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시내 고속도로 할 것없이 유용하게 쓰임.
2. 앞차가 사라질때 푸락셀 치는 단점이 있었으나 속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 푸락셀 치는 단점은 없어짐
3. 차량이 옆에서 껴들어도 반응하고 속도 줄임. 단 칼치기급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운전자가 브레이크 조작 필요
4. 앞차 없이 쭉 달리다가 교차로에서 정차하고 있는 차량 발견시 차량인식하고 정차가능.
5. 잘 달리다가 과속카메라 있을시 규정속도로 줄여서 주행. 카메라 지나면 원래 속도로 주행.
6. 핸들능동조향시스템 lkas와 작동되면 반자율주행이 가능함
단점
1. 속도가 꽤 높은 상황일시 도로가 엄청 꺽어진 급커브 구간에서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음.
2. 과속카메라까지는 대응을 하지만 신호등의 적색 청색 신호까지는 대응이 안되어 앞차가 없는 상황일때 한눈 팔다가 빨간불에 지나갈수 있음.
3. 위에도 언급했지만 칼치기급으로 차선변경해서 들어오는 차량에 대해서는 답이 없음.
4. 정차한지 3초 정도가 지나면 ascc가 꺼짐. 아마 ascc 켜놓고 딴짓하는 경우나 운전자가 사고로 의식이 없는 경우 등을 대비해서 제한을 걸어놓은듯. 앞차가 출발하면 핸들버튼을 클릭하거나 엑셀을 살짝 갖다대면 ascc 재작동
5. 고속으로 달리다가 앞에 정차한 차량이 있을시 때려박을까봐 겁나서 브레이크를 나도모르게 밟게됨. 아마 긴급제동시스템 개입해서 멈추긴할거 같은데 이러한 상황은 브레이크 조작해주는게 바람직할 듯
단점이 존재하지만 장점이 워낙 커서 주행시 피로감이 엄청 감소됨. lkas와 더불어 가장 만족하는 옵션
이상 ascc사용 후기
관심은 갖고 싶고 장점을 찾아보자 해서 생각한게 썼단글 반복올리기 ㅋㅋㅋㅋ 관종이구먼.
관심은 갖고 싶고 장점을 찾아보자 해서 생각한게 썼단글 반복올리기 ㅋㅋㅋㅋ 관종이구먼.
저도 그 글 많이 봤내요.뉴트리아 그리 홍보하고 다녀도 도로에 안보이는 불편한 진실
고속도로 탈때만 써도 옵션값은 충분히 한다고 생각함
0/2000자