 오른발로 브레이크 밟고, 손과 몸을 쭉 뻗나요?

    저도 초보때에는 한발이 익숙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상황에 빨리 반응 할려고, 본능적으로 양발 운전했지만, 편하지는 않았던것으로 기억 합니다만,,
  • 레벨 병장 까칠람보 12.01.19 16:37 답글 신고
    전 지게차 운전시만 양발씁니다..12년 양발운전경력.....


    외발운전 못하겠다는...


    그리고 지게차 운전시 외발하면 일처리가 많이 늦어짐...


    근데 지게차 운전하듯이 차량운전할때 하니...급브렉잡히고 아주 난리가 아님..;;;;;;;;
    경력은 둘다 10년 이상인데...
    이상하게 왜 이렇게 차이가 나지...이상하네...^^
  • 레벨 소장 기술고문 12.01.19 16:49 답글 신고
    ㅋㅋㅋㅋ 현기 어떻게든 빠져나가볼려구 운전자 버릇으로 탓할라구 하네 ㅋㅋㅋ

    차나 제대로 만들어 ㅋㅋㅋㅋ
  • 레벨 중사 2 훼이셜렌딩 12.01.19 17:24 답글 신고
    일딘 현대는 각성부터하고....ㅋㅋㅋ그죠?
  • 레벨 소령 3 꽉끽뿍 12.01.19 18:27 답글 신고
    양발운전자는 스틱차량 운전 못합니다.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마즈까싸대기 12.01.19 18:49 답글 신고
    저는 단순하게 생각해서 적어봅니다

    차량이~진행중 급정거 할시에...(전면에~갑자기 무언가 나타날시에 가정함)


    오른발 운전자.......악셀페달~상관업시...브렉떼림

    고로~알피엠은~저하하면서...감속하겠죠?


    양발은~진행중~급부렉떼리면(갑자기 전면에..무언가 나타날시엔 가정함)

    순간적으로~두다리에...힘쫙~~드러감(안드러 갈수도 있구요..따로따로 밟을수도있구요)

    만에~하나~양쪽다리에 힘을줫다?

    알피엠은~안떨어지고~브렉 성능도~떨어질것임

    고로~~양발은 비추~~상고날확률 단0.01111%라도 높으니
    양발 안함 끝
  • 레벨 중장 뭉치야놀자 12.01.23 02:38 답글 신고
    이래서 차는 수동으로 배워야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