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먼저 정차시 배기음입니다.......
시동배기음은 찍지 못해서 죄송할 뿐입니다.ㅠ
안녕하세요 거의 눈팅만 하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저의 개인적 끝판 드림카인 CTS-V 를 시승할 기회가 있어서 간랸하게나마 시승기를 적어봅니다
차알못 임으로 태클은 사절입니다..ㅠ
시승코스는 일산전시장에서 부터 자유로 끝까지 와 중간에 도로상태가 좀 안좋은 일반도로를 시승했습니다
간단하게 사진먼저 보시고 마무리 하는 식으로 진행할께요
캐딜락 일산전시장에서 시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착하니 맛나는 아이스커피를 주셧어용
첫인상 : 오우야 잘생깄다. 쌍마후라!
오호호호호 잘생겼다 ㄷㄷㄷㄷ
드라이브 모드 노멀 게기판 입니다.
스포츠모드 계기판입니다. 스포츠 모드에선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RPM 배경화면이 흰색으로 바뀌네욤
측면샷~
19인치 뿐인 휠이지만 서스가 기본적으로 낮아서 꽉차보입니다
당연히 MRC가 장착되 있어서 그럴일은 없겠지만 차고가 높아서 일체형으로 가고 싶다는 말은 안나오는
측면 비쥬얼 입니다.
측후면 샷 에서도 마찬가지고 아마 손가락 2개? (일체형 해보셧던 분들은 다 아시겠죠)
도 안들어갈만한 공간 입니다 ㄷㄷㄷ
16년식은 카본패키지가 들어오지 않았는데 17년부터는 카본패키지 들어 옵니다
기본과 다른점은 지금 보시는 카본립.
카본 리어스포일러
카본 에어덕트 입니다. (후드전체가 카본이긴 합니다.)
전 제차인 머스탱GT도 글코 요즘 왜이리 미쿡차가 땡기는지.....
각진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근데 이게 제가 사진을 고자 처럼 찍었는지...
실물이 200억배 이쁩니다.
(더러운............ㅠ) 휠은 19인치휠이며 미쉐린 PSS 가 낑구어져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전륜 6P, 후륜4P 브렘보 브레이크 입니다.
저는 키도 안크고 (173cm) 운전할때 거의 정자세로 운전하는 스타일이라 운전석을 제 기준에 맞추고
뒷자리에 안자본 모습입니다. 레그룸은 보시는 바와 같이 죵나 여유 있고 헤드룸도 충분히 여유 있습니다.
조수석에 와이프느님이 탑승하셧는데 와이프는 좀 넉넉하게 앉는 편이지만 그래도 레그룸은 괘찮습니다.
리어 에어밴트도 터치식 입니다.
운전석에서 바라본 모습.JPG
우측에 보이시는 센터페시아가 전부 터치식인데.....저도 기존에 글로만 바와서 불편할 거란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실제로 만져보니 물론 아날로그 버튼식보다야 적응안되는 면이 없지않아 있긴 한데 터치가 잘 안먹힌다거나
하는 부분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잘 눌리고 인식 잘하던데요?!?!?!?!?!?
다만 비상등 버튼은..........버튼으로 바뀌었으면..-_-;;
핸들은 알칸타라로 되어 있으며 그립감이.......ㅎㄷㄷㄷ 합니다.
본 시승차는 실내가 옐로우 카본으로 되어있는데...
사진고자라 사진에 잘 안나오네욤..죄송합니다.
레카로 시트이며 히팅기능은 있지만 통풍은 읎습네다.
착촤감은 죽이는 수준이며 자신의 몸에 꽉 맞게 조절하면 몸을 움직일수 없습니다..ㅎㄷㄷ
승리의 V!!! 프론트 휀다.
시승했던 일산 전시장에서부터 자유로 끝까지 찍고 복귀한 연비입니다.
6.2km로 시승내내는 아니지만 70%이상 조진걸 생각하면 꽤나?!?!?!?!?!
좋은 연비로 보여 입니다.
이정도면 합격 줄수 있습니다........................
결론
1. 디자인 : 개취지만.....너무 멋있다.....
와이프느님이 시승전 은행에 볼일이 있어서 시승차 끌고 은행앞으로 델러 갔는데
와이프느님도 이쁘다고 하네요......
전 각진게 좋습니다.
2. 성능 : 저는 포람페는 타본적도 없고 M AMG RS 도 못타봤습니다.ㅠ
소유중인 차로 머스탱GT가 가장 고성능? 이고 그래서 비교할수 있던데 머스탱GT 인데..
가속력 - 90~Y50까지....순식간에 올라갑니다..근데도 악셀에 힘이 남아있는게 느껴집니다.
서스 - MRC 쇼바 덕분인지 그냥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다만 노멀모드에서도 일반 승용차보단 단단한 서스펜션 입니다. 근데 이게 스포츠 모드로 변환한다고 해도
순식간에 무지막지하게 딱딱해 지지않고 노멀모드랑 비슷한거 같긴한데 달려보면 뭔가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차알못이라 뭐라 말로 표현을 못드리는게 죄송합니다
브레이크 - 초기답력이 굉장히 강합니다. 그 강한 수준이 꾸준하며 지속적으로 발휘합니다. 믿고 쓰는 브렘보산
브레이크.
실내공간 - 저는 반 난쟁이 수준이라 공간에 불편한 부분을 전혀 느낄수 없었고 앞자리나 뒷자리도 고성능 치고는
편안한 착촤감을 주었다 생각합니다.
옵션 - 있을만한거 다 있습니다. 차선이탈 방지, 햅틱시트 기능, 엉따, 전방추돌경보장치 등등 있지만
요즘 나오는 차들에 있는 반자율주행 그딴거 없고, 통풍시트도 없습니다. 레카로 시트라 인정합니다.
연비 - 위에 사진에서 보셧다 싶이..뭐.. V8 6.2리터 + 슈퍼차져 인데....좋을리 없습니다만.....
저정도면 만족 해야 겠습니다..허허허..
3. 종합평가 : 뛰어난 디자인, 가격대비 엄청난 성능, 희소성 높은 차량 으로 사고 싶네욤...
4. 번외 : 시승 중 718이 갑자기 위험한 칼치기 로 끼어드신분,.,...안전운전 합니당.
그지같은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론
본인 : 존나 사고싶다!!!!!!
와이프 : 차는 이쁘네. 근데 안된다 (단호박)
...시퍼덩것...
집에가서 담당딜러님 연락처 드릴께용
빠지는게 없지만 독일브랜드들의 네임밸류때문에.. 안타깝네요. ㅠㅠ
시승기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ㅎㅎ
차를 타보고 너무 반했던. . .
차 정말 이쁘네유. . .(^o^)b
진짜멋진대..저도 시승센터 연락처부탁좀드려도될까요?^^
신기할 따름 입니다
잘봤습니다
소유해보고싶은 차 ,,,
현실은,,OTL
꼬래 p사라고 나대네요
벤츠.비엠이랑 비슷한가요?
640마력 87.2토크 ㅎㄷㄷㄷㄷ
Xt6인가 뭔가
그것도 멋지던데
새단도 죽이네요 ㅋㅋ
시승도 이미 마쳤는데
실탄 모으는중 이거든요 ㅎㅎ
다모아지면 바로 지르기모드
전 2세대 CTS-V 얼마전에 중고 업어와서 신나게 잼있게 놀고있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200%입니다
3세대 저놈 진심 고민중 입니다
첨에 투어모드로 탔을때 고성능 차가 서스가 왜일 물러? 했는데
스포츠 모드로 바꿔도 쫌 거시기하네ㅡㅡㅋ
계속 타면서 느껴보니 물렁한듯 한데 때가 오면 순식간에 단단해지며 반동을 상쇄시켜버리고선 다시 차분하게 돌아오는 희안한 서스더군요.
그동안 서스를 물렁하면 단단한게 생각나 바꾸고 또 몇달 지나면 너무 단단한거같아 조금 무른거로 바꾸기를 반복, 신상 나오면 기대감에 또 바꾸고 그랬는데 지금은 바꾸고싶은 맘이 안생기네요.
성능 디자인 가성비 최고의 차라 할 수 있겠습니다.
3세대는 더욱 진화한 놈이니 정말 ㅎㄷㄷ하겠죠?^^
atsv는 3천알펨넘음 자동으로 가변배기가된다는듯요
다시 전화 준다면서 전화주지도 않고 2번씩이나
남자는 각!! V8!~!! 너무 멋져용
나중에 구매하면(?!?!?!?!?!!?잉?>!?!?!?)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한 20년 걸릴지 모르겠군요ㅠ
와이프느님과 두분이서만 타신듯?
당연구매한다면 cts!
시간되시면 시승한번해보세요
정말좋습니다^^~추천~
콜벳은 650마력 둘다 멋진차죠.
지금은 카마로ss타지만. 담번엔 꼭 둘중하나로 기변하고싶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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