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형님들
c200 까브리올레 후기 올리고 너무 많이 읽어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118d 한편더 올려볼까 합니다.
이번에도 참고만 해주시고 개취존중합니다. 다들 차량을 보시는 시각이 다르니
재미삼아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리전 막차 15년식 입니다.
(뒷데루등 작은차량)
역시나 차를 좋아하고 포르테로 열심히 뻘짓 하고있을때 였습니다.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프로모션 1000만원 !!
3850 만원 차량 - 1000 만원 이었습니다.
후륜!!!!!!!!!!
드리프트를 머신을 사랑합니다. 기회가 되면 젠쿱을 타봐야겠다는 헛된 야망을 꿈꾸던 시기에
118d를 만났습니다.
부모님이 도와주셨고 30분 시승해보고 이차량은 내것이 되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요몇일 카푸어가 핫했는데요. 풀할부 질렀습니다.
운용리스를 해서 법인으로 굴려보자 했는데 차량 사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운행기록부 써야되고
직원이 타야 혜택이 적용 된다는 말에 운용리스->금융리스 로 전환 시킨 차량입니다.
꿀좀 빨아 보자 하면 혜택이 업어지더군요ㅠㅠ
1. 유지
풀할부 핫하죠? 네 풀할부 차량입니다.
월 79xxxx원으로 80 보시면 됩니다. 36개월입니다.
가입당시 만 26세 가족한정 보험 자차포함 150 아래 였던걸로 기억합니다.(현재는 보험 조건이 달라졌습니다.)
세금은 리스로 패스합니다.
연비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월 10만원이면 주유하고 다녔습니다.
때려밟아도 12키로 이상을 유지해줬습니다.
계산
월 80 할부 + 보험 12.5 + 기름값 10 = 합계 102.5
무사고 무튜닝 대략 100~120 사이에 유지가 될 듯 합니다.
2. 튜닝
BMW 는 차량 길들이기 키로수가 메뉴얼에 있습니다.
저는 남자니까 메뉴얼 따위 읽지 않습니다.
앞 아반떼가 급 차선변경하고 (이건 제 기준이니 제 기분이 나빴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천천히 가길래 똥꼬를 빨다가 후방추돌 했습니다.
이후 알게되었습니다. 브레이크가 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길들이기를 해야한다는 것을...
100% 인정하고 대인 4명 처리하고 깊이 반성하려는 찰나에
M범퍼 튜닝을 찾았습니다.
반성은 개뿔.. 기회다 하고 코x레이싱표 대만산 M팩 풀셋(앞,사이드,뒤)을 구해 붓싼에 공업사에서 장착 하였습니다.
했더니 보이는 콧구멍 크롬과 안개등 도색이 안되어야 하는부분에 도색이 된 흰색 부분
랩핑을 합니다.
랩핑 전후 사진입니다.
안개등 부분도 대~충 씌워줍니다.
랩핑 하고 남은 씨트지를 열심히 잘라 붙여서 바이퍼라인도 붙여 봤습니다.
135i 안개등 커버로 교환하였습니다.(정품)
후방범퍼 디퓨져도 1구멍 정품으로 교환하였는데 ... 125i였나? 가물가물하네요(정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서비스샷 입니다.
달고 y로 쐈더니 사슴뿔은 날라가고 플라스틱 안테나 같은게 남더군요ㅜㅜ
패들도 바꿔주구요(중국산)
목마른 출력에 2채널 칩튠도 해봅니다(중고)
중국산 스포일러입니다.
중국산 립댐 입니다.
얼라이먼트 부싱킷 달았습니다.
다 하고나니 차량 본적이 독일인지 중국인지 모르겠더군요....
요정도로 하면서 해외직구도 한번 해보구 기다림도 느껴보고
뒤치기 사고때는 아... 수입차는 역시 수리비가 비싸구나 도 경험했습니다(이때는 해외직구를 몰랐습니다)
아 침수도 시켜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MW는 흡기구가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서 물이 발목정도 차오르는 웅덩이를 잘못 지나가면
츄릅~ 합니다.
자차로 침수엔진 수리하였습니다 ( 대략2천정도 견적 받은걸로 기억합니다)
흡기구 엔진 터보 쪽만 물을 빨았기에 견적이 저정도...
어드바이져왈 : 차라리 퐁당 빠뜨리셨으면 전손이라도 해볼텐데요...
(물먹었다 싶으면 그냥 푹~ 담그세요)
애정으로 열심히 탔었습니다.
원돌이 연습도 열심히 해보고 (출고 런플렛 타이어 28000 탔더니 슬릭타이어로 변형되었습니다)
참 재미있게 탔습니다.
3. 시선
사실 이번 항목은 쓰기에 좀 고민이 되었지만 뺄 수 없는 항목이라 생각됩니다.
"쟨 돈없어서 BMW 1시리즈 타는거야"
라는 말을 정말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뭐 사실 저는 돈없어서 1시리즈라도 감지덕지 하면서 탔으니 반박은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도로를 다니다보면 조금은 외제차지만 외제차가 아닌듯한 측은한 시선들을 볼 수 있는데요...(주륵)
실상 본인이 신경을 썼기에 느껴지는 것 아닐까요? 저는 흰둥이가 조금 더 예뻐지면 저런 생각들을 안하겠지?
라고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결론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20대에 몇 분이나 30대까지도 고민해봐야죠
대한민국에서 몇분이나 118d 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3시리즈를 못타는 젊은이가 1시리즈라도 끌고다니면
대단하다 라고 생각됩니다. 보배형님들은 부자들이 많으니 재미있으니 한번 사볼까? 하시겠지만
사실상 사회 초년생들이 1시리즈 유지하기 힘듭니다.
나중에 커서 서울대 갈꺼야
음... 그래도 연고대는 가겠지
아? 인서울은 하겠지
아....... ㅈ댔다 어디가지
의 변화와 비슷 하지 않을까요? 최소 3시리즈는 타겠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현실은 그것도 무지막지하게 어렵다는 거
그러니 최소한 뚜벅이 친구들은 1시리즈오너를 보면서 그런생각 접어라.
최선을 다해서 타거나 혹은 정말 차가 재미있고 차를 좋아해서 예뻐서 실용적이여서 타는 사람들도 많으니까....
4. 성능
참 말이 많죠? 좋다. 혹은 나쁘다.
제 주관적인 의견은 대단한 차량임에 틀림 없습니다.
무게배분하며 코너링 안정감 트랙션 개입등등 대단한 차량입니다.
특히 코너링은 국산만 타고다닌 저에겐 신세계 였습니다.
이런차가 순정이라니... 역시 BMW는 다른차구나
트랙션 개입을 벤츠랑 비교할 수 밖에 없네요.. 그렇게 밖에 못타봤어요...
흉기차는 제외합니다
벤츠랑 비교하면 1시리즈가 압승입니다 빠르고 정확하며 영민합니다
빗길에 몇번 날라갈뻔 했지만 흰둥이는 다 잡아줘서 핸들을 쓰다듬으며
흰둥아 고마워 덕분에 이번에도 내 통잔잔고가 무사했어 라는 말을 자주했었습니다
드리프트를 영상으로 보며 젠쿱을 꿈꾸다가 드디어 드리프트가 되는 차량을 얻게!!!!!
되긴 개뿔이.. 출력이 역시 발목을 잡습니다.
하지만 돌아는 갑니다. 오히려 안정적이라고 느껴집니다. 실제로 돌아보니
생각보다 무섭습니다.. 차가 다치면 어떻게 감당하나... 하는 두려움이 있는데
(써킷가서 차 부시는 형님들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1시리즈가 돌아가는 속도를 보면 그냥 재미있습니다.
초반 가속능력은 답답함을 못 느낄정도로 경쾌하고 빠릅니다.
시내주행에서 답답함을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슈퍼카를 못 타봤거든요 ㅠㅠ)
다만 고속구간에서 굉장히 굼뜹니다만 (160이후? 정도)
y15 정도까지는 비비고있으면 달려줍니다.
135i 가 들어오면 정말 좋겠지만 어짜피 뭐 저는 135i를 살 수 있을 능력이 그때 안되었기에...ㅋㅋㅋㅋㅋㅋㅋ
만족하며 잘 타고다녔습니다.
브레이크는 차량급에 맞게 잘 섭니다.
따로 브레이크 튜닝을 하시는 분은 서킷이나 목숨걸고 와인딩 타시는분 아니시면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서스펜션은 그냥 너무 하드하지도 않고 너무 무르지도 않고 아주 좋은 느낌이었습니다만 주관적인 느낌이기에
요기까지만 쓸께여
출고 런플렛은 콘티넨탈 이었습니다.
끈적~ 한게 느낌이 되게 좋았는데 빗길은 무서웠습니다. 그리고 노면을 되게 많이 탔습니다.
차가 좌우로 왔다갔다 하길래 뭐지? 했는데 노면 매우 잘타고 다닙니다.
re003 으로 4짝 교환하고 초반에는 매우 좋은 접지력에 감탄 했습니다.
지금은 그냥... 뭐.. 그냥저냥 빗길 조심하고 에폭시 조심하고 노면소음 즐기며 타고 있습니다.
!!!! 밋션 !!!!
대박입니다.. DCT 필요한가?
사실 M은 얼마나 대단할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 타고다니는 c200 카브리올레 밋션은 9단 신형 밋션입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도 변속은 개나줘버려
메뉴얼 모드에서도 레드존 안보입니다.....
가솔린엔진에서 레드존을 볼 수 없다니...
비교했을때 1시리즈의 ZF밋션은 반응속도가 정말 어마어마하고
운전자가 원하는 것을 매우 잘 캐치합니다.
벤츠는 AMG 를 타야 밋션을 느낄 수 있다지만..
차이가 좀 많이 납니다.
연비
가성비 차량 답게 연비가 어마어마합니다.
140정속 고속주행? 으로도 18키로 언저리 뽑아 졌던걸로 기억합니다.
남자의 악셀은 on/off 라 배웠습니다
시내주행에서도 10키로 밑으로 내려간적이 없습니다.
기름통도 귀여워서 5만원 넣고 다니면 흰둥이가 배불러합니다.
공간
넓은 듯 좁습니다.
뒷좌석은 정말 좁습니다...
국산 준중형 보다 좁은 느낌입니다.
뒷자리를 뽑고나니 트렁크가 좁아지는 마법이 발생하죠.
폴딩하고 2인승으로 생각하고 짐칸을 쓰면 해치백의 특성상 짐이 되게 많이 실립니다.
4인승이면 캐리어 넣기 곤란합니다.
보드타러 다닐때 항상 제차는 3인승 이었습니다.
국산 준중형과 비교하면 트렁크는 좁으나 폴딩하면 해치백의 특성상 공간이 엄~청 실용적으로 변한다는거?
개인 사용 용도에 따라서 다른듯 합니다.
뒷좌석 문짝이 정말 요상합니다
c필러 앞 쪽유리가 문열때 사람을 때립니다.
문이 'ㄱ'자로 생겨야 되는데 과장하면 '>'요따구로 생겨서 문을 잘못 열면 어께빵 당합니다.
연장해서 생각해 본다면 애기들이 있으면 위험할 수도 있겠죠? 뭐 그렇다구요.. 이건 개인적인 생각 일 수도 있습니다
잡소리 소음은 3850 에 1000 뺴고 2850에 샀는데 BMW입니다.
잘나가고 운동성능하며 정말 좋은데 잡소리 소음은 포기합시다.
오디오? 포기합시다..
그런데 저는 영어까막눈이라 벤츠한테는 말 못겁니다.
BMW는 한글이라 차랑 대화가능하죠? 인터페이스가 좋다 라고 할 수도 있으려나요?
이렇게 연비 좋은 차량을 만들었는데
버튼만 하나 박아주면 될 것을
크루즈를 왜 안넣어 놨는지 모르겠습니다...
리밋은 버튼이 있는데 말이죠..
패들까진 바라지 않습니다만 크루즈 정도는 넣어주면 진~짜 좋은 차량이 될 듯 합니다.
씨트 말이 많았죠?
좋은점은 버킷이 움직입니다.
쪼아주고 풀어주고 착좌감도 좋습니다.
근데 요추 지지대가 없어서 조금 허리가 아픕니다
요정도는 작업해서 타고다니시는 분들 많으니 선택입니다.
패달위치
시승 1,2번 해보고 불편하다 하시는데
오래 타보세요 그럼
불편합니다.
그래요... 1시리즈만 타고다닐때는 몰랐는데
엑셀이 밋션에 밀려서 안으로 좀 들어와서 그런지
잘못하면 브레이크와 같이 밟힐 수도 있겠더군요
그렇다고 발을 좀 옮기면 의자와 제가 비틀리니 곤란하긴합니다
근데 오래 타시다보면 충분히 적응 가능하신 부분입니다.
덩치가 좀 있으신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뭐 그것 때문인지 오른발이 닿는 센터페시아 쪽에 폭신한 가죽이 덫대져 있습니다.
결론은 제 생에 첫 외제차 였고 그차가 118d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사랑해줬고 예뻐했고 아껴줬습니다.
너무 큰 공간이 필요없으시다면 재미있는 차를 타고싶으시다면
사람들 눈치 안보신다면 흉기차 타지마시고
1시리즈 폭풍할인을 기다려 보세요
장담하건데 가성비라는 말이 나오면 평생 기억해 줄 수 있는 차량이 될 겁니다.
아 저 BMW딜러 아닙니다
이번에는 주저리 주저리 두서없이 써내려가다보니 좀더 길어진 것 같네요 ㅠㅠ
흰둥이에 대한 애정인가봅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_)꾸벅
돈없어서 안산거아님 열받을까바 ㅜㅜ
특히 애기들 데려다 줄때 ㅠ
이천후반가격에 후륜에 연비도 좋네요.
펀 드라이빙 하시길~~~
안운하세요
ㅊㅊ.
혼자 타는 데일리 출퇴근차로는 이차보다 좋은게 없습니다.
시승할때 센터페시아에 핸폰 얹어놨는데 급가속하니 날아가네요 +_+
선택은 후보에도 없던 x1 2.od 를 ㅋㅋ
저도 1천 할인받아 4350만주고 구입;;
주행질감은 쫀득한게 나름 재미집니다.
즐감했습니다. ㅎㅎ
보태서 3으로갈것같습니다
벤츠는 a200?이 그런 위치인가요?
18d가 골프보다 직빨은 느린것 같더라구요
제18이는 16년6월식인데 7시리즈랑 RRS같이 운행중이지만 혼자 탈땐 정말 내몸에 딱 맞는 옷을 입은거 같은 느낌을 주는차죠!!
옵션끝장인 지금 모델로 다시 바꾸고싶을만큼 만족스러운차!
차 정말 좋습니다... 제 기준엔 뒷자리 좁은거 말곤 단점이 없어요...
그때까지만해도 저도 신발닮았다고 싫어했는데 타고보니 정말 좋은차였습니다
저보다 좋은 차 타시니까 형님이라고 부르겠습니다.
yf - k5타고 있는 30살놈입니다..
결혼도 해야하고... 그런데 너무 bmw가 아른거립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떻게 하면 탈 수 있을까요
구구절절 너무 공감됩니다.
유일하게 아쉬운게 출력이었는데 저도 2채널 칩 달고 190마력 120d 출력쯤 되니 160부터 더디던 증상이 없어졌어요.
고속도로에서 레이싱 게임하듯이 다른차들 추월할때 정말 재밌습니다.
200까지 빠르게 올라가고 샥샥샥 추월하니 다른차들은 따라오지도 못하더라구요
연비는 덤.... 정말 가성비 최고의 2명이서 타고다니기에 좋은차입니다.
저는 m팩 핸들도 출고하자마자 달아서 크루즈랑 패들도 되구요. 오디도 트위터 미드 알갈이 하고 방음해주니 소리 만족합니다.
다만 나이 들어가는데 차가 작아서 남 시선이 고민이지 운전 재미와 실용성으로 따지면 최고의 차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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