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전기차 올데이 익스피리언스라는걸 하더라구요
전기차를 10시부터 16시까지 자유롭게 타고 충전카드까지 지급합니다.
98프로 충전상태에서 450km정도 뜨는데, 카드까지 주니까 900km정도는 주행이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지요!
암튼 저는 10시부터 타려고 마음먹었으나
pm센서 경고등이 떠서
직영서비스센터 예약 오픈런하고 수리하면서
겉벨트 풀리까지 교체요청하였고, 부품수급이 늦어서
14시에 도착했네요 젠장
항상 예약할때 스케쥴 확인을 했어야 하는데 정말 아꿉네요 ㅠ
어쨋든 차량을 받고 앉았을때 첨 드는생각이
시야가 정말 좋다.
탁트인 시야가 맘에 들었구요 시트포지션도 높은편인것 같아요
suv니까 당연한 부분이겠지만
워낙 똥차만 타고다니다보니
너무좋더라구요 ㅋㅋㅋㅋ
아, 그리고 gv60을 선택한 이유는
그냥 흔하지않고 개인적으로 이런 류의 차가 좋습니다.
차는 잘 만들었으나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린다던지
비싸다던지
어쨋든 여러이유로 잘 안팔린차들
그런차를 좋아합니다.
삼각떼 뉴라이즈 빼구요
암튼 디자인도 유니크하고 제네시스고 고급지고
여러가지로 맘에드는 차였어요
도착해서 보니까 gv60 퍼포먼스더라구요
예전에도 한번 현대모타스튜디오에서 시승한 적이 있지만,
부스트 쓰면 모가지 꺾이는 파워를 갖고있지요
플로팅 콘솔은 기존에 보던 콘솔과는 다르게
공중에 떠있는듯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점이 장점인듯 하구요
모니터 조작 버튼이 위에 자리잡고 있구요 그 아래 조그셔틀
그아래 크리스탈 스피어라는 기어노브가 있는데
시동걸면 빙그르르 돌면서 다이얼 노브가 나오고
시동이 꺼지면 유리구슬같은 크리스탈이 나옵니다.
컵홀더와 통풍 오토홀드 배터리 히팅등의 버튼들도 있구요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네비게이션은
시원시원하구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는데
제 시야가 좁아서 한눈에 보려면 적응기간이 많이 필요하겠더리구요
어쨋든 디자인적으로나 시인성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디지털 사이드미러를 몇번 사용하다보니 적응이 되더라구요
그럼에도 차선변경시에 창밖을 보는경우가 있지만
주차할때 좋더라구요 주차할때 주차선이 잘보여서 좋았습니다.
아직도 적응이 안되긴 합니다.
네이비 컬러의 내장재가 고급 가죽소파같은 느낌이 나는것 같아요
주행하다보면 버튼을 누를 일이 많은데
에어컨 공조기쪽에 네비버튼도 같이 있고
콘솔에 있는 버튼이 있는데
손이 닿는곳에 딱딱 자리잡기보단 몸이 적응할 시간이 필요 한것 같았습니다.
내차처럼 탄다는게 말이 안되겠지만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더듬더듬 버튼을 찾게 되더라구요 ㅋㅋ
클러스터에 지도가 보이는데 오르막길 내리막길이 다 표현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주행할때도 참고해서 주행 할 수 있어서 좋을것 같구요
공조기와 네비버튼이 함께 모여있습니다.
배치가 깔끔 하고 간결해서 좋지만
온도가.. 내기버튼이... 어디있지 하면서 썼네요!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문제는아니죠
측면충돌 모니터링도 가능해 졌습니다.
핸들버튼이 글씨에서 그림으로 바뀌어서 조작법을 익혀야겠더라구요
눌러보면 다 알지요
이차의 매력인 부스트버튼도 보이구요
계기판과 크루즈관련 버튼들이구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저는 보다보니 이쁜것 같아요
떡대도 있고
두줄램프도 잘 어울리구요
개인적으로 카프리블루색상이 이쁘더라구요
21인치 휠도 잘 어울립니다
led 턴시그널 굳
장볼때나 2인여행할때 제격인 사이즈
투싼정도 크기에 전폭은 넓어서 시원시원하고
차가 작아서 부담이 적더라구요
운전이 서툴어지는 나이의 운전자나
여성분들이 타면 이쁠것 같습니다.
요새똥차만 타서그런지 모르겠지만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suv같은경우 차대강성이 좀 강하다보니 방지턱넘을때
불쾌감이 있는데
이차는 세단처럼 부드럽게 넘어가고
전자제어 서스펜션 때문인지? 어쨋든
승차감이 좋았습니다.
비교대상이 될지모르겠지만
팰리세이드 g70보다 승차감이 좋은것 같아요
굴곡을 넘을때나 방지턱을 넘을때
가만생각해보면 전기차을 승차감이 그랬던거같아요
기분좋은 댐핑이었습니다
왕복 40km정도 주행해 봤는데
이차를 갖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데일리로 타도 차박을 해도 여행을 가도
고속주행을 해도 모든부분이 만족스러울것 같아요
저렴한 유지비도 한몫하구요
초기에 보조금 풀로 받으신분들이 승리자 인듯 합니다 ㅎㅎ
부럽습니다
짧은 gv60퍼포먼스 시승기 끝
새차 뽑은거 다 알그든요?
차 반납하시면서 옵션 컨택좀 하셨나요?*.*
내릴 수 없을거 같은데 답을 내리셨군여 ㅎㄷㄷ
저는 둔감해서 400키로는 타야 답 나올거 같습니다.
60이 좀더 좋은것같습니다!
새차 뽑은거 다 알그든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