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심심해서 국산차 뻥광고,,,,,,,,,,웃어보자고 글 한번 썼습니다^^(나혼자 웃었다에 백만표ㅠ)
리플들 다 봤는데 '백고리'님께서....
세피아 브레이크 절대 안밀린다. 수정해달라
고 하셨군요
하지만.....
그렇겐 못합니다-_-
일단 반갑습니다ㅋㅋㅋ
저희집에도 12년묵은 세피아가 한대 살고있습니다ㅡ,.ㅡ
94년식 구세 SO 자동인데....실키로 9만도 안뛴 쌩쌩한놈
저도 걍 면허만 5년 무사고지 차는 잘 모릅니다ㅠ
뭐 나름 만족하며 타고 있죠...워낙에 급뷁끼를 쓸일도 하나 없고 둔하고;;;;;;;;;;
근데 전에 타이밍갈때 리어 드럼을 갈았더니 제동이 조금만 밟아도 확실히 잡히데요ㅋ
작년에 한동안 95년식 SO 수동을 몰게 되었는데(14" 알휠)....어째 집에있는 녀석(13" 스틸휠)보다 더 밀리더군요ㅜ.ㅜ
문제는 저 혼자만 이렇게 느낀거라면 그렇다고 치겠지만ㅋ
이게 네이버 세피아 오너모임 세피너에서도 정석처럼 통한다는거~~~
네이버 검색창에 '세피아 브레이크 밀림' 치시면 카페글 바로 뜹니다
세피아 고질병 어쩌구 해서 말이죠ㅡ.ㅡ;;;
2.브레이크 밀림 현상...
아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세피아의 브레이크는 승용차치고는 밀리는 현상이 심합니다
동급 아반떼와 비교할때 400KG정도나 가벼운데도 밀림은 더 합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을 몇가지 올려보면..
(1)캘리퍼를 크레도스용으로 교체:가장 많이 쓰시는 방법입니다
재생의 경우 7만원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2)라이닝을 크레도스용으로 교체..그리 탁월한 효과는 힘들 듯^^;
(3)브레이크 오일을 교체
중요한 건데욤,보통 카센터에서 갈아주는 브레이크오일은 DOT(점도)3입니다
이걸 4나 5짜리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자동차용품점 싸이트에서 구하실수 있구요
옵션사항에 끓는 점이라고 있는데 이게 높은 수치일수록 좋은 제품입니다^^
위1.2번은 디스트 로더의 마모도가 심할 경우에는 거의 소용이 없습니다^^;
(4)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개조
세피아 이미지 용인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는 것인데 이 사항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재료와 공임비가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성능은 좋다고 봅니다
(5)가장 확실한 방법..(저도 들은 거지만^^)
브레이크 오페라 실린더(밧데리 위에 있는 검은 통)을 투스카니 용으로 교체하는 것인데요
이걸 하신 분을 아직 못봤네요;
저도 안습이긴 한데 사실인걸 어쩝니까ㅠㅜ
그래도 커버가 되는 장점들이 많이 있으니 걍 만족하면서 타는거지요^^
스타트, 고속빨.......거의 다 요즘 잘나오는 차들에게 깨갱이라서ㅠ
국도의 제왕이라는 알량한 자존심 하나 지키려고...
국도나 지방도에서만 무조건 추월모드로 용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