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새마을 마일드스틸 1세대입니다.
정확히는 그 다음 1.5세대죠.
두번째 사진을 보면 반식반객차(1량의 1/2은 식당, 남은 1/2은 2+2방식 배열, 20석)의 특실 객차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보통 기관차량 및 발전차량 포함 6량 편성 정도의 새마을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입니다.
그러나...
두번째 사진의 행선판 위치로 보아 센터가 아닌 차량 전체의 1/4에 정도에 위치하네요?
이 차량은 서울-전주 간 전라선 최초 전후동력형 새마을 차량으로 DDC 2편성 열차중 한 편성으로 보입니다.
즉, 반식반객차가 아닌 선두부나 말단부의 동차가 확실합니다.
전라선 새마을 최초투입 당시로 보입니다.
역시 조세피나님...
레알정보 또하나 알아갖고 갑니다. ^^
식당칸도 짬짜면이 있었군...
그나저나 그 특실객차에는 항상 음식냄새가 솔솔.. 했을 듯 싶습니다.
어찌보면 밥먹으로 사람들 왔다 갔다 하는 것 때문에 더 불편했을지도..
아. 저 예전 닉넴 부전행무궁화홉니다. ^^ 기억하실지.. ㅋ
정확히는 그 다음 1.5세대죠.
두번째 사진을 보면 반식반객차(1량의 1/2은 식당, 남은 1/2은 2+2방식 배열, 20석)의 특실 객차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보통 기관차량 및 발전차량 포함 6량 편성 정도의 새마을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입니다.
그러나...
두번째 사진의 행선판 위치로 보아 센터가 아닌 차량 전체의 1/4에 정도에 위치하네요?
이 차량은 서울-전주 간 전라선 최초 전후동력형 새마을 차량으로 DDC 2편성 열차중 한 편성으로 보입니다.
즉, 반식반객차가 아닌 선두부나 말단부의 동차가 확실합니다.
전라선 새마을 최초투입 당시로 보입니다.
전후동력형 동차방식의 5량 1편성.
레알정보 또하나 알아갖고 갑니다. ^^
식당칸도 짬짜면이 있었군...
그나저나 그 특실객차에는 항상 음식냄새가 솔솔.. 했을 듯 싶습니다.
어찌보면 밥먹으로 사람들 왔다 갔다 하는 것 때문에 더 불편했을지도..
아. 저 예전 닉넴 부전행무궁화홉니다. ^^ 기억하실지.. ㅋ
코레일의 철도사진 기록 가서 보면 겨우 볼 수 있는 정도인데 디테일한 부분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가족실, 식당차, 전망차(특실)은 요즘에는 볼 수 없는 그런 차량들이지요.
더군다나 실내 사진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