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들썩하고 많은 논쟁있는 게시물 중에서 가장 많은 논쟁거리는 바로~!
"디젤vs가솔린" 또는 "오토vs수동" 이죠.
뭐 오토와 수동 논쟁에서 사실 수동이 운전자 스킬에 따라 확실히 빠르지만
요즘 나오는 일부 차종에선 오토가 수동의 기어변속보다 빠른 반응을 할수 있게 된 것도
있다고 합디다.
자~ 오토vs수동은 이제 마무리 짓고!
디젤vs가솔린으로 들어가 봅니다.
보통 디젤과 가솔린이 논쟁거리가 될때 디젤은 흔히 suv를 떠올리고 가솔린은 대중적 차를 떠올리죠.
요즘 디젤승용차 많이 나왔지만 실상 수요가 별로 없기도 했을 뿐더러 디젤 하면 보배여러분들은
'갤로퍼' '코란도' '무쏘' '렉스턴' '테라칸' '싼타페' '투싼' '윈스톰' '소렌토' 등등...
위에 열거한 차종을 떠올리게 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사실 지금 위의 차량들은 좋은힘과 넉넉함과 든든함 정도로 적당하고
흔히 칼질 하자는 차들과는 사실 조금은 먼 차종입니다.
그런데 사실 디젤이 가솔린보다 더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면...
'정말?'
의구심을 가질만 하죠.
몇일전 신문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http://careview.chosun.com/servlet/base.car.ViewArticle?art_id=20060911000024
한번 확인해 보세요.
위에 제가 언급했던 차종의 무게가 보통 가솔린 차량과 많은 차이가 있고 만들때부터
고속을 지향하지 않았기 때문에 뒤쳐지는 것 뿐.
이제 스포츠카도 디젤 시대가 오게 되지 않을까요? ㅎㅎ
개인적으로 디젤의 단점인 '소음'을 좋아하는 성격과 높은 RPM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이
저에겐 디젤이 맘에 드네요.
앞으로 '렉스톤으로 어떻게 투카를 잡냐!' 라는 글의 논쟁이 사라지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