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동랑차 전륜의 장점은 동급의 후륜구동차에비해 실내 공간확보가 용이하다는점, 그리고 엔진과 구동축이 가까워 추력손실이 적은것 외에는 스포츠주행에 있어 도움이되는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코너에 딱 붙어서가는것은 타이어의 그립력이지 전륜이나 후륜의 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륜은 언더스티어 후륜은 오버스티어가 많이 발생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아... 글루 설명을 할려니 참 어렵구만요....
@자사동랑차 전륜이 눈길에서 유리하다고 하는것은 예전에 현대자동차가 프레스토 엑셀 등 전륜차를 처음 출시하면서 이론적으로 엔진이 앞에 있어 그 무게로 트랙션을 더 줄 수 있다고 선전을 한데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만약에 정말로 전륜이 스포츠성에 유리한게 있다면 페라리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이런 스포츠가 명가에서 이미 전륜으로 전환을 했겠지요...
전륜으로 구동도해야하고 방향전환도 해야하는 전륜구조는 아무래도 전륜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별러 좋을건 없다고 봅니다.
후륜차도 겨울에 윈터타이어끼면 4륜에 썸머타이어 낀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참고로 겨울에 눈많이올때는 ESP를 끄고타면 길거리에서 설일 없습니다
드리프트는 뒷바퀴에 힘을 싫어서 미끄러트리는것이고 스핀턴은 뒷바퀴에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어 미끄러트리는방식입니다
스핀턴을하기에는 전륜이 유리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스로틀량으로 미세조정을 하는 드리프트에는 불리합니다
코너에 딱 붙어서가는것은 타이어의 그립력이지 전륜이나 후륜의 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륜은 언더스티어 후륜은 오버스티어가 많이 발생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아... 글루 설명을 할려니 참 어렵구만요....
전륜으로 구동도해야하고 방향전환도 해야하는 전륜구조는 아무래도 전륜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별러 좋을건 없다고 봅니다.
후륜차도 겨울에 윈터타이어끼면 4륜에 썸머타이어 낀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참고로 겨울에 눈많이올때는 ESP를 끄고타면 길거리에서 설일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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