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6500rpm 19.03.28 23:38 답글 신고
    이 글의 요지를 파악하지 못하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8 23:40 답글 신고
    미안합니다. 직설적으로 1p에 아니 그냥 순정 브레이크에 패드 좋은것 바꾸어도, 크게 달라지는게 없다는겁니다

    고속 반복제동에서
  • 레벨 원수 6500rpm 19.03.28 23:44 답글 신고
    그렇게 믿고 싶으시다면 말리진 않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8 23:55 신고
    @6500rpm 380 타시는분 아니신가요? 브렘보 4p
  • 레벨 원수 6500rpm 19.03.28 23:56 답글 신고
    초기형 i30 순정 1p 브레이크 시절부터 패드랑 타이어 바꿈질 다 해봤어요~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8 23:58 신고
    @6500rpm 저랑 동일 하시네요, 근데도 그게 만족이되던가요? 저는 동일차로 15년째 하고 있습니다만,
    지금에서 만족을 찾았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9.03.29 00:01 답글 신고
    네. 다 만족이 되니까 한 말입니다만...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00:13 신고
    @6500rpm 저도 동일합니다. 급격한 와인딩등은
    아니나 , 한여름에 달리고 반복제동하고 안서고,
    19인치 235 35 19 에보 245 35 19 에보
    디스크변경(순정신품) 패드변경 다시 동일조건
    동일 디스크 열변형 (물안뿌렸습니다-)

    결국 패드는 버티는데 디스크가 열변형왔습니다.

    엑스지 2p 그냥... 그런저런 디스크 변경 없이 캘리퍼만교체


    프로젝트 뮤 4피스톤 4pad 소음 빼고 만족,

    현 브렘보 그냥 잘섬 반복제동에서 안멈추고 그런거 없음

    Abs 들어온적없음

    브렘보 조건에. 겨울에 낀다고 젠쿱 19에
    245 45 19 한 3개월 탓음. 차는 서려고 하는데, 타이어가감...

    이정도네요

    저는 동일차 조건입니다.

    말씀따나
    브레이크 이야기가 나와서 이야기 꺼내봤습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9.03.29 00:17 답글 신고
    저는 순정 디스크가 빨개지도록 자주 탑니다만 지금껏 디스크 휘어본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다만 젠쿱 타면서 디스크에 패드가 불규칙하게 흡착되어 떨림이 발생하긴 하는데, 이건 패드 탓입니다. 주행환경에 맞는 성능의 패드를 쓰면 해결되는 문제이므로 디스크는 순정도 부족함이 없다고 판단합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00:26 신고
    @6500rpm 그환경을 찾을정도로 차에 대해 빠삭 하지가 않아서..... 어쩔수 없이 그위로 올라왔습니다.

    레이서 수준 또는 브레이크에 대해 일반인이 모릅니다.

    하지만 한가지는 알지요.

    로터가 커지고 패드면적이 넓어지면 좋다는것
    마찰계수는 깔고 가구요.

    와인딩 하시니까, 더 잘아시겠지만...
  • 레벨 원수 6500rpm 19.03.29 00:30 답글 신고
    이미 만족하고 계신 상태에서
    굳이 다른 세팅을 할 필요는 없겠지만
    나중에 다른 패드나 타이어 하나씩 써보세요~
    그래도 차이가 없다고 느끼신다면
    본인의 경험을 믿으시면 되죠 뭐 ㅎㅎ
    남이 뭐라든 나만 좋으면 그만이니 +_+
  • 레벨 원수 6500rpm 19.03.29 08:34 답글 신고
    패드를 바꿔도 차이가 없다고 하셔서 여기까지 온 거구요.
    당연히 디스크 영향이 있지요.
    디스크 지름이나 두께가 커지면 열용량이 커지고 냉각에 유리해서 페이드가 덜 올테니까요.
    궁극적으로는 도풍판이나 호스 등으로 직접 냉각을 하는 게 최고죠 뭐 ㅎ
    그래도 온도별 mu값은 패드가 절대적이고 가장 바꾸기 쉬우니 패드 패드 한 거예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8 23:54 답글 신고
    제가 글에 써두었습니다. 와서 예열끝나고 바로 밟아도 그 제동 성능 나올까요?

    레이싱 패드가 공도용으로는 안맞습니다만, 그리고 혹시 지방 내려 올일 있으면, 들리세요, 타이어 쓰레기 앞 ls2000

    뒤에 v12evo

    앞 f40 4p 앞 355 로터 그냥 tgk 패드

    뒤 체어맨 2p 350 로터(하우징 크기만 키운것 실제패드는 체어맨 2p 면적만) 그냥 tgk 패드

    반복제동 한번 하시지요,

    유즈드 스펙님이 제차 옆에타서 160 -> 100 5번 계기판 촬영

    제가 유즈드 스펙님 차 옆에타서 반복제동 위상동 으로, 계기판촬영~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00:14 답글 신고
    제가 한번 올라가겠습니다~. 쪽지주세요,
  • 레벨 중장 destroyer 19.03.29 00:39 답글 신고
    보통 일상 주행이 대부분인 분들은 타이어만
    좋은 녀석만 끼워도 우왕 ~ 잘 선다 ~ 느낄테고

    산길도 조금씩 타는 이들은 뮤값이 좀 높음 패드로
    교환하면 또 우왕 ~ 잘 선다 하겠죠...

    산길의 짧은 반복 제동이 브레이크 캘리퍼를 벌겋게
    달굴정도의 스트레스를 주긴 하지만 , 평균 속도가 낮고
    브레이크 스트레스는 그냥 중상정도니 대충 스포츠패드도 견디지만

    서킷에서는 이야기가 다르죠 ..
    초고속에서 격하게 세우는 반복적인 스트레스엔
    패드 업글로만 버틸수 없음은 분명한게 맞죠

    브레이크 성능은 패드의 뮤값보다는 로터의 확장이 더욱더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대장 Zylent 19.03.29 00:40 답글 신고
    그렇다는것은 그냥 디스크를 순정보다 크게
    키우고 패드를 키우고 캘리퍼 피스톤을 올리고... 음... 휠도 키워야 되네요
    휠 바뀌니 타이어도 바꿔야되고...

    그러면 당연히 좋아지겠죠...

    하지만 비용은 어떻게 하실꺼죠?

    천문학적인 비용으로 60퍼센트 성능업

    VS 패드만 한두단계 위로 바꾸고 30프로 업

    비용차이가 극심해지니까 그렇죠

    투자한 만큼 좋아지는건 맞는 말씀입니다만

    그렇게 투자한만큼 과연 다 뽑아낼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물론 저도 그냥 동네 마실이나 다니는 사람이지만 순정패드 항상 불안했는데 하드론Z뭐시기도 아니고 그냥 제일 싼 하드론
    끼고도 불안함이 줄어들고 만족스러우면
    그만 아닌가요?

    저는 최고보단 최선을 추구합니다...

    사람이란게 전부다 스킬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고 주어진 여건이 다르다는걸 잊으신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지금 저렇게 세팅잘 하시고 타이어는 본인 스스로 쓰레기 타이어라고 폄하 하셨던데 그렇다면 브레이크시스템만 최적화 하면 cp672 껴도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09:40 답글 신고
    Ls2000 이 쓰레기는 아닌데.. 여기계신분들은 상급 타이어 쓰니까 그리 표현했습니다.

    V12도 여기에서는 별로죠. 그리고 제가 댓글에쓴것중에

    읽어보시면 스노우 타이어 이야기있습니다.

    브레이크 최적화라기 보다는,

    여러가지 브레이크 작동원리가 있지만 브레이크만 보자면

    위에 썻지만...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꾸어 방출 하는것입니다.

    타이어 물론 당연히 중요하죠. 타이어 상급 엄청 비쌉니다. 제기준으로는. 제수준은 및 달리는건 (차가 안나가요 어차피) 이러한데, 상급 은 저한테 그냥 도로에 자랑 하러 나가는것 밖에 안됩니다.

    V12에 19인치경량 휠에 1p 패드 말씀하시는 좋은것

    장착후 고속 반복제동시... 4p 보다 나은듯 한글을 보아 적은 것입니다.

    저는 물론 경험이고 동일차 233마력(엔진마력) 으로 15년정도 타고 있으며,

    고속 반복제동 많이합니다. 물론 불안하게 서는 경우 없습니다.(현재)

    전체적인 금액으로는 보아 제가 보기엔 가성 비는 4p 그리고 적당한 타이어 그리고 적당한 휠 이 맞는것 같습니다.

    뮤값 = 마찰계수 이지요.

    제개인적인 견해를 말씀드리면, 순정 디스크에 상급 패드 보다는 조금더 투자하셔서 4p 하는게 이익입니다

    아 이걸 이야기 안했네요.

    제차 차무게는 약 1750 키로 입니다.
  • 레벨 대장 Zylent 19.03.29 09:44 신고
    @L330TOP 처음엔 도발하시는 줄 알고 제가 조금 무례하게 리플을 달았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11:48 답글 신고
    그렇다는것은 그냥 디스크를 순정보다 크게
    ===> 요즘차들 보통 18인치 하시지요.. 아마 디스크 키우는건 문제 안될껄로 생각됩니다.

    키우고 패드를 키우고 캘리퍼 피스톤을 올리고... 음...
    ===> 패드는 캘리퍼 커지면 패드면적은 넓어집니다.

    휠도 키워야 되네요
    =>휠은 순정 18인치 정도면 슬림 4P 에 355까지 들어갑니다.


    휠 바뀌니 타이어도 바꿔야되고...
    => 타이어는 18인치 순정 기준으로 개당 14~15만원하면 상급타이어겠네요.

    19인치 기준으로 235 35 19 가 V12 15만원(장착비 발란스포함)
    이니까요.

    그러면 당연히 좋아지겠죠...

    하지만 비용은 어떻게 하실꺼죠?

    => 슬림4P(정상적인 벨브로팅 타입의 디스크 + 순정18적용(스페이스 없이) 100만원 안쪽입니다.

    천문학적인 비용으로 60퍼센트 성능업
    => 요건 개인 판단이지 싶습니다만, 한번사고나는것보다는 나은거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VS 패드만 한두단계 위로 바꾸고 30프로 업

    비용차이가 극심해지니까 그렇죠

    투자한 만큼 좋아지는건 맞는 말씀입니다만

    그렇게 투자한만큼 과연 다 뽑아낼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 차종에 맞게 해야지요.. 200마력(엔진마력) 미만인데, 4P 브렘보 이런걸 말하는게..아닙니다만... 요지는 차에 맞게 4P정도와 내차의 가속성능을 판단하여, 적당한 수준의 업을 말하는거에요.
    물론 저도 그냥 동네 마실이나 다니는 사람이지만 순정패드 항상 불안했는데 하드론Z뭐시기도 아니고 그냥 제일 싼 하드론
    끼고도 불안함이 줄어들고 만족스러우면
    그만 아닌가요?
    ==> 본인만족이 가장크지요. 그차에 맞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요점은 1P에 타이어 상급(내차는 그 타이어의 성능만큼 나가지 않는다면 크게 의미없지요.. 타이어 성능을 다못쓰니까요)
    쓰고, 패드 좋은거(4P 순정패드 보다비싼것도있던데요)
    저는 최고보단 최선을 추구합니다...
    =>> 저도 동일합니다. 제차 지지고 볶아야.. 250이니.. 거기에 기준을 두고, 최선을 추구한겁니다.

    사람이란게 전부다 스킬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고 주어진 여건이 다르다는걸 잊으신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지금 저렇게 세팅잘 하시고 타이어는 본인 스스로 쓰레기 타이어라고 폄하 하셨던데 그렇다면 브레이크시스템만 최적화 하면 cp672 껴도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 요약 적정한 환경조합이 필요합니다.
    윗글분들중에 젠쿱 380 300마력짜리에 1P꽂아서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11:50 답글 신고
    윗분글들중에 자주글쓰는거 보는분인 6500RPM 분이 I30 타시다

    젠쿱 380 타실껍니다.

    젠쿱 380에 1P 앞뒤 해서 고성능 패드(서킷용) 꽂은게 고속 반복 재동에서 잘설까요..

    아니면

    젠쿱 380순정 브렘보(순정패드) 위 동일조건으로 고속 반복재동에서 잘설까요.. 라고

    질문드려봅니다.
  • 레벨 하사 2 STABIL 19.03.29 01:27 답글 신고
    젠쿱 380 탈적에 경기장다니면서

    오렌지스텁 ds2500 등을 거쳐 페로도우노까지 썼는데

    우노는 완전 레이싱패드임에도 초기제동력이 아주 좋았습니다.

    레이싱 패드의 경우 패드온도가 낮을때 뮤값이 낮은것이 대부분이나

    우노패드는 냉간 초기제동시에도 아주 제동력이 좋았습니다

    RS3 타이어가 예열되지 않아 아침출근길에 조금 놀랐던 적이 있었을뿐 ABS 작렬 ㅋ
  • 레벨 대령 2 숨쉬기 19.03.29 02:04 답글 신고
    앞뒤 밸런스만 맞다면 큰게 좋아요~
  • 레벨 중사 1 엑스디쩜오 19.03.29 02:11 답글 신고
    저는 브레이크의 잘서는 조건이
    로터의 면적.패드의 면적.마찰성분.

    내구성은 로터의 두께.벤틸 차이.패드의 성분이 영향을 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냥 일반 국산 승용차에 패드 등급 한단계만 올려도 제동능력은 더 좋아지는거 아닌가요??

    순정디스크에 순정보다 높은 등급의 패드를 쓴다 가정하에 내구성은 당연 순정패드보단 떨어지겠지만 제동능력이 향상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브레이크 초보라 글남기고 계속 다른분들 의견 보면서 공부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11:51 답글 신고
    저는잘.. 모르겠으나..

    제동은 전륜 7 : 후륜3 이 기본 자동차.. 인걸로 압니다.

    앞만 바꾸면 거의 8~9수준으로 올라가니.. 그걸 방지하고자..

    뒤도 2P 했습니다.. (제경우의 말입니다.)
  • 레벨 대령 2 곧세워라금순아 19.03.29 08:37 답글 신고
    일반로터에 공격패드 한달로 열변형이라..

    패드이거저거 써보긴했는데 10년간 열변형 온적은..

    서킷 아니면 타이어나 패드교환만으로도

    충분히 텐션올릴수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09:45 답글 신고
    제가 잘못된 경험이였는지도 모르지요.

    1750키로 차량에 1p 고성능 패드 19인치 전륜 구동 차량

    Ebd abs 장착 차량. Abs안걸리고 고속 반복제동 후 열변형 왔습니다. 어쩌면 곧세워라금순아 님의 말이 맞을수도 있습니다.

    단지 디스크가. 차량의 세대가 변하고 개발이 많이되어, 지금 연식들은 잘모릅니다

    05년도에 출고 하여 지금 까지 잘타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곧세워라금순아 19.03.29 10:12 신고
    @L330TOP 솔직히 정답은 없습니다. 각 차량마다 운전자의 운전습관이다르니까요.
    동일점에 두고 얘기하기힘든부분입니다
    본인이 가장 만족하는세팅이 가장 좋다고봅니다
  • 레벨 대위 3 L330TOP 19.03.29 11:51 답글 신고
    정답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