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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23.08.23 (수) 11:04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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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보면 실전배치 된 차기군단급 무인기(UAV-Ⅱ)가 저런지 알겠습니다.
시험비행중 추락했다고 연구원한데 수백억원을 물어내라고 한 일 생각들 나시죠들...
그게 이 차기군단급 무인기 입니다.
총 4대의 시제기가 만들어져 그중 3대가 추락하여, 최초 연구용 시제기 1대로 시험평가를 진행했지만,
온갖 결함으로 기준미달 판정 받은 겁니다.
그래서 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사업으로 논의 중 입니다.
한마디로 시험기체에서 발생 된 결함을 가지고, 무슨 실전 배치 된 기체에서 발생 된것 처럼 이야기 하는게
졸라 웃기네요.
출처가 JTBC 라 갸웃 하고 확인 해보니 역시 나네요.
누가 보면 실전배치 된 차기군단급 무인기(UAV-Ⅱ)가 저런지 알겠습니다.
시험비행중 추락했다고 연구원한데 수백억원을 물어내라고 한 일 생각들 나시죠들...
그게 이 차기군단급 무인기 입니다.
총 4대의 시제기가 만들어져 그중 3대가 추락하여, 최초 연구용 시제기 1대로 시험평가를 진행했지만,
온갖 결함으로 기준미달 판정 받은 겁니다.
그래서 문제 해결을 위해 새로운 사업으로 논의 중 입니다.
한마디로 시험기체에서 발생 된 결함을 가지고, 무슨 실전 배치 된 기체에서 발생 된것 처럼 이야기 하는게
졸라 웃기네요.
출처가 JTBC 라 갸웃 하고 확인 해보니 역시 나네요.
실제 배치 된 물건이 그러면 ??? 가 나올수 있죠,
근데 시험기 라는게 목적 뭡니까?
온갖 테스트를 수행하고 그 테스트에서 나온 온갖 결함 과 개선사항을 취합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다시 결함 수정 과 개선 과 개선 또 개선 이라는 순환 구조 끝에 나오는게 선행 양산 시제기 인겁니다.
선행 양산 시제기로 또 끝이냐 그것도 아니네요.
야전부대에서 장기간 운영 하면서 생기는 결함등을 피드백해서 또 개선이 이루어 집니다.
그런 개선 과 개선 또 개선 다시 개선이 계속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나오는게 양산기 입니다.
당연히 테스트기에서 설계당시 생각 못했던 결함이 나올수 있는거죠.
그런 결함들 찾으려고 만든게 시험 테스트기 인데 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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