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뽀르쉥 13.02.21 09:40 답글 신고
    디자인은 전세대가 더 좋네요.. ㅜ
  • 레벨 중사 1호봉 박벤엄마징어 13.02.21 09:48 답글 신고
    카이엔보다 더 좋네요..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3.02.21 09:58 답글 신고
    멋지다 ㅋ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3.02.21 10:04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중장 lihlhi 13.02.21 10:36 답글 신고
    잘 빠졌다.
  • 레벨 중위 1 바꾸고시퍼 13.02.21 10:57 답글 신고
    기자야 차무게가420키로 장난하냐 ..말도 앞뒤가 안맞고 420키로 줄였단 말이겠지 하여튼 짜라시만 보고 기사쓸니깐 ..뭘알고좀 써라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3.02.21 12:43 답글 신고
    맞아요. 요새 기자 수준이 ...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3.02.21 11:31 답글 신고
    조응가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3.02.21 12:43 답글 신고
    모노코크로 바뀌면서 몸무게 줄인게 가장 인상적이네요. 그래도 디자인은 구형이 더 나은 듯 싶네요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3.02.21 13:24 답글 신고
    차체강성 많이 떨어지겠군...ㅠㅠ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2.21 14:51 답글 신고
    백프로 알루미늄으로 바뀌면서 강성은 오히려 25프로 상승했다네요
  • 레벨 원사 3 마송학교 13.02.21 13:56 답글 신고
    최고의 차....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3.02.21 14:20 답글 신고
    그래도 비싸다~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2.21 14:52 답글 신고
    알루미늄바디에 8단 ZF.,. 구형 오너들 지못미ㅜㅜ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3.02.21 14:56 답글 신고
    알르미늄 차체에 지에프 미션이니 적어도 카이엔보단 메리트있네요 네임밸류도 앞서고
  • 레벨 소위 3 100토크 13.02.21 16:57 답글 신고
    H프레임없어도 모노코크의 자신감이 있으니 이렇게 만들었겠죠?ㅎ
  • 레벨 일병 BikemaniaTM 13.02.21 17:49 답글 신고
    드림카다 ㅠ 언제 한번 타보나 ㅠ
  • 레벨 대위 2 소치는목동 13.02.21 18:15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를 버리다니... 트레일러 견인은 힘들겠군.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3.02.21 21:15 답글 신고
    괜찮네
  • 레벨 중사 1 k2066 13.02.21 21:16 답글 신고
    가격이 !
  • 레벨 병장 슈퍼쎄라 13.02.21 21:41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카이엔보다 좋왔던점은 프레임 바디였는데
    모노코크로 왔다면 레인지로버의 장점이 사라진듯..
  • 레벨 대위 2호봉 스킨토너 13.02.21 23:05 답글 신고
    suv하면 랜드로버 였고 오프로드의 대명사 였는데 이젠 그냥 비싼 고급 suv일뿐

    사파리나 인디아나존스같은 모험 영화에 나오던 그런 늠름한 짚차의 이미지가 아닌
    그냥 연예인들이나 타는 비싼 고급 suv일뿐
  • 레벨 중위 3 Abarth500 13.02.21 23:59 답글 신고
    랜드로버가 하루이틀 된 역사에 SUV 를 장난으로 만드는 회사도 아니고..

    테스트 하는거만 봐도 각종 극한 환경에서 정말 무지막지하게 굴리는 애들인데

    샤시 종류 논하는 사람들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내구성 충분히 확보되었고, 모노코크 샤시가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에

    프레임 샤시 버리고 모노코크로 나온겁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원가 절감을 위한 허접한 선택도 아닐 뿐더러,

    모든 면에서 더 발전했다고 공언 할 만큼 그 선택에 대한 자신감도 넘쳐나죠.

    모노코크임에도 제대로 만들었기 때문에 강성은 20% 이상 좋아졌고,

    무게는 420kg 이나 줄였으니 프레임 샤시의 정통성을 논할 필요도 없다고 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구성이 걱정되고, 오프로드 성능에 의문이 생기신다면

    어디서 흘려들은 구닥다리 고정관념으로 리플부터 달기 전에

    레인지로버 테스트 동영상부터 찾아보세요.

    랜드로버가 얼마나 진보 된 생각으로 얼만큼 제대로 된 차를 만드는 회사인지,

    SUV 명가임에도 불구하고 왜 경쟁 상대가 프리미엄 브랜드의 최고급 세단들인지,

    정확히 알게 되실겁니다.
  • 레벨 중장 GermanTechnik 13.02.22 01:13 답글 신고
    예전 레인지로버3세대도 모노코크 바디로 알고 있습니다. 사다리꼴 모양의 프레임을 안쓴지 꽤 됬습니다. 해외 SUV는 프레임 바디 탈피한지 꽤됬죠.. G바겐이나 랭글러같은 정통 오프로드 차량이라면 모를까요..^^;; 4세대 현재 모델은 차체 전체가 올 알루미늄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무게가 많이 줄었기 때문에 효율과, CO2면에서 많은 향상이 있었죠..
  • 레벨 중장 GermanTechnik 13.02.22 01:17 답글 신고
    디펜더는 모르겠으나 현재 나오고 있는 디스커버리4, 프리랜더,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전부 모노코크 바디입니다. 오프로드로 유명한 JEEP 현재나오는 그랜드 체로키도 모노코크 바디입니다. 단 다른 모노코크SUV와 다르게 강성이 뛰어나다는 점이지요..
  • 레벨 병장 레토나크루져 13.02.22 01:48 답글 신고
    디스커버리와 레인지로버 그랜드체로키는 통합바디프레림이죠. 인테그레이티드 보디 프레임. 세미모노코크라고도 하죠
  • 레벨 대장 더Dream 13.02.22 01:34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3.02.22 02:40 답글 신고
    리플 보고 놀랐습니다
    가격 비싼걸 논하면 이해가 간다지만
    왜 프레임이 더 강하다고만 할까요?
    소재와 기술은 날로 발전하는데
    가격이 넘사벽이네요 갠적 바램은
    옵션 좀 다빼고 깡통으로 싸게 출시해줬음
    평생 한번 타보고 싶은 차인데 ㅠㅠ
  • 레벨 중장 GermanTechnik 13.02.22 14:00 답글 신고
    강성이라는 것은 재료에 변형을 주었을 때 얼마나 견디느냐 입니다^-^ 강도는 단단한 것을 의미하고요 강성테스트는 험로같은 곳에서 테스트 해야되죠.. 차가 얼마나 뒤틀림이 안 일어나는지..어쨌든 레인지로버는 예전부터 구매하고 싶던 차중에 하나이네요...ㅎ 랜드로버는 역사가 깊은만큼 SUV중에서는 최고가 아닐까합니다.
  • 레벨 일병 991turbo 13.02.22 08:01 답글 신고
    믿거나 말거나
    현재 레인지로버 소유하고 있는데..
    솔직히 잔고장 많음.. 폴트 너무 자주뜸..
    문제는 폴트 뜬거 고치러가도 2-3일 차 놓고 가라는게 제일 문제임.
    그냥 진단기 물려 10분이면 끝날일을 무조건 차 놓구가라고함..
    엔진오일 교체도 하루 놓고온적있음..

    그래서 이번에 G바겐 갈아탈려고 알아보고있는중임..

    솔직히 디스커버리 타다가 레인지로버 넘어갔는데 다시는 랜드로버계열 안탈꺼임.
    부품값도 페라리 수준^^

    AS 는 정말 소규모 그레이 업체같음.
  • 레벨 중령 1 세쫑 13.02.22 11:43 답글 신고
    오우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3.02.22 18:43 답글 신고
    대박~~~~~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