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에 맞는지 모르겠사오나....
BMW850!라는 스포츠 쿠페입니다. 5000CC 12기통에 4단 미션(자동)입니다
그런데 이놈의 차가 어느정도 가속이 붙으면 매끄럽게 잘나가는데(가끔 인천공항고속도로
250KM이상 조집니다)
스타트 이후 가속(40~50KM)될때까지 차체가 우르르르 텁니다.(엑셀을 밟을때)
마치 수동변속기 차량을 2단이나 3단으로 스타트를 하면 힘이 모자라 터는 것처럼...
그래서 bmw 서비스센터에서 스캐너로 진단을 해보니 토크컨버터불량(토크컨버터 바란스가
안맞으면 턴다네요)으로나와서 미션까지 통째로 갈수는 없어서(허발나게 비쌈) 토크컨버터만
수리 조립후 스캐너로 진단을 했더니 토크컨버터이상이라는 진단은 없어졌으나 증상은 마찬가지여서
수입차 미션만 전문으로 보는 모 미션집에서 알아서 해주십사하고 미션 올바라시했더니
조금(?)은 나아진것 같으나 크게 달라진점 못느낌(갸우뚱)...
제 차를 운전 해보신 사람들(차에대해 좀안다는 사람들)의 말은 대체적으로
조인트문제인것 같다고 하는데 한편으로는 6기통 짜리 엔진두개가 상호 바란스가 안맞아서 그런다고도 합니다(공회전시에도 RPM 110~1300 에서 우르르르 텀)
이경우 수리불가인것 같고요(12기통 엔진트러블 볼수있는 사람 대한민국에 없음).
이글을 읽으시고 그런증상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시운전을 해봐야 아시겠지만 이놈의 차가 수리비가 워낙 비싸다 보니
모든 경우의 수(엔진, 조인트 등등...)를 다 고쳐볼수도 없고해서
이렇게 궁금증을 올려봅니다.
참고로 하체(로우다이, 어퍼다이, 센타 티이로드 타이로드앤드, 아이들암, 휠, 타이어 등은 신품으로
교체)멀쩡하고, 스파크플러그도 교체했습니다.
이런증상에 대해 경험을 해보신 분이나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너무 예민한건지는
모르겠으나 차를 운전하기가 싫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