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들을 보니까
520 브이 가 2.0 가스 엔에프에 밀린동영상 보시고...
썽 을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엔에프 2.0 가스 잘나갑니다.
성인 남녀 4명 태우고 트렁크에 여행용 가방 2개에 쇼핑백 옷 이빠이 넣은거 가득 채우고
고속도로 주행하니까
최고속 180 딱 떨어 지던데...더 이상 꾹 밟고 있으니까 올라 가지도 내려가지도 않고
그러더랍니다..
제 느낌상엔 더 나갈수 있는거 같은데 리밋 걸린듯한 느낌 이었습니다.
180 으로 고속도로 쏘는데도 큰 부담감 은 전 잘못느꼈습니다..
렌트카 였기때문에 부담없이 한계 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전 제차가 520v 도 아니고 525v 였습니다. 지금은 다른차..
525 v 모델이 비록 년식은 좀 된거였지만
그래도 나름 명차라 자부하며 탔었지만
시간이 지나 요즘 나오는 차들을 많이 타보며 접해보면서 느끼건데
(sm 동호회 활동으로 sm 당시 많은 애정을 쏟았었습니다.)
520v 와 525v 모델 솔직히 잘나가고 코너링시 매우 깔끔하게 돌아 나가는 맛은 있지만
그 머라고 하지요? 지그재그 코너시엔 오히려 매우 불안정했었고
고속 소음 노면 소음이 심했었지요 제차 말고도 다른 에셈분들도 그랬으니...
뭐 아무튼 에셈이 좋은차이고 잘나갔었던 제소중한 추억의 한 차로 기억되지만
솔직히 520 이나 520v 모델 요즘 나오는 국산 로체 나 엔에프 2.0 가스차 & 휘발류 차 를 타보면서
느끼는건 로체 와 엔에프가 더 깔끔하게 잘나간다는것 입니다.
제 가 겪어본 경험을 종합해 볼때 말이지요.
차 타는 분들은 아실테지요 자기차만 타다가 다른 차를 타게 되면 다른점을 쉽게 찾을수가있잖습니까?
이미 익숙해진 내차에 비해 다른 차를 탔을때의 어색함에서 전해져 오는 그 다른 특징과
장단점을...
아무튼^^;
두차다 겪어 본 제경험으론 비슷비슷 한데 오히려 고속에서 엔에프나 로체가
그게 가스던 휘발류던 더 잘나가고 좋다고 전 확실하게 생각합니다.
에셈이 더 잘나간다고 생각되시는분들은
도발이 아니라 한번 직접 타보시고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