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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된 LS500 디자인보니 저정도 금형 뽑아내는 기술이 많이 어렵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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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범퍼에 날카로운 선을 딱 맞게 넣는건 쉽지 않을듯 하네요*_*
일본은 자동제어 로봇 자동화 장비 이용한 가공 기술은 꽤 하지 않나요?*_*
표면 부식기술에서 일본이 좀앞서구요.
질문의 답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입니다. 단지 디자인 차이구요.
한국 금형 기술자들을 물로보시는분 많으신데 거의 세계 수준입니다.
1. 휀더와 후드간 파팅라인이 S곡선을 그리며 휀더의 경우 언더컷 구조까지 있어서 프레스 성형공법상 아주 고 난이도 입니다
2. 후드와 범퍼간 프런트 파팅라인부위역시 S곡선형으로 간격 및 단차를 맞추기위한 성형 난이도가 아주 고난이도로 보입니다
3. 리어도어 뒤쪽의 사이드 아우터 판넬 형상 역시 과한 곡선으로 보이며 NEGA형상으로인한 성형공법이 엄청나게 고려되었을 듯 합니다 R부 플랜지 길이가 관건이겠으며, 해당라인이 세단이 아니라 RV차종이었다면 용접건 진입 또한 불가능에 가까웠을 것입니다
일단 제 지식의 한계로 이정도 밖엔 추측이 안되는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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