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없는차가 어딨겠습니까ㅡ.ㅡ
그냥 제차니까 만족하며 아껴줘야죠ㅋㅋ
저도 이미지라는놈 한번 타보고싶슴다ㅠ
이미지는 위에 글처럼 리어도 디스크방식이라 좀 더 성능이 좋은듯 하군요
♣ 제동성능평가결과 [연도별]
소형승용자동차 [1,300cc급]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제동 거리(m)
차선이탈
2003
기아리오 SF
· 시험차 중량:1.265kg· 총배기량:1,493cc · 타이어 형식:175/65R12(금호)
· 제동장치:Disc/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5.6
없음
젖은노면 51.2
없음
2003
현대뉴베르나
· 시험차 중량:1.280kg· 총배기량:1,495cc · 타이어 형식:185/60R14(넥센)
· 제동장치:Disc/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5.0
없음
젖은노면 49.1
없음
2002
지엠대우칼로스
· 시험차 중량:1.250kgf· 총배기량:1,498cc · 타이어 형식:P174/70R13(금호)
· 제동장치:Disc/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3.0
없음
젖은노면 53.4
없음
2002
현대 클릭
· 시험차 중량:1.225kgf· 총배기량:1,341cc · 타이어 형식:P185/60R14(금호)
· 제동장치:Disc/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1.7
없음
젖은노면 48.9
없음
소형승용자동차 [1,500cc급]
2004
기아쎄라토
· 시험차 중량:1.375kgf· 총배기량:1,495cc · 타이어 형식:P195/60R15(한국)
· 제동장치:Disc/Disc·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4.9
없음
젖은노면 51.9
없음
2003
르노삼성SM3
· 시험차 중량:1.340kgf· 총배기량:1,497cc · 타이어 형식:P175/70R14(금호)
· 제동장치:Disk/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4.7
없음
젖은노면 48.7
없음
2003
지엠대우라세티
· 시험차 중량:1.380kgf· 총배기량:1,498cc · 타이어 형식:P185/65R14(한국)
· 제동장치:Disk/Disk·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4.0
없음
젖은노면 50.1
없음
2002
기아스펙트라
· 시험차 중량:1.345kgf· 총배기량:1,493cc · 타이어 형식:P195/60R14(한국)
· 제동장치:Disk/Disk·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6.7
없음
젖은노면 57.3
없음
2002
현대아반떼 XD
· 시험차 중량:1.405kgf· 총배기량:1,495cc · 타이어 형식:P185/65R15(금호)
· 제동장치:Disk/Disk·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4.6
없음
젖은노면 49.4
없음
2002
현대라비타
· 시험차 중량:1.460kgf· 총배기량:1,495cc · 타이어 형식:P185/65R14(한국)
· 제동장치:Disk/Drum· ABS 장착:유 · 승차인원:5인승
· 변속기 형식:수동 5단· 구동방식:전륜구동
마른노면 45.4
없음
젖은노면 50.0
없음
전에 1.6 첨 나올적에 삼성 영업소가서 서민3호 시승을 해봤더랬습니다
발만대도 브레이크가 잘 들길래 물어보니 영맨분이 여성분들도 운전하기 편하시라고 설명해시던 기억이.....
음.. 암튼..
http://www.car.go.kr/ 에서 퍼왔습니다ㅡㅡ;;
초기 세피아 제동거리 자료도 있으면 좋으련만 지금 때가 2006년이니ㅠㅜ
기아차지만 쎄라토는 뭐 아반테니까 제쳐두고...
세피아 베이스인 스펙트라 결과 안습ㅜ.ㅜ
그리고 구형 세피아랑 같은 디스크/드럼 구조인 리오도 클릭에 비하면 안습ㅠㅜ
90년대 차인 세피아보다 2000년대 차들의 제동성능이 더 좋아졌다고 미루어 판단하면
결국 결론은ㅜ......
저도 우리 세퍄 브레이크 쓸일이 잘 없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ㅋㅋ
어차피 거기서 거기인 양산차인데....
우리같은 일반인들이 크게 뭐 느끼겠습니까-_-
전글에 퍼온 sephiner 자료는.....아무래도 동호회이다 보니 매니아분들도 많이 계시고..
순정브레이크에 좀 아쉬워서 튜닝도 하고 그러시겠지요
제 생각은....'제동때 2% 부족한 브레이크라 해도...세피아 특유의 탄탄한 서스가 잘 잡아줘 안정감있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