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735 씹는 사람덜...
TG380보다 잘나간다고 하니까 인정못하고 배아파하는 사람덜...
가벼운자체에 3500cc배기량이면 그 정도는 나가지않느냐는 말하는 사람덜...
SM735는 스테이츠맨3.6을 제외한 모든 국산차중에서 성능하나는 최강이라는걸 인정해야함.
왜냐면 그냥 3.5리터 세단이 아니라 셋팅자체가 고rpm을 매끄럽게 수시로 사용하며 장착된 아이신5단미
션의 경우 상당히 가속형 기어비이기 때문에 잘나갈 수 밖에 없는거임. 특히 2~3단 가속에서는 따라올
차가 없음.
TG380, 에쿠스380 이런애들은 저rpm에서 노는 세단으로 셋팅을 해서 SM735만큼 안나가는거임.
달리기 하나만큼은 SM735가 최고라는거...하지만 승차감은 TG380보다 구리다는거...그걸 인정해야하는
거임. TG380의 미션은 NF소나타에도 얹혀지는 5단미션임. TG380전용 미션을 장착하지 않는게 최대의
실수인 것임. 베라크루즈는 6단이고 왜 TG3.8은 5단이냐. TG3.8정도면 현대 파워택에서 개발한 6단을
달아줘야함.
정답은 엔진의 특성과 더더욱 중요한건 미션인 것임.
현대는 엔진출력만 조낸 올릴게 아니라 고출력을 받쳐주는 미션을 장착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