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발이 머가 위험하다는겁니까 ? 사람마다 다르겠죠 저도 양발운전하고있지만
외발 운전하다 놀라서 브레끼밟으려다 악셀 밟는거도 위험한건 마찬가지지(글엄 급발진 운전자 조사하면 거의다 양발잡이??ㅋ) 저는왼발은 브레끼 밟을준비하고 있고 오른발은 악셀근처에서 놉니다 속도가탄력받아있음 오른발 놀고 왼발 브레끼위에 얹어놓죠 머가 위험하다는건지 ㅉㅉ
이런 댓글을 봤는데...
모든차량의 브레끼와 가속페달이 오른쪽...한쪽으로 치웃쳐있죠...?
근데... 왼발을 굳이...오른쪽에 달린...브레끼에 위치하고...
오른발은 엑셀위에서 논다.....
그럼... 오른다리를 들고있는게 편합니까?....
아니면 엑셀미에다 다리를 위치합니까?...
그게뭐... 달련되면 얼마나 편할지모르지만...
평균적인 사람들은 그게불편하고 틀렸다고 생각하기마련입니다...
사격할때 왼쪽눈깔로보냐... 오른쪽눈깔로보냐... 이게아닙니다...
그냥 정석이나와있고... 차량도 그에맞춰 나와있습니다..
인정할꺼인정합시다...
뭐..어릴쩍에도...오른손으로 밥먹으라고 어른들한테 많이배우죠....
그런데도 양손으로 밥처먹다가.... 어른들한테.. 쌰다구좀..줘터지고...
그런사람이셨나봐요.... 안전운전1님은....
마우스는 왼손마우스도있긴하던데...ㅋㅋㅋ
저도 7년중에 1번 사고 났는데 그때 양발이엇는데
어떤 계기가 있기전까지는 고치기 힘들꺼에요 습관이라서
양발운전 하시는분들은 외발운전하시면 어색해서 사고 위험이
그렇다고 딱히 어디가서 연습할곳이 있는것도 아니고
3년4년정도 운전했을때인데 수동도 1년운전 했었는데
양발로 엄청 잘하시는분도 계시겠지만
상황이 급박하니 오른발은 악셀밟고 있고 왼발은 브레이크 밟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미쳤지 그래서 사고나서 혼자 연습하면서 고쳤어요
과실은 제가 100%먹었습니다
왼발도 같이 사용한다고 안전하지 못하다라는 생각은 해보지도 않고
말하는 사람들이네요. 오른발 운전과 양발운전 다 숙달되어있는
저같은 경우도 양발운전이 훨씬 더 편하고 브레이크 잡을 타이밍에
더 빨리 반응합니다.
부디 안전운전 하시길..
양발운전 잘하시는분은 아주 잘하시던데요
저는 운전이 아직도 힘들어서 ㅋㅋ
뭐 양발이 얼마나 편할까 운전해봤는데..
위협감을 느꼈기때문에 쓰는글입니다....
표준!! 표준을생각하세요 ...
상상만 했는데 머리가 자꾸 운전석 유리창에 닿으려고 해서 불편하다는...;;;
골반 변형올듯 ㅡㅡ;;
숙달이 안된상태에서 양발운전하니 위험하다 그렇게 단정지어 말씀하시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급발진원인이 양발이다 말씀하시는데 제 사견으로는
전혀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아예 차량구조를 그럼 바꿔야지요 가운데로 만들도록 그래야 진짜 편하겠지요 가운데에 있으면 양발로 하기도 변하고
그게더 편하다고칩시다...모든이가 그것을 익숙하기위해
불안정하게 그것을익숙해져야합니까...?
숙달안되었는데 억지로 양발운전하라고 강요는 안합니다.
오른발이 익숙하고 양발이 어색하면 오른발로만 운전하시면 되는것이고요.
불가항력의 사고를 제외한 사고들의 대부분이 운전중에 졸았거나
딴짓(통화, 운전중 애정행각)하고, 과속하고 신호 안지키고 술먹고 운전하고,
성질못이겨 다른차랑 시비붙어서 사고나는게 대부분이지 발두개쓰냐 한개쓰냐에
따라 사고율이 증가하는건가 줄어드는가의 통계도 없는 상태에서의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는 발언은 아닌듯 싶습니다.
얼마나 불안한지........
다리를 폈다가 접었다가 그게 무슨..........
주물러주고 뭐 그럽니다. 이해 안가실듯;;
한번 옆좌석에 태우고 서울시내외곽 한시간정도 운전하는거 보여드릴께요.
발의 균형유지.
빠른 엑셀조작
빠른 브레이크 조작(공주거리 감소)
섬세한 조작가능
양발, 오른발 운전 둘 다 가능
엑셀, 브레이크 헷갈릴 이유가 없음 등등
골반틀어짐..
코너돌때 한쪽으로 쏠림...궁댕이가 시트를 막 문댐..
불필요한 액셀조작.
불필요한 브레이크조작
양발운전자 스틱운전 적응기간 오래걸림... 오른발운전 어색함...
엑셀브레이크 헷갈릴 이유없으나 둘다 동시에 밟을 위험있음
한쪽으로 쏠림은...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음.
불필요한 엑셀, 브레이크 조작 또한 이해가 안감
스틱운전... 본인은 힐앤토, 다운시프트시, 정차하다가 출발시에는 오른발브레이크. 나머지는 왼발브레이크 사용.
몸에 베이면 헷갈릴 이유없음.
차가튀어나가면 한발로 하시는게 사람일이라는게 당황을하면 둘다 밟을 가능성이 크니까 오른발로만하면 브렉이나 악셀 둘중하난데 양발이면 ㅋㅋ
!!!!!!!그리고 왼발로 브렉밟으면 차꿀렁거리던데 ㅎㅎ
이런거 따라가기 무섭습니다~
요즘은 하이패스 많이 이용하지만 양발 운전하다가 톨게이트 표 뽑을때 차량과 거리가 떨어져 있으면 사이드 채우나요? 오른발로 브레이크 밟고, 손과 몸을 쭉 뻗나요?
저도 초보때에는 한발이 익숙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상황에 빨리 반응 할려고, 본능적으로 양발 운전했지만, 편하지는 않았던것으로 기억 합니다만,,
외발운전 못하겠다는...
그리고 지게차 운전시 외발하면 일처리가 많이 늦어짐...
근데 지게차 운전하듯이 차량운전할때 하니...급브렉잡히고 아주 난리가 아님..;;;;;;;;
경력은 둘다 10년 이상인데...
이상하게 왜 이렇게 차이가 나지...이상하네...^^
차나 제대로 만들어 ㅋㅋㅋㅋ
차량이~진행중 급정거 할시에...(전면에~갑자기 무언가 나타날시에 가정함)
오른발 운전자.......악셀페달~상관업시...브렉떼림
고로~알피엠은~저하하면서...감속하겠죠?
양발은~진행중~급부렉떼리면(갑자기 전면에..무언가 나타날시엔 가정함)
순간적으로~두다리에...힘쫙~~드러감(안드러 갈수도 있구요..따로따로 밟을수도있구요)
만에~하나~양쪽다리에 힘을줫다?
알피엠은~안떨어지고~브렉 성능도~떨어질것임
고로~~양발은 비추~~상고날확률 단0.01111%라도 높으니
양발 안함 끝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