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관심 있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중고로 구입한 520i(럭셔리) 2만km 기준 사용 후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어디까지나 일반인 기준에서 느낀 후기이니 그냥 그러려니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참고로 기존 차량은 K7이었고 8년 정도 사용하다가 10만 km 기념으로 기변을 결정했습니다.
(3만 km에 차량을 구매하였고 현재 2만km 정도 사용한 상태로 20년식입니다. )
처음에는 G80 신차 구매와 530i 중고 구매에서 고민했었습니다. G80이 생각보다 조용하고 편안하더라구요.
(실내도 옵션을 넣으면 너무 예쁘고...)
그런데 수입차는 승차감이 별로라는 얘기를 하도 많이 들어 나이가 들면 못 타볼 듯 하여 BMW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당시에 반도체 이슈로 중고차 가격이 비싼터이라 원하는 매물이 많지 않더라구요.
BMW는 무조건 M팩을 넣여야 한다고 생각했고, 520i는 마력이 너무 낮아 보지도 않았는데..
보험 이력 없고 연식이 좀 짧은 차량을 찾다보니 해당 차량을 구매하게 되었네요...사람일이란 참 ㅋ
1. 180마력 힘이 부족한가? -> 불편함 없음
520i 를 구매하면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힘이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제가 속도를 내면서 다니는 편이다 보니 제일 신경쓰였던 부분인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물론 제로백 이런건 떨어지지만 평상시나 고속도로 모두 불편함 없이 속도 잘 나옵니다. (180~200까지는 무난함)
2. 저속에서는 불편함이 일부 있습니다. (변속 충격)
맨 처음 차를 받았을 때 언덕에서 힘이 없는 차들처럼 덜덜거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속에서 그런 증상이 많아 마력 부족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530i 도 동일한 이슈가 있다는 카페글이 있더군요.
아무래도 연비를 좋게 세팅을 하려다 보니 차를 천천히 모시는 분들에게는 그런 증상이 나오는 듯 합니다.
해당 덜덜거림은 어느 정도 속도를 내면서 제 스타일에 맞게 타니까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저속에서 울컥거리는 변속 충격은 아직도 있습니다.
( 와이프가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급하게 차가 나가는 것 같은 느낌, 감속시 급하게 속도가 줄어드는 느낌..)
어디까지나 저속에서 발생하는 이슈이고 속도가 어느 정도 올라가면 그런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3. 안드로이드 오토 -> 좋긴 한데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써보니 너무 좋습니다. 무선으로 네비도 알아서 반영되고, 음악 듣기도 편하고..
근데 티맵이나 카카오 네비 구현시 가끔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부팅이 자주 되기도 하고..
얼마전에 센터에서 업데이트 한번 받았는데도 네비 먹통이 잦습니다.
그것만 아니면 정말 좋은데.. 빠른 안정화 기대합니다. ㅠㅠ
4. 주행성 : 브레이크 성능, 핸들링 - 좋습니다 / 고속에서 착 가라앉는 느낌 - 없습니다.
엠팩이 아닌 럭셔리 라인임에도 브레이크 성능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현기에서 넘어올 때 가장 크게 체감되는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고속 주행시(약 180~200km) 착 가라앉는 느낌은 없습니다. 현기랑 비슷하게 약간 떠서 가는 느낌이랄까?
(수입차에 대한 환상? 같은게 있었는데 큰 차이는 없더군요 ㅋㅋ)
코너링은 너무 좋습니다. 강원도 산길 달려보면 확실히 체감됩니다. 차가 뒤뚱거리지 않고 균형이 잘 잡힌 느낌
5. 기타 사항
킥모션 트렁크 생각보다 편합니다. 처음엔 뭐 잘 쓰겠어 했는데 거의 발로 열고 있네요.
고속도로 주행보조도 실행이 편하고 잘 작동됩니다. 막히는 길에서 정말 유용하네요.
쓰다 보니 조금 길어졌는데 전반적으로 저는 아직까진 만족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속도를 많이 내지 않는 분들이라면 G80이 좀 더 편한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와이프는 아직도 BMW는 그닥이라고 하네요..ㅠㅠ
180마력도 일단 충분하다 느끼지만..
그보다 높은마력대 타보면 바로 체감옵니다.
2. bmw가 특히 감속시 엔진브레이크 개입이 상당히 심합니다...
좋은 세팅이고요.
에코모드로 다니면 개입이 덜합니다.
3. 네비는 국산이 더 좋다는..
4. 브레이크는 완전 인정..
180마력도 일단 충분하다 느끼지만..
그보다 높은마력대 타보면 바로 체감옵니다.
2. bmw가 특히 감속시 엔진브레이크 개입이 상당히 심합니다...
좋은 세팅이고요.
에코모드로 다니면 개입이 덜합니다.
3. 네비는 국산이 더 좋다는..
4. 브레이크는 완전 인정..
전에는 장거리 운전하면 어깨가 뻐근했는데 비엠은 그런게 없더라구요.
T맵+유튜뮤직 이용중인데 한번도 문제 일으킨적 없었습니다.
잘 못잡을때가 있네요 그러면 주저없이 C to C 케이블을 껴줍니다. 바로 딱 잡힙니다!
무선이 편하긴 하지만 역시 유선은 못따라오나 봅니다.
폭바아우디 계열의 차를 좋아해서 몇번째 폭바아우디인데 전 스포츠성 전혀 없는 완전 컴포트주행을
추구하는 스타일이라서 잘 맞나 봅니다. 폭바아우디 계열차의 특징은 고속주행시 고속인지 저속인지
잘 모르겠을 정도로 속도감이 없다는 겁니다.
이제 좋은건지 나쁜건지 가끔 속도계 보고 깜짝 놀랍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