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v.auto.daum.net/v/20170317091026207
국내 판매중인 전기차의 ㎾h당 효율을 환산해보자. 제조사나 국가별 측정방식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1회 충전시 주행거리를 배터리 용량으로 나눠 계산한다. 이 경우 모델S 90D는 90㎾h 배터리를 장착해 ㎾h당 주행거리가 4.2㎞에 머문다. 아이오닉 일렉트릭(배터리용량 28㎾h)이 6.8㎞/㎾h, 쏘울EV(배터리용량 30㎾h) 6.0㎞/㎾h, 볼트(배터리용량 60㎾h 배터리) 6.4㎞/㎾h를 기록한 것과 비교되는 수치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연비 좋네요 ㄷ
그리고 배터리가 커진다고 충전시간이 증가하는건 우리나라가 충전기 속도를 7kw로 고정해놓아서 그럽니다
노트북이 핸드폰보다 배터리 훨씬큰데 충전시간 별차이 안나죠 심지에 예전에 핸드폰급속충전되기전에는 노트북이 더 빨랐습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로 배터리가 커지면 충전기 용량도 더 큰거 쓸 수있습니다. 다만 급속은 배터리수명에 안좋기때문에 30분정도에 맞추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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