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에 맞는 공간, 실내마감, 구성정도로 보입니다.
183cm, 85kg 포지션 조정 후 뒷자석 앉아봤는데 공간 여유는 없어도 충분히 앉아서 갈수 있을듯합니다.
아반떼가 무릎공간은 확실히 넉넉한듯 하네요.
출력은 정확한 배기량은 모르겠는데 1.4T로 보이구요.
경쾌한느낌은 없구요 터보렉이 느껴지지만 170km 까지는 쉽게 가속 되는듯 합니다.
단점은 미션인듯 합니다 시내주행시 멍청하다고 해야할까요, 변속충격도 새차치고 좀 과하다 느껴지네요.
다만 고속에서의 불안감은 느껴지지 않았구요.
새차라 그런진 몰라도 고속에서 NVH가 특히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연말 안전운전들 하세요 ^^
가솔린은 등급에 상관없이 1.4T는 6T35입니다.
.(북미 디젤세단인 경우내년 1/4분기에 데뷔예정이고 해치백디젤은 3/4분기 )
북미디젤세단인 경우 MSRP가격은 26,270달러(한화 3,156만원)선이고 등급은 LT만 출시되고
(가솔린 LT등급에 컨비니언스 패키지가 포함된.. Z-Link는 당연히 옵션선택해야 하고.)
(디젤인 경우 LTZ(가솔린프리미어)는 비싸서 이전세대와 마찬가지로 출시도 안하고.수동6단미션은 출시를 합니다)
참고로 가솔린LT가격은 21,450달러(2,570만원선), 디젤엔진감안, 9단미션적용을 이야기해도
가격차이 엄청나죠.4056달러 비쌈.)..
대략 크루즈 디젤 LT에 옵션3가지(가죽시트-1,125달러,또는 가죽시트,선루프,9스커=3,680달러) 추가하면
달면 30,000달러에 조금 덜 미치는 정도이죠.
(29,725달러=3,575만원였나, 29,750달러였나 그렇죠.)
가솔린은 LTZ(프리미어)가 23,475달러(2,820만원선으로 디젤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고.
어차피 크루즈 가솔린인 경우 1.4T에 흔히 말하는 보령미션중 신형인 6T35가 장착되죠.
어차피 GM쪽의 전륜6속은 흔미 말하는 보령을 벗어날수 없습니다.(6T**)
Hydramatic 6 speed이죠..
미국판 보령미션은 오하이오주 Toledo(털리도)와 멕시코에서 6단 생산중...
물론 한국에서 미국으로 보내는 보령6단(뷰익앙코르,쉐보레 트랙스)도 장착
대다나다
http://media.gm.com/media/us/en/chevrolet/home.html
gmpowertrain.com
gminsidenews.com
gmauthority.com
그리고 autonews.com
한국이나 미국이나 프리미어급 이하는 6단미션인데
말씀하신것처럼 가격을 올려도 수요량에 별 지장을 주지 않는 차에다가 우선 넣죠.
(신형 에퀴녹스도 2.0가솔린 터보에만 9T50이 들어가는것을 보면.
북미 신형 에퀴녹스(이쿼녹스)인 경우 1..6디젤은 6T45이죠.ㅎ)
미국처럼 국내 신형크루즈 디젤 9단미션장착하고 LT급에 기본 3200만원 받으면 국게 볼만할겁니다. 가죽시트도 옵션인데(130만원).. 아니 3,200만원짜리 소형차에 가죽시트도 없다니.. 하면서)
이건 마치 지난세대 말리부 디젤 LS급 출시에 아니.. 열선시트도없단 말이야와 일맥상통.
그나마 말리부디젤은 가격이나 착했지..
물론 북미는 10에어백에 SCR적용 후방카메라 법제화로 인한 디스플레이 기본적용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국내 올란도 SCR적용가격은 애교이죠
국내 트랙스 디젤도 가격 비싸다고 하는 마당인데
어차피 가격고려는 국게에서 의미없다.. 이런 경우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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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은 쉐보레 종특이고
실내도 쉐보레 종특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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